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대부분의 가전제품도 1인용 '미니' 제품을 사용한다. 가끔 주말에 백화점 등 쇼핑몰에도 다녀오지만 대부분의 물건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한다.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어서다. 혼자 사는 김 씨의 '편의주의' 생활패턴은 이제 더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1인 가구 수 증가는 유통 구조와 매출 순위를 싹...
중소기업 '신성장동력 찾기 위해 창조경영 필요' 2013-07-17 11:00:11
가장 많았고 마케팅·광고(20.8%), 기획·경영전략(18.1%), 생산·품질(11.9%), 인사·조직(7.1) 분야에서도 두루 창조경영이 필요하다는 답변이 나왔다. 창조경영을 위한 내부 과제로는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역량 강화'(39.9%)가첫손에 꼽혔다. 또 우수인재 육성(21.0%), 판로·시장개척(19.6%),...
ktcs, 수분 기능성 화장품 3종 출시 2013-07-17 10:48:26
맺은 홍콩 한류화장품 ‘미오기’의 여름 기획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출시제품은 수분공급 기능성 화장품인 ‘헥스아쿠아’ 라인으로 바디미스트, 수분미스트, 선블록 등 3종이다. 바디미스트에는 13가지 천연 아로마 에센셜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 통증 및 붓기완화 등의 쿨링효과가 있다. 수분미스트는...
머렐, 여성용 바캉스 샌들 2종 출시 2013-07-16 18:32:36
기획팀 김동진 팀장은 "바캉스시즌을 앞두고 휴양지에서 부담 없이 신기 좋은 머렐 바캉스 샌들을 출시했다"며, "최근 바캉스스타일 트렌드는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까지 겸비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머렐 바캉스 샌들은 여름철에 쾌적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패션아이템으로도...
"두부·김밥 전용 용기…주부회원 아이디어 덕이죠" 2013-07-16 17:15:49
제품 6종 선봬 “된장찌개를 끓인 뒤 두부 반 모가 남았는데, 다른 용기에 옮겨 담자니 두부가 부서지고 무를까봐 걱정되고 원래 포장용기에 그대로 넣어 두자니 비위생적이에요. 두부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용기를 만들어 주세요.” 생활용품 업체 락앤락(회장 김준일)이 최근 주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제품...
[더위 사냥] 쿨~한 여름나기…홈쇼핑, 휴가지 스타일링에서 생활용품까지 'OK' 2013-07-16 15:30:08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차가운 기운을 지닌 ‘겉대나무’를 사용해 시원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매끄럽게 가공된 표면의 질감이 좋고 소독과 건조를 2회 이상 반복해 위생적인 제품이다. 사은품으로 베개커버를 함께 제공한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그루폰, 충격적인 '대국민 사기' 들통나자… ▶...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기획취재팀] 때는 2000년, 여성뷰티포털 ‘뷰티넷’을 통해 화장품 시장에 출사표를 내민 미샤는 새천년의 시작과 발맞추어 뷰티계에서도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정직한 가격 3300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여타 고급 화장품과도 품질 면에서 뒤지지 않는 착한 가격의 제품을 선보인 미샤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뷰티이벤트] 장마철 칙칙함 벗어날 기회 2013-07-16 10:56:14
자유로운 제품 테스트도 가능하다. 탑승 고객 전원에게는 메이크업 서비스 쿠폰과 샘플 2종이 증정되고 추첨을 통해 최고 20만원 상당의 바비 브라운 제품 또는 메이크업 레슨 쿠폰 획득의 기회도 얻는다. 이번 행사는 씨티은행 카드 소지자 및 동반 1인까지 참여 가능하며 뷰티 버스 행사는 7월16일 강남역을 시작으로...
피버그린, 예측 불가한 요즘 날씨 “오로라 경량 방풍재킷이 정답!” 2013-07-16 10:42:37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피버그린에서 기획한 이번 ‘써프라이즈 투 프라이스’ 할인 이벤트는 9가지 방풍 재킷들을 균일가 판매하는 행사로 전국 매장에서 7월 한달 간 계속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 피버그린은 브랜드의 모티프 국가인 핀란드 북쪽 지역에서 겨울 밤에 볼 수 있는 오로라를 표현한 컬러 그라데이션...
세계는 아웃도어 전쟁…아디다스·H&M도 진출 2013-07-15 16:58:51
의류기획팀 차장은 “아웃도어의 색상이 해마다 밝아지고 있는데 이는 한국 브랜드에서도 이미 찾을 수 있는 트렌드”라며 “한국시장에서 주력 상품이 된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옷과 등산화가 많이 출품된 것도 눈에 띄는 특징”이라고 말했다. 전통적인 아웃도어와 패션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는 것도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