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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현대차 수퍼볼 광고, 2년 연속 톱10" 2013-02-05 09:10:38
투표를 하도록 했다. 이전에는 선발한 패널을 대상으로 휴대전화를 통해 평가를 받아왔다. 이노션은 2010년부터 국내 광고회사로는 처음으로 수퍼볼 광고를 제작해왔다. 미국 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수퍼볼 경기는 미국 스포츠계 최대 이벤트로 30초짜리 광고 단가가 300만달러(42억원)에 달한다. 올해 한국기업중에서는...
이노션 제작 현대차 슈퍼볼광고 2년째 '톱10' 2013-02-05 09:05:01
선보인 싼타페 'Team'편이 전체 54편의 평가대상 슈퍼볼 광고 가운데 9위를 차지했다. 지난해는 현대차의 벨로스터 터보 광고가 7위에 올랐다. 이들 광고는 2010년부터 국내 광고회사로는 처음 슈퍼볼 광고를 직접 제작해온이노션이 제작을 맡았다. 싼타페 광고는 한 아이가 불량소년들에게...
금융당국 `환율 부담' 하청업체 떠넘기기 횡포 점검 2013-02-05 08:01:07
한 대기업의 횡포에 피해금액의 3배까지 배상하도록 규정하는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검토하고 있다. 대기업의 하도급업체 단가 후려치기 행위가 대표적인 규제 대상이다. 금감원도 이 점에 주목하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대기업이 협력업체에 엔화 약세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는 동반성장ㆍ상생 기조에도...
두산重, 토목·건설이 자생해야…목표가↓-대우 2013-02-05 07:38:00
향후 연결대상기업으로 밸류에이션에서 크게 달리질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그는 결국 두산건설의 기존 주요사업인 토목, 건설부문이 자생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야 한다며 두산건설의 불확실성은 당분간 논의되지 않겠지만 건설, 토목사업부의 영업실적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삼성전자, 핵심기술 보유업체 지원 확대한다 2013-02-05 06:11:07
개발자금이 부족한 기업에는 '신기술 개발 공모제'와 연계해 자금을 지원해 준다. 신기술 개발 공모제는 작년부터 삼성전자가 시행하는 협력업체 지원제도로,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기업에 자금을 지원해 공동 개발하고 성과를공유하는 제도이다. 협력사의 차세대 기술확보를 위해...
수출 중소기업 10곳중 9곳 "환율하락 피해" 2013-02-05 06:02:08
기업 300개를 대상으로 환율 하락에 따른 피해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피해를 본 기업이 지난해 11월 조사때 53.1%였던 것에 비하면 40% 포인트 가깝게 늘어난 규모다. 특히 가전, 자동차부품 기업은 전부가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 이들 업종은 원화 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데...
['폭주 언론' 매일경제를 고발한다] 매일경제, 종편 출자 꺼린 기업들 돌아가며 '융단폭격' 2013-02-04 17:57:45
본격적인 기업 때리기는 그렇게 시작됐다. 대상은 출자해 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은 기업들이었다. 금융회사, 대기업,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았다. 매경이 자본금 확보에 급급했던 2011년 2월 이후 기사에는 이런 정황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는 지적이다.중견기업과 금융권을 공격하는 기사가 연이어 등장하기 시작했다....
CEO들 어색한 만남…지경부 중재 먹힐까 2013-02-04 17:17:48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의 간판 기업들인 삼성과 lg 간 극한 대립이 지속되면 결국 불똥은 정부로도 튈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중국과 대만의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한국을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어 정부로서도 뒷짐만 지고 있을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업계는 받아들이고 있다. 김 실장은 “한 회사가 나서서...
SK브로드밴드 실적 '사상 최대' 2013-02-04 17:15:40
142억원 순손실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인터넷(ip)tv 가입자가 늘어나고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이 성장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2조4922억원, 영업이익은 25.7% 늘어난 816억원이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iptv와 초고속 인터넷 결합상품 판매 등에 힘입어 iptv 가입자가 52만명 늘었고 가입자당 매출(ar...
캘퍼스에 또 꼬리내린 애플 2013-02-04 17:14:29
그 힘은 막강하다. 기업들이 캘퍼스에 부도덕한 기업, 주주 이익을 소홀히 다룬 기업으로 낙인찍힐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캘퍼스는 1987년부터 집중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할 기업 명단인 ‘포커스 리스트’를 발표해왔다. 82쪽에 달하는 자세한 의결권 행사 지침을 갖고 있고 300여개 투자 대상 회사에 대한 의결권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