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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퇴직 실시…경비 삭감…허리띠 졸라매는 대한항공 2013-06-23 17:36:19
“중국 상하이~미국 애틀랜타 직항 화물노선 등 현지 직항편을 확대하고 새로운 노선을 개발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는 중”이라고 말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안마女' 따라 원룸 가보니, 옷 벗긴 후…경악 ▶ 한고은 "수영복 입으면 가슴이 눕혀져…" 깜짝 ▶ 송대관의 추락…166억 빚 때문에...
[내 생각은] 납세자가 공감할 철도개혁이어야 2013-06-20 16:57:51
대부분이 만성적자인데 반해 새 노선은 기존의 경부선, 경인선과 함께 흑자를 기대할 수 있는 황금구간이다. 철도구조개혁 이해관계자들은 저마다 미사여구로 국민을 위한다고 강변하지만 각각의 속내를 들여다보면 제 잇속 챙기기에 다름 아니다. 문제는 가장 중요한 철도 이해관계자인 소비자와 납세자가 영문도 모른 채...
정창영 코레일 사장 17일 퇴임식 2013-06-16 18:37:13
1년5개월간 재임하며 철도사고율과 영업 적자폭 감소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ITX-청춘 열차를 비롯해 전국 5대 철도관광벨트 구축 등 적자노선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사업도 추진해 왔습니다. 정창영 사장은 퇴임사에서 “용산역세권 개발사업과 철도산업 경쟁체제 등 주요 현안을 앞 둔 상황에서 퇴임하게 돼 짐만...
철도운송, 2017년까지 여객·화물 등 6개사로 분리 2013-06-14 17:23:46
일부 노선을 민간 운송회사에 개방한다. 3단계인 2017년에는 유지·보수 기능도 자회사로 분리할 방침이다. 신광호 국토부 철도운영과장은 “현행 철도공사의 독점구조는 경쟁력 부족에 따른 적자와 부채 증가 등 문제점이 많다”며 “여객과 화물, 유지·보수 등 서로 다른 업무가 철도공사에 집중돼 비효율이 심화되고...
삼화고속 노사 협상 타결…11일부터 정상 운행 2013-06-09 17:49:26
청구소송에 대비한 자금을 확보하려면 노선 매각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노조 관계자는 “적자 노선 반납과 요금 인상으로 수익개선이 이뤄졌음에도 노조원 구조조정이 예상되는 노선 매각을 진행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파업에 들어갔다. 삼화고속 노조의 파업은 2011년 전면파업 이후 다섯 번째다. 2011년에는...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커피교육 등 차별화하면 입지 안 좋아도 '성공' 2013-06-02 15:37:42
커피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다. 문제는 적자에 허덕이는 커피전문점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필자는 커피가 좋아 사업을 시작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나름대로 커피에 대한 공부도 많이 하고 난 뒤 자신감을 가지고 점포를 열었다는 것이다. 필자가 운영하는 점포의 입지는 서울 강남의 도곡동이지만 주변에...
< EU, 긴축 접고 성장 유턴…시장 "추가동력 필요"> 2013-05-30 12:12:04
6개 위기국에 대한 재정적자 감축시한을연장했다. 또한 이탈리아, 라트비아, 헝가리 등은 EU의 재정감독 대상 목록에서 삭제됐다. 이런 조치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각국이 재정위기 이후 허리띠를 졸라매는 재정 긴축을 택했다가 오히려 실물경제가 힘을 잃고 실업률만 치솟아 위기감이높아진 데 따른...
[사설] 자회사 만들어 모기업과 경쟁시킨다는 KTX 정책 2013-05-24 17:34:40
노선의 운용을 코레일의 자회사를 만들어 맡길 방침이라고 한다. 자회사는 코레일이 30%를 출자하고 나머지는 국민연금 등 연기금에 배정하되, 민간자본은 완전 배제한다는 것이다. 철도노조와 야당의 소위 ‘ktx 민영화 반대’ 시비로 말썽이 날까 우려한 결과 아예 ‘민(民)’자를 빼버린 국토부다. ktx에 경쟁을 도입해...
힘찬 날개짓 하던 항공주 상승세 '제동'…재이륙은 언제쯤? 2013-05-24 14:56:00
뛰어들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노선 중 가장 돈벌이가 좋았던 일본 노선의 수익성이 악화됐다. 다국적 저가 항공사의 출연으로 인천공항 환승 수요 성장률도 둔화됐다. 인천공항의 환승 수요는 매년 12~13% 가량 늘고 있지만 다국적 저가 항공사가 수요를 잠식하면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점유율은 감소 추세다....
한국 철도산업, 독일식 `지주사 모델`로 가닥 2013-05-23 18:16:33
철도공사 중심으로 운영하되 일부 노선에 경쟁 방식을 도입해 공공성과 효율성을 절충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지선철도는 철도공사의 만성적 적자요인인 만큼 참여적 경쟁을 통해 철도서비스의 안정선을 확보하고, 광역철도는 이미 수도권 등에서 다수의 민간 철도사업자가 참여하여 경쟁하고 있어 경쟁의 실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