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료 사각지대에 방치된 장애어린이들] 재활·직업훈련 병행…장애→빈곤 '고리' 끊자 2014-05-26 21:25:46
1호점을 열었다. 예전에도 커피숍에서 일하는 장애인들은 많았지만 대부분 청소 및 설거지 등 단순 반복작업을 하는 데 그쳤다. 하지만 이곳에선 장애인 직업훈련학교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장애인들을 고용해 직접 커피를 만들고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일을 맡기고 있다. 지금까지 서울 시내에 5개의 체인점을...
[의료 사각지대에 방치된 장애어린이들]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바리스타 한희정 씨, "일하면서 자신감 생겼어요" 2014-05-26 21:23:12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바리스타인 한희정 씨(22·사진)는 26일 기자와 만나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한씨는 지적 장애 3급 장애인이다. 하지만 한씨의 얼굴은 장애인이라는 흔적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자부심에 가득찬 밝은 모습이었다.서울의 한 여자고등학교 특수학급을 다니던 한씨는 고등학교...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드롭탑 탐앤탐스, 비교해 봤더니…유니폼 따라 커피 맛도 달라 2014-05-25 10:04:40
그려져 있다.스타벅스의 자체 인증제도인 '커피 마스터'를 수료한 마스터 바리스타들은 검정색 앞치마를 착용한다. 최근 개장한 전국 6개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모두 검정색 앞치마를 착용한 마스터 바리스타다.검정색 앞치마는 다시 자격에 따라 '커피 마스터, 지역 커피 마스터, ...
카페베네,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 돕는다 2014-05-23 10:56:59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지난 22일 카페베네 본사에서 한국지적장애인복지협회와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페베네 김재일 총괄사장과 한국지적장애인복지협회 김성조 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은 지적장애인을 위한 바리스타 전문교육 제공과 지적장애인기능경진대회 물품 후원 등을...
베이비 부머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원칙은 무엇일까? 2014-05-21 18:14:20
연락하면 인테리어 업자가 와서 커피전문점을 뚝딱 만들어준다. 운영 또한 타 업종에 비해 수월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요식업종을 경영하는 사업자들의 고충 또한 여러가지겠지만 주방장 등 인력관리에 골머리를 썩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한다. 커피전문점에서는 바리스타를 채용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매뉴얼대로만...
뮤지컬 ‘카페인’ 조성모-김형준-현우-서하준-김기범, 캐스팅 확정 2014-05-20 22:30:59
시간대에 일하던 바리스타 세진과 소믈리에 지민이 칠판을 쟁취하기 위해 싸우다가 사랑에 빠진다는 달콤한 내용을 담고 있다. 매사에 자신감 넘치는 연애고수 지민이 까칠한 연애하수 세진과 만나 커피처럼 향기롭고, 와인처럼 달콤한 러브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단 두 명의 남녀 배우가 100분의 전체 공연을 이끌어...
"기부는 생활 속에서"..카페 리비, 사랑나눔 캠페인 시작 2014-05-09 14:47:21
오승희 대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카페 리비 사랑나눔 캠페인`은 매 분기별 색다른 테마를 통해 생활 속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카페 리비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이탈리코가 런칭한 신개념 브랜드로, `NO 머신 NO 바리스타` 컨셉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합리적인 가격, 고급스러운 가치에 맞는 전략 선보여 2014-04-26 15:00:00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챔피언인 Paul Bassett 이름을 걸고 선보인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포화 상태에 이른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매스티지 전략으로 성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 커피 전문점은 국내에서는 매일 유업이 경영을 하며 폴바셋의 기술과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 받은 실력 있는 전문 바리스타들에 의해...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스타벅스, 커피 문화 선도…지역사회 기여 2014-04-25 07:00:59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999년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전국 61개 시·군에서 590여 전 매장을 직영하고 있다. 40년 이상의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 그리고 자체 양성한 6,000여명의 숙련된 바리스타들의 뛰어난 지식과 열정이 한 잔의 스타벅스 커피로 완성됐다. 지역사회...
[아이 러브 커피] 이 잔을 드는 순간 힐링 타임 ! 2014-04-23 07:10:01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커피음료 1위인 롯데칠성은 ‘칸타타’와 ‘레쓰비’ 판매를 늘려가고 있다. 프리미엄급 커피음료 카테고리를 개척한 칸타타의 지난해 판매금액은 1200억원을 기록했다. 연평균 40%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카-콜라사는 세계1위 커피음료인 ‘조지아 커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