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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흉내못낼 '韓流 브랜드' 승부…문화·패션·식품 관련제품 유망 2013-03-05 16:57:27
꼽았다. 한국의 주력산업인 자동차와 기계설비·부품이라고 한 응답은 각각 2%와 4%에 그쳤다. 조영삼 산업연구원 베이징사무소 대표는 “중국 시장에 최종소비재를 팔려면 부품과 달리 브랜드 파워가 중요하다”며 “문화콘텐츠는 중국이 단기간에 따라올 수 없는 브랜드 산업이란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세아특수강, 1월부터 판매량 회복세"-신영證 2013-03-05 07:21:28
등 파스너와 기타부품을 생산하는 선재 2차가공업체(자동차쪽 비중 67%)로 원재료인 선재는 70%를 포스코그룹에서 가져오며 30%는 일본에서 가져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4분기에 수요업체들의 재고조정으로 판매량이 위축됐으나 2013년 1월부터 판매량이 되살아나고 있다"며 "현재 자동차쪽...
현대車 '납세 9천억탑'…한가인·엄태웅도 모범 표창 2013-03-04 17:07:28
납세의 날…에스테크 금탑훈장 태양광 부품업체인 에스테크(대표 박진섭)가 모범 납세자로 선정돼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고액의 세금을 자발적으로 낸 현대자동차와 삼성코닝정밀소재 등도 정부 포상을 받았다. 정부는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 납세자 317명, 세정협조자...
"日 자동차업체, 엔低 수혜 가시화" 2013-03-04 15:16:37
일본 자동차업체에 주는 긍정적인 효과가 드러나기 시작했다고 모건스탠리 MUFG증권이 4일 진단했다. 도쿄증시의 토픽스 지수의 하위지수인 운송장비 업종지수는 최근 엔화 약세와 일본은행(BOJ)의 통화 완화 정책에 대한 기대로 올해 들어 17% 오르며 주요 주가지수의 상승률을 웃돌았다. 대형 자동차제조업체와...
'납세 모범' 에스테크 금탑산업훈장 수상(종합) 2013-03-04 14:19:24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대구지역 태양광 에너지 부품업체인 ㈜에스테크(대표 박진섭)에돌아갔다. 정부는 4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모범납세자 317명, 세정협조자 66명, 유공 공무원 189명, 우수기관 8개 기관을 포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의 수상을 안은 에스테크는 최근 3년간 모범적으로 세금을 내는...
'납세 모범' 에스테크 금탑산업훈장 수상 2013-03-04 08:35:43
행사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대구지역 태양광 에너지 부품업체인 ㈜에스테크(대표 박진섭)에돌아갔다. 정부는 4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모범납세자 317명, 세정협조자 66명, 유공 공무원 189명, 우수기관 8개 기관을 포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의 수상을 안은 에스테크는 최근 3년간 86억원의 세금...
파트론·이녹스·오로라·SK브로드밴드…코스닥 600시대 연다 2013-03-03 17:22:57
많은 자동차와 it관련주들이 영향받을 수 있다. 시퀘스터 발동에 따른 투자자들의 심리적 위축도 무시할 수 없다.하지만 시퀘스터 발동이 국내 증시에 미칠 영향은 적다는 게 많은 전문가들의 평가다. 상대적으로 외국인 바람을 덜 타는 코스닥시장은 특히 그렇다. 외국인들은 오히려 it부품주를 중심으로 매수세를 지속할...
밤샘근무 역사속으로…자동차 업계 영향 클 듯 2013-03-03 17:07:31
입장이다. 현대·기아차의 새 근로제도는 자동차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한국gm이 내년 1월 주간2교대제 도입을 결정했다. 현대·기아차의 1차·2차 협력사와 부품업체들도 내년께 도입을 검토 중이다.○주간2교대 근무 어떻게 시행하나 현대·기아차가 도입하는 주간2교대는 1조와 2조로 나눠...
현대차 주간2교대 4일 본격 실시 2013-03-03 15:02:02
자동차업계 한 관계자는 “근무형태 변경은 회사의 근간을 바꾸는 것이나 다름없는 변화인데 현대차 노사가 상생의 타협점을 찾아냈다”며 “생산성만 유지한다면 국내에서 보기 드문 성공적인 노동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밤샘근무를 없애는 현대·기아차의 시도는 자동차 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외제차 수리비 최대 20% 인하…일본차만 `요지부동' 2013-03-03 08:01:05
이용하고 있다. 그럼에도,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한국에서 글로벌 견적프로그램 도입을 외면하는 것은 국내 소비자를 무시한 처사라는 목소리가 많다. 이에 따라 손해보험협회와 손보사들은 조만간 공정거래위원회와 국토해양부에일본차 부품값과 수리비의 문제점을 정식으로 제기하고 정비 요금 합리화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