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누리 사람들] 정우정 본부장 “즐겁게 일하는 것이 최고의 경쟁력” 2013-08-22 09:00:12
전체적인 브랜드 전략을 짜는 일을 맡고 있다. 제휴 업체와의 미팅을 통해 마케팅,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한다. 본부장이지만 부서별 팀장들에게 권한을 많이 부여하는 편이다. 팀장들이 스스로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줘 즐겁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한다. 총괄 본부장으로서 하얀달의 경쟁력을 꼽는다면 어떤...
[현장에서] 수입차업계에 한국인 CEO 씨가 마른다 2013-08-21 10:15:42
등이다. 한국인이 맡아온 일부 브랜드마저 철수하면서 한국인 사장 숫자는 줄었다. 이와 관련, 수입차협회 관계자는 "그동안 한국인 사장들이 수입차협회장을 맡았지만 외국인 협회장을 금지하는 제약은 없어 외국인이 협회장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사실 한국인이 한국 시장을 이끌어가는 게...
폭스바겐 코리아 새 사령탑에 토마스 쿠엘 내정 2013-08-20 08:52:00
영업본부장으로 옮긴 박동훈 전 폭스바겐 코리아 사장의 후임으로 독일 폴크스바겐 그룹의 토마스 쿠엘 사장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쿠엘 사장 내정자는 독일 부퍼탈대학 출신으로 폴크스바겐의 해외 물류부문 총괄책임자, 베네룩스 3국 및 프랑스 지역 세일즈 총괄, 폴크스바겐 멕시코 제품 마케팅 전략 및 리서치...
[기자파일]박동훈 사장 떠나는 폭스바겐코리아, 향후는? 2013-08-20 08:30:04
사장은 브랜드 이해도가 높고, 본사가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사 지위로는 현지 브랜드 매니저에 불과하지만 입김이 센 한국인 사장을 본사 측이 버거워했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박 사장은 전형적인 '파이터' 스타일이다. bmw코리아 김효준 사장과...
'펀드 대명사' 미래에셋증권, 이젠 '자산관리 名家'로 2013-08-15 15:32:41
또 매달 자산배분위원회의 포트폴리오 전략 회의 결과에 따라 포트폴리오 재조정(rebalancing) 서비스를 받는다. 이종필 상품마케팅본부장과 유승선 리서치센터장, 유지헌 파생상품영업팀 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은 매달 두 차례 자산배분위원회 산하 상품협의체 회의를 열고 시장 상황을 반영해 포트폴리오를...
스쿨푸드 홍콩 진출‥타임스퀘어점 첫 오픈 2013-08-13 21:22:27
볼 수 있게 한다는 전략 하에 모든 소스와 짱아치를 한국 본사에서 공수했으며, 조리과정, 레시피를 한국과 같게 했다. 다만, 현지인의 취향을 고려, 파절이짭쫄통닭이라는 안주메뉴와 맥스, 칭다오를 추가적으로 판매한다. 스쿨푸드의 홍콩 파트너사 미라마의 총괄 본부장 마틴 정은 "스쿨푸드 음식의 뛰어난 맛, 신선한...
내 손에 꼭 G고 싶은 폰…LG, 글로벌 2위 넘본다 2013-08-08 18:21:09
3위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북미 시장에서 총력그간 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의 판매량이 부진했던 건 최대 시장인 미국 공략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50개 국가 70여개 통신사에 팔린 옵티머스g는 미국 시장에선 2, 3위 통신사업자인 at&t와 스프린트를 통해서만 팔렸다. 옵티머스g프로는 at&t를 통해서만...
[VPR] LG전자, 내달 7일 뉴욕서 ‘LG G2’ 공개 2013-08-01 15:22:15
배터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뉴욕 행사는 ‘g시리즈’의 성공과 ‘lg g2’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 것”이라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우뚝 서게 될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 정책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의 브랜드 위상을 보다 강화...
백화점서 농민이 직접 팔고, 전용 브랜드 만들고…유통단계 쏙 뺀 '농산물 직매장' 확산 2013-07-29 17:11:39
지난 5월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인 ‘채다움’을 지역작물 전용 브랜드로 전환,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광주와 전남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지역작물 판매를 전국으로 확대키로 했다.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은 “장기적으로 신선식품의 25%를 지역작물로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고객이 원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2013-07-28 15:15:42
사업을 시작할 당시 시장에는 내로라하는 브랜드가 많았다. 후발주자였던 필자는 뭔가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이 pc방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알아내는 것이었다. 고충을 알아내자 자연스럽게 차별화 전략이 떠올랐다. 가맹점주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차별화 포인트였다. 가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