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돈주 삼성전자 사장 "20대가 꼭 해야 할 일은 무모한 도전" 2013-06-28 02:37:06
전자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서 10년 후쯤엔 미국에서 전자 제품을 팔고 있을 것’이라고 얘기한 적이 있다”며 “정말로 10년 후쯤인 1988년 삼성전자 미국 주재원으로 나가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에게 어떤 목표가 있는지 자문해보라”며 “목표를 정하고 차근 차근 걸어가다 보면 어느샌가 길이 보인다”고...
보쉬, ‘업그레이드 행운 3배 룰렛’ 이벤트 실시 2013-06-27 09:00:38
신제품 13종을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보쉬 쿨팩 배터리와 완벽히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핸디 청소기 베어툴’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세계최초로 4.0ah 쿨팩 배터리와 신개념 수납 이동 시스템 l-boxx로 더욱 강력해진 보쉬...
버거킹, 햄버거업계 최초 핫도그 출시 기념 프로모션 2013-06-26 18:20:22
제품. `오리지널핫도그` 외에도 마늘의 풍부한 맛과 달콤한 BBQ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갈릭핫도그`가 구성되어있습니다. 버거킹 마케팅팀 담당자는 "핫도그에 대한 높은 선호도에 따라 출시된 버거킹 핫도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간식이나 아침 대용식으로 소비자들의...
[세계 최초 LTE-A폰 출시] LTE-A 만나 진화한 갤럭시S4…2배 빨라지고 더 선명해졌다 2013-06-26 17:46:32
기획 등 500여명 이상의 직원이 7개월간 매달렸다”며 “lte-a 통신 성능에 대한 안정성 보장 문제 때문에 제품 출시를 앞두고는 1500대의 단말기를 24시간 내내 집중 시험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lte-a 단말기를 써도 요금은 기존 lte 요금과 똑같이 내면 된다. sk텔레콤은 lte-a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요금을...
기업들 "창조인재 부족…교육이 못따라와" 2013-06-26 06:00:44
인재순서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전략·기획·경영(30.0%) 및 영업·마케팅·홍보(28.9%) 분야에서 창조인재에 대한 기업수요가 많은 점이 예상과는 달랐다. 창의적 인재가 가장 필요할 것으로 예상됐던 연구·개발(R&D)(20.1%)은 세 번째필요분야로 조사됐다. 이는 제품·서비스의 개발단계에서의 창조성...
먹거리 불안감 해소 ‘누드 마케팅’ 일석이조 2013-06-25 20:25:27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제품의 `속살`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일명 ‘누드 마케팅’ 바람이 거세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만연한 분위기 속에 원재료 정보 공개는 물론 조리과정까지 모두 공개해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생산과정 견학을 하는 수동적인...
[시장진단] 지금 중국경기는?..이영기 코트라 중국 창사 무역관장 2013-06-25 18:01:38
대한 제품별, 지역별 차별화된 접근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내수시장을 위한 중국시장진출의 타이밍도 중요하고 남이 안간 지역에 대한 역발상적 접근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실제로 베이징, 상하이 등 시장안에서의 경쟁은 우리나라 중소기업후발주자는 시장점유율 확보가 어려운 수준입니다. 높은 운영경비로 인한...
마인, 감성으로 소통하는 ‘아티스틱 마인 콘서트’ 성료 2013-06-25 17:24:17
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마인은 제품을 정면에 내세우기 보다 패션과 문화 코드를 접목해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나아가 마인과 고객들 사이 한차원 높은 소통을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마인은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한 제 1회 ‘아티스틱 마인 콘서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
[건강한 인생] 폴리덴트 시니어축제…토크·음악·건강…인생 2막 노래한 '5060 청춘콘서트' 2013-06-25 15:30:30
일으켰다. 청춘콘서트를 기획한 조원경 gsk 폴리덴트 팀장은 “멈추지 않는 열기와 젊음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도록 동기부여하는 시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황혼기에 접어든 5060세대들을 위해 앞으로도 좋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콘서트를 개최한 gsk의 폴리덴트 제품은 의치를 상처...
외식업계 '누드 마케팅' 열풍 2013-06-25 14:49:36
제품의 '속살'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일명 '누드 마케팅'을 잇따라 벌이고 있다. 원재료 정보 공개는 물론 조리과정까지 모두 공개해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다. 25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아티제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인 아티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원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