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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소기업 불공정거래 관행 손본다> 2013-03-25 06:00:51
위한종합적인 개선방안을 내놓키로 했다. 산업부는 대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일방적인 납품단가 인하 관행을 지양하도록 하되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유관 기관과 공조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강도높은대책을 마련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공공기관에 온라인 대금지급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서승환 국토장관, "정책 1순위는 시장정상화" 2013-03-12 11:08:21
철도·도로의 병목구간 투자 확대, 대중교통 노선·요금체계 합리화, 정기이용권 버스 도입 등 대중교통 육성도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교통과 홍수·산사태 등 재난, 교량·터널 시설 등의 안전을 국토부 정책의 중심으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제학자 교수 출시답게 직원들을 향해 창조경제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날씨 교통안전지수 만든다…악천후 땐 경고 방송 2013-03-05 12:00:41
5일 `교통사고 예방 및 자동차 보험 경영안정화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먼저 태풍, 폭설, 안개, 행락철 등 계절 또는 시기별로 교통사고 유형을 계량화한 '교통사고 발생 지수' 또는 '안전 운행 지수'를 올해 상반기에 마련한다. 방송과 신문에는 운동 지수, 세차 지수 등 국민 생활과 관련된...
[경찰팀 리포트] 구급차? 무법차? '사설 구급차'가 달린다 2013-03-01 17:09:06
종합병원에 도착한 조모씨(57)가 업체 측에 지불한 돈은 법정 요금인 28만7000원보다 많은 31만원이었다. 해당 업체가 구급차에 타지도 않은 응급구조사 비용과 수고비를 요구한 것. ○18년째 요금동결…인력·장비 줄여 수익 챙겨사설 구급차 업체들은 1990년대 이후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기 시작했다. 교통사고 중환자...
<민관 공동 추진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방안은> 2013-02-25 08:00:21
안도 건의했다. 교통사고 예방책으로는 날씨별ㆍ시기별 교통사고 발생 통계 등을 계량화한 가칭`안전운행지수(교통사고지수)'를 개발해 날씨예보를 할 때 알려주거나 자막으로 알리는 방안이 추진된다. 업계에서는 손해율과 사고 건수, 위험발생 가능성 등 정보를 공유하고 손해율선행지표와 시기별 동향을...
청라 매그놀리아 오피스텔 1㎡당 154만원 모델하우스 북새통 2013-02-22 12:50:00
등 교통 호재도 많다. 지난해 서울역~청라를 오가는 광역버스인 M버스가 개통했고 오는 6월에는 청라~서울 강서 화곡간 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12월에는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구간 청라IC는 2014년 1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 구간은 오는 3월 착공될 예정인 만큼,...
세종시 상반기 중 대중교통 등 편의시설 확충 2013-02-14 16:54:31
상가점포가 영업에 들어간다. 세종청사 내 종합매장도 다음달 문을 연다. 대중교통도 확충된다. 오는 22일부터 서울 강남~세종청사~첫마을 구간 고속버스가 신설돼 하루 12회 운행된다. 기존 노선(대전~첫마을~세종청사~조치원~강남)보다 30분가량 단축된 1시간3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행복청은 세종시와 협의해 현재...
[나로호 발사 성공] '공황장애' 조광래 단장 "모든 짐 덜어…이제 다리 뻗고 자야죠" 2013-01-30 17:16:48
나로호체계종합팀 책임연구원은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와 항우연이 있는 대전을 수시로 오가다 덤프트럭과 충돌하는 교통사고를 당했고, 원유진 항우연 체계종합팀 선임연구원은 나로호 상단부 총조립을 위해 전국 각지로 출장을 다니며 수년째 ‘떠돌이’ 생활을 해야 했다.홍일희 항우연 나로호기술경영팀장에 따르면,...
공간정보 R&D 종합계획 수립 2013-01-22 11:09:00
국토해양부는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과 공동으로 공간정보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공간정보 연구개발(r&d) 종합계획’을 수립, 23일 경기 안양시 관양동 국토연구원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종합계획은 실용성 있고 생활 밀착형 브랜드 과제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미국 영국 등...
정부, 택시법 거부권 행사 본격 검토 2013-01-16 17:30:24
교통 체계 혼선 등의 부작용을 집중 부각시킬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정부는 거부권 행사의 명분은 충분한 것으로 보고 있다. 택시는 일정한 노선과 운행 시간표가 없고, 수송 분담률도 9% 수준에 불과한 데다 택시법 시행으로 최대 1조90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다만 국회가 '택시업계가 스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