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라크, OPEC에 등돌리고 중국에 석유 몰아준다 [원자재 이슈탐구] 2024-05-13 03:58:26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OPEC+ 추가 감산에 동참 않겠다는 이라크 중국에 석유·가스 개발권 몰아줘 국토 재건 위해 증산 나설 채비 이라크가 석유수출국기구(OPEC)과 러시아 등 산유국 카르텔 OPEC+의 다음 달 회의에서 추가 감산에 동의하지 않겠다는 뜻을...
GS건설 자회사, 오만서 2.4조 해수담수화 시설 수주 2024-05-12 18:46:25
30만t의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GS이니마가 이 사업을 수주한 것은 2020년 12월이다. 이후 발주처인 오만수전력조달공사가 부지 변경을 요청하면서 사업이 한 차례 중단됐다. 환경부는 작년 8월 한화진 장관이 이끄는 수주지원단이 오만 현지에서 살림 빈 나세르 알 아우피 에너지광물부 장관을 만나 사업 재개를...
[시론] 22대 국회의 에너지 정책 과제 2024-05-12 18:07:02
신규 원전 건설이다. 정부는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공사를 재개한 신한울 3·4호기 외에도 추가적인 원전 건설 계획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체코 등 해외 원전 수주까지 이뤄지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둘째,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가격 입찰 확대 여부다. 지난해...
GS이니마, 오만에 해수담수화 시설 짓고 운영…2조4천억원 규모 2024-05-12 12:00:54
2027년까지 지어 하루 30만t의 생활용수를 공급하는 이번 사업은 규모가 2조4천억원에 달한다. GS이니마가 이 사업을 수주한 것은 2020년 12월이다. 이후 발주처인 오만수전력조달공사가 부지를 변경하자고 요청하면서 사업이 한차례 중단된 바 있다. 환경부는 작년 8월 한화진 장관이 이끄는 수주지원단이 오만 현지에서...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수출 비중은 3분의 2에 이른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 매출이 8천93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증가했는데 특히 미국 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월마트, 코스트코 등에 입점한 데 힘입어 삼양아메리카는 154% 증가한 1억2천200만 달러(약 1천6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 수출에서 미국 시장 비중은 2022년...
"분위기가 달라졌네"…한달새 '빚투' 급증 2024-05-11 10:49:35
제기됐지만 항공유 가격이 오히려 내리고 해외여행 수요가 늘었다. 이에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됐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유가가 올랐지만 항공유 가격은 오히려 연초 대비 하락했다"며 "해외여행 수요가 좋은데 공급은 늘리기 어려운 상황에서 1분기 항공산업의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
한달새 '빚투' 급증한 항공주…주가 비상 신호? 2024-05-11 07:30:00
그러나 항공유 가격이 오히려 하락하고 해외여행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되는 분위기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유가가 올랐지만 항공유 가격은 오히려 연초 대비 하락했다"며 "중동 지정학적 갈등으로 인해 유가가 상승한 만큼 항공유로는 전가가 안 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
미국 품귀현상 심상치 않더니…삼양 '라면역사' 새로 썼다 2024-05-11 07:00:01
공급을 확대하며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환율도 도왔다. 삼양식품은 해외에 생산 설비를 갖춘 다른 라면 업체와 달리 해외 매출이 모두 수출로 발생한다. 지난해부터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면서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을 받았다. 당분간 강세 이어질 듯성장성을 높게 쳐주는 증시에서 삼양식품의 우위는 한동안 계속될...
열도서도 거센 K뷰티 바람…올리브영, 일본법인 세운다 2024-05-10 18:14:18
유통채널을 통해 자체 브랜드 화장품부터 공급해 K뷰티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이 지리적으로 가깝고 소비 성향이 한국과 비슷한 데다 최근 K뷰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북미와 함께 글로벌 진출 전략 국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등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제...
하이퍼코퍼레이션, 딩고와 손잡고 글로벌 공략 나서...태국 중심으로 동남아 진출 2024-05-10 15:30:02
형성, 해외 진출로 이어지는 IP 분야의 전 밸류체인이 완성된 셈이다. 하이퍼코퍼레이션 이상석 대표이사는 “하이퍼코퍼레이션의 신사업인 콘텐츠 분야를 국내외로 확장하기 위해 기술력과 더불어 구조적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며 “딩고와 협력을 통해 단순히 K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