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뱅가드 태풍' 상륙? 외국인 심상찮다 2013-01-16 17:34:42
연속 4200억 매도 장 마감 앞두고 매물 쏟아내…지수 변동성 키워 당분간 뱅가드 리스크 영향권< 뱅가드 : 세계최대 etf운용사 > 한국 증시를 바라보는 외국인의 시각이 변한 것일까. 작년 약 25조원어치의 주식을 사들이며 왕성한 식욕을 과시한 외국인이 최근 ‘팔자’로 돌아섰다. 기업들의 작년 4분기 실적 추정치가...
몸 푸는 연기금…구원등판 언제하나 2013-01-16 17:33:46
5일 연속 순매수…2200억 담아 지수 추가 하락 땐 매수 늘릴 듯 연기금들이 최근 5거래일 연속 유가증권시장에서 순매수했다. 국민연금 등 주요 연기금 주식운용 담당자들은 “올해 국내 주식 투자 비중을 더 높였다”며 “코스피지수가 좀 더 조정받으면 실적이 좋은 종목 중심으로 매수 규모를 확대할 것”이라고...
'소맥' 잘 나가니…속 쓰린 위스키 2013-01-16 17:26:58
연속 감소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논란▶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ƍ억'▶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경에세이] 투자와 일기예보 2013-01-16 17:10:38
연 수익률이 시장을 연속으로 이긴 신기록은 15년이라고 한다. 심리학자로는 처음으로 2002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대니얼 카너먼 박사는 그의 전망이론(prospect theory)에서 투자자는 수익을 취할 때의 즐거움보다 같은 비율의 손실이 발생했을 때 받는 심적 고통이 대략 2배 정도로 크다고 말한다. 그 결과 대다수...
마르치오네 "韓·EU FTA로 유럽차 더 어려워" 2013-01-16 17:04:26
사진)은 ‘예상대로’ 까칠했다. 구조조정의 대가답게 언변이 날카롭고 명확했다. 크라이슬러그룹 회장이자 피아트 최고경영자(ceo)인 그는 적자에 허덕이던 이탈리아 자동차회사 피아트에 이어 파산 상태였던 미국 크라이슬러까지 부활시킨 ‘회생 전문가’다. 2006년부터 7년째 유럽 자동차 산업을 대변하는 acea 회장을...
실물경제 '나침반' 백금값 급등 2013-01-16 17:04:18
6일 연속 백금을 사들이면서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백금 거래량은 250일 평균의 두 배에 달했다. 백금값은 장중 한때 1706.8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오후 1시15분을 기점으로 안정세에 접어들었다. 백금 가격은 올 들어 9.6% 급등했다. 이는 지난해 연간 상승률인 9.8%와 맞먹는 수치다.백금은 연간 생산량 중...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명예의 전당은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엄선된 기업들 중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과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최고의 상이다. 첫 수상사로는 삼성물산 래미안과 sk텔레콤이 뽑혔다.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혁신·차별화 통해 고객에 감동 전달" 2013-01-16 15:30:58
고객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돼 내년에 명예의 전당 가입을 앞두고 있다. 이들 업체를 포함해 업종별로 22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 전략, 고객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부문별 종합대상과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이승훈·사진)는 올해로 3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고객 서비스 경영을 위한 비전과 전략, 이를 실행하기 위한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장실사와 소비자 설문조사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나타냈다.지난해 10월 롯데스카이힐c.c.는 충청남도 부여에 부여c.c.를 열었다. 2005년 제주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