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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롯데, 5000억 펀드 조성 해외M&A 2013-02-03 17:02:14
동남아시아 러시아 등에서 투자 매물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투자는 지분 인수 혹은 경영권 인수(바이아웃) 형태가 될 전망이다. 그동안 롯데그룹은 중국과 동남아의 유통업체 m&a에 관심을 가져왔다. 주력 계열사인 롯데쇼핑의 롯데마트는 중국 내 점포 103개 가운데 73개를 m&a를 통해 확보했다. 지난해 베트남...
"설 연휴 너무 짧아"…'귀포족' 잡으려던 여행업계 '울상' 2013-02-03 09:48:04
예상된다.다만 일부 여행객들이 일본과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 몰릴 것으로 보여 이 노선을 주로 운행하는 저비용항공사들만 연휴 효과를 누릴 전망이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주요 항공사의 올해 설 연휴 항공기 예약률이 지난해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대한항공은 지난해...
‘한일 신 경제협력 시대 ② … 아세안 시장에서 길을 찾다 2013-02-01 10:19:04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일본 자동차의 점유율은 80%에 육박한다. 한국 독일 등의 경쟁 회사보다 시장 진출이 빨랐던 데다 부품공장을 동남아 인근에 집중시킨 게 주효했다. 반면 동남아 주요 6개국에서 현대기아차의 점유율은 5% 안팎에 불과하다.(2012년 기준) 일본차가 동남아에서 선전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우선 조기...
제주항공, 비수기 괌 야간노선 운항 중단 2013-02-01 10:08:13
야간 행 탑승률이 20% 가까이 낮아 비수기인 4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운휴에 들어간다"며 "향후 시장 추이를 지켜본 뒤 운항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주항공은 괌 야간 노선 운휴와 별도로 상반기 일본과 동남아시아 정기노선 개설을 준비하고 중국 4개 도시 부정기 운항을 시작하는 등 올해에도 신규...
K-water, 태국 방콕에 '동남아 사업단' 개소 2013-01-31 18:29:31
미얀마등 동남아시아 지역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태국의 25개 하천 홍수예방과 물관리를 위한 12조4천억원의 대규모 통합 물관리프로젝트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중국과 일본이 수주경쟁을 하고 있다. 태국정부는오는 2월 7일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한다. K-water는...
SK, 김창근·최재원 중심 비상경영 돌입 2013-01-31 17:39:33
등 동남아시아, 중동, 중남미 등지에 사업을 벌여놓은 것들이다수 있다. 이는 해당국의 중앙 정부 또는 지방 정부의 수장과 만나 협의를 한 것들이다. SK의 한 관계자는 "대부분의 해외 사업이 막 시작했거나 구상 단계에 있는 것들"이라면서 "결론 단계에 있다면 계열사가 추진하면 되지만 현재로서 실질적인...
수자원공사 동남아사업단 확대 개소 2013-01-31 17:31:29
동남아시아 지역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교두보를 활용할 계획이다. 개소식에는 수자원공사 유병훈 해외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동남아사업단 개소의 의미와 앞으로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한다.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등은 태국 내 25개 하천의 홍수예방과 물관리를 위한 12조4000억원 규모 통합물관리사업 수주경쟁을...
10년 전 악몽이 또…SK '비상경영' 돌입 2013-01-31 17:24:04
동남아시아 중동 중남미 등에서 정부 고위관계자들을 만나 협의 중인 사업들도 여럿 있다. sk 관계자는 “상당수 해외 사업이 아이디어나 초기 단계에 있는 것들”이라며 “마무리 단계라면 계열사가 추진하면 되지만 현재로서는 대안이 없다”고 말했다. 최 회장이 인수 작업을 진두지휘한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사업도...
K-water, 태국 방콕에 ‘동남아 사업단’ 개소 2013-01-31 17:20:21
태국 물관리사업 수주 및 인근 라오스, 동남아시아 지역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했습니다. 태국의 25개 하천의 홍수예방과 물관리를 위한 12조 4천억원의 대규모 통합물관리 프로젝트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중국과 일본이 수주경쟁을 하고 있으며 태국정부는 오는 2월 7일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합니다....
서울반도체, 2012년 매출 8553억원 '최대'(상보) 2013-01-31 14:17:40
"주요 거점인 미국, 유럽, 중국, 일본과 신시장인 남미, 동남아시아에 대한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아크리치(acrich)와 엔폴라(npola) 등 주력 브랜드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출을 확대할 것"이라며 "20년 이상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특허 파워로 제품 경쟁력 확보는 물론 고부가 led칩 생산비중도 지속적으로 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