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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당선 요금 200원 인상‥일반 1,950원 2014-07-04 13:59:26
철도인 신분당선이 요금을 200원 인상한다. 신분당선주식회사는 8월 2일부터 교통카드 기준으로 일반은 1,750원에서 1,950원, 청소년은 1,280원에서 1,440원, 어린이는 800원에서 900원으로 각각 조정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용객들의 부담을 고려해 당초 적정 기본운임보다 300원을 감액해 개통했고, 개통후 2년이...
KTX로 인천공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오늘(30일)부터 운행 개통 2014-06-30 22:17:12
하루 왕복 10회 편성돼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나 리무진 버스로 갈아타지 않고 한 번에 갈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구간은 선로가 달라 ktx가 저속으로 운행하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ktx를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기 위해 경의선과 인천공항철도 사이에 2.2킬로미터 길이의 연결선을 건설했다....
철도·고속도로 요금 인상 가시화 2014-06-23 17:08:15
등에도 불구하고 철도요금은 원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하반기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인터뷰>코레일 관계자 "철도요금의 원가수준은 약 78%수준으로 모든 공공요금에 있어서 제일 낮은 수준이다. KTX, 새마을, 무궁화 ,수도권 시민의 발인 전동열차까지 다 포함한 개념이다." 철도요금은...
철도·고속도로 요금 인상 가시화 2014-06-23 16:58:19
등에도 불구하고 철도요금은 원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하반기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인터뷰>코레일 관계자 "철도요금의 원가수준은 약 78%수준으로 모든 공공요금에 있어서 제일 낮은 수준이다. KTX, 새마을, 무궁화 ,수도권 시민의 발인 전동열차까지 다 포함한 개념이다." 철도요금은...
도시가스·버스 등 공공요금 하반기 곳곳서 오른다 2014-06-22 06:05:06
요금 이외에 철도 등 공공기관들의 공공요금이 조정될 가능성도있다. 아직 공공기관들의 구체적인 움직임은 없지만 부채 감축에 나서야 하므로 요금 인상을 검토할 것이라는 설이 나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지난 4월에 요금 조정 등이 담긴 철도산업발전소위원회의 보고서를 채택해 정부와 코레일이 요구해온...
영종하늘도시의 랜드마크, (주)한라 ‘영종 한라비발디’ 특별할인 분양 2014-06-19 17:47:58
해마다 오르는 공공요금으로 인한 입주민의 부담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이코노믹시스템도 적용했다. 각 방에는 개별 온도조절기가 설치된다. 일률적으로 방의 온도를 조절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적용하므로 난방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일괄소등•대기전력•가스차단 스위치를 설치해 외출 시...
KTX범대위 "인천공항철도 재민영화 즉각 중단해야" 2014-06-17 15:40:35
하고 "열차 안전을 위협하는 인천공항철도 재민영화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범대위는 "인천공항철도 매각은 수조원의 국민혈세가 투입된 공공재산에 대해재벌과 민간자본에 특혜를 주는 재벌특혜 민영화"라며 "그동안 확대되었던 각종 요금할인제도의 폐지와 요금인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국호환 교통카드 서비스 기능 살펴보니? 가격이…"21일부터 사용 가능" 2014-06-16 16:47:13
12월부터는 3년간 한시적으로 기존 카드로도 철도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할 수 있다. 티머니 교통카드는 수도권 지하철 역사,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국호환 교통카드 편리하겠다" "전국호환 교통카드 신용카드는 아직 안되는구나" "전국호환 교통카드 빨리 사용하고 싶...
공공요금 들썩‥민생경제 `악영향` 2014-06-09 13:59:31
공공요금이 가장 먼저 들썩이는 이유는 지방공기업의 재정 상태가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012년 기준으로 3년 연속 적자를 낸 148개 지방공기업 가운데 134개는 상·하수도와 도시철도 관련 기업입니다. 특히 이달 말에 공공요금 원가 검증 결과가 나오면 공공요금 인상 논의는 더욱 속도가 붙을 걸로 보입니다. 정부...
지방공기업, 5년만에 부채 27조원 급증 2014-06-05 06:10:05
도시철도 등 공공요금이 현실화하지 않은 것도 지방공기업 부채가늘어난 요인중 하나다. 2012년 기준으로 3년 연속 적자를 낸 148개 지방공기업 가운데 134개가 상·하수도, 도시철도 관련 기업이다. 부채가 자산보다 166배나 많은 지방공기업도 있다. 태백관광개발공사의 부채비율은 1만6천625%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