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게임' 홀로 이끌었지만…지난해 영업익 12.8%↓ 2013-02-14 08:22:07
다음은 게임과 광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1월 시작한 다음의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도 성과를 내고 있다. 1월 한달 동안 등록광고주수 18만명을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난해 10월 대비 약 4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다음, 4Q 영업익 20% 감소…'경기부진 탓'(상보) 2013-02-14 08:14:37
12.8%와 29.0% 감소했다.회사 측은 "올해는 검색광고 플랫폼과 모바일 역량을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다음 내 콘텐츠와 매칭 최적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플랫폼 고도화 및 차별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넥슨 연매출 1조 5000억, 일본 매출 한국 추월 2013-02-14 08:02:53
협력을 체결, 넥슨이 모바게(mobage) 플랫폼에 게임을 론칭할 때 강력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가능하게 됐다. 넥슨 2012년 4분기 지역별 매출(단위 백만엔) 한국은 70억엔(한화 약 994억), 북미․유럽과 기타 지역은 27억엔(한화 약 420억)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대비 24% 증가한 1084억4800만엔(한화 약...
글루 모바일, 써드파티 퍼블리싱 사업 진출 2013-02-13 19:09:06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글루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게임 콘텐츠 개발 역량과 새로 충원된 퍼블리싱 사업부 역량의 결합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선도 기업의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한편, 201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에 따르면,...
카카오, 국제가수 싸이 이모티콘 글로벌 출시 2013-02-13 19:08:58
카카오톡>더보기>아이템스토어에서 20초코, $1.99에 각각 구입할 수 있으며, 1회 구입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카카오톡 '짜증부른 게임초대 한 달 한번만' 돈 되는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떴다 전자책이라고? 카카오페이지입니다! 모두의 추억, '카카오앨범'으로 한...
넥슨 일본, 4분기 매출 39% 증가 2013-02-13 19:08:51
협력을 체결, 넥슨이 모바게(mobage) 플랫폼에 게임을 론칭할 때 강력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가능하게 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pc 온라인 게임에서는 2012년 계약한 퍼블리싱 게임들의 성과가 올해 가시화될 전망이다.최승우 대표는 '장기적으로 pc와 모바일 기기간의 컨버전스(convergence)는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온라인게임사, `제2도약` 기대 2013-02-13 18:06:01
마계촌과 하운즈 출시와 함께 모바일게임의 자체플랫폼도 확보할 계획입니다. 네오위즈게임즈 역시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을 이달 21일부터 테스트하며 온라인게임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NHN 역시`던전스트라이커` `메트로 컨플릭트` 등의 온라인 게임 출시를 , 위메이드는 `이카루스`와...
“연예계 악습, 우리가 끊겠다” 대국민 펀딩 나선 ‘노리개’ 2013-02-13 17:39:42
플랫폼 업체인 굿펀딩을 통해 홍보비 1억원을 모금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영화 ‘노리개’는 제작과 투자,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수많은 어려움에 가로막혔다. 대기업과 매니지먼트들은 영화의 참여를 꺼려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작은 번번히 무산됐다. 그러한 가운데 주연배우 마동석을 포함한 대부분의...
SK브로드밴드, 미디어 사업 강화 2013-02-13 15:04:45
"IPTV쪽의 운영 경험이나 플랫폼 구축에 관련된 노하우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동남아 시장에 모바일 부분으로 진출을 지금 실제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자회사 합병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개선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의 실적 기대감은 한층 더 커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한창율입니다.
모바일게임株, 연매출 1000억 시대 여나…게임빌·컴투스 '자신' 2013-02-13 14:43:00
어렵다"면서도 "게임빌과 컴투스는 자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회사 측이 제시한 가이던스는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올해 국내 모바일게임시장이 전년 대비 40%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모바일게임주들의 실적이 올해까지는 급격히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기대했다.위메이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