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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금융사별 전담 민원관리 시스템 도입 2013-05-07 09:56:30
마을을 순회해 상담행사가 실시되고 장애인과 노인 등에 대한 특별 상담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그밖에 금융소비자의 민원처리현황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민원처리확인제도와 쟁점이 동일한 다수인 피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구제할 수 있는 집단분쟁 조정제도의 도입도 검토됩니다. 오순명...
금융위 부위원장 "불합리한 금융관행 전면 개선" 2013-04-29 15:00:07
손질한다. 모범규준이 민원이나 분쟁처리 같은 사후관리에 치중돼 '예방적 기능'이 미흡한데다 소비자보호 내부통제를 강화시켜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기 때문이다. 정 부위원장은 또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금융소비자들은 상품 특성이나 계약 조건을 충분히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세탁물 분실 2건 중 1건, 세탁업자 `나 몰라라` 2013-04-18 12:00:00
상의까지 입을 수 없게 돼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구입가의 80%인 44만원의 보상을 요구했습니다. 이처럼 세탁물이 분실되거나 바뀌는 등 피해 사례가 해마다 다수 발생하고 있어 철지난 옷 여러 벌을 한 번에 맡기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소비자들의 주의가 특히 필요합니다. 2009년 1월 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가장 비싼 성형수술 1위는 '양악' …평균 1114만원 2013-04-05 08:25:00
초과한 경우도 13.4%(9건)였다.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수술 전날까지 취소 시기에 따라 계약금의 20~90%를 반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소비자원은 성형 수술 예약 시 할인 등에 현혹돼 섣불리 계약하지 말고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 결정해야 하며 계약 내용을 꼼꼼히 기재하고서 계약서를 받으라고 당부했다.또한 ...
층간소음 분쟁해결 정부가 나선다 2013-04-04 17:14:06
공동주택의 층간소음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상담센터 형식의 ‘분쟁조정센터’를 설치한다.국토교통부는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2013년 업무계획’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국토부는 먼저 층간소음으로 발생하는 주민 간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주자 생활습관 개선을 유도할 수...
[특집 취업&뉴스] 2013 고용노동정책 청사진 - 1 2013-04-02 08:11:27
취업상담, 그리고 직업훈련과 취업알선’에 이르는 단계별, 통합적 맞춤형 취업지원 확대됩니다. 정봉구 / 미스매칭은 정보의 문제입니다. 어떤 중소기업이 괜찮은 회사인지 구직자로서는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렵죠. 이 때문에 정부에서 강소기업 채용박람회, 우수 강소기업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또...
[뉴스초대석] 김도형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 2013-03-29 17:16:58
신청) 인터넷, 전화,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분쟁상담 및 법률상담, 분쟁사건 접수 신청이 상시 가능 ㅇ 변호사 등 분쟁조정 전문가들이 분쟁피해자 상담내용에 맞춰 적절한 대응조치 방안 등을 안내 ㅇ 한국거래소 분쟁조정센터 연락처 - 인터넷 : http://drc.krx.co.kr(모바일: http://m.krx.co.kr/drc) - 전...
서울시, 층간 소음 전담팀 꾸려 갈등 조정 2013-03-13 20:26:35
운영하는 ‘층간소음 분쟁해결 7대 대책’을 마련했다고 13일 발표했다.시가 마련한 7대 대책은 △주민협약 제정 △주민조정위원회 구성 △마을공동체 연계 추진 △전담팀·전문컨설팅단 운영 △층간소음 저감 우수 아파트 인증제 △예방교육 △층간소음 방지를 위한 다양한 행사 등이다. 시는 층간소음 갈등을 제3자적...
공정거래조정원 "작년 765건 조정 성립" 2013-03-11 12:00:36
성립률도 77%에서82%로 높아졌다. 분쟁조정 상담·콜센터는 4천362건,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1천125건을 상담해상담실적이 크게 늘었다. 불공정 거래행위로 손해를 본 사업자는 공정거래조정원에 분쟁 조정을 신청할수 있다. 당사자가 합의하면 조정이 성립되며, 성립되지 않으면 공정위에서 정식으로 사건을...
공정거래조정원 분쟁조정 성립률, 업무개시 후 첫 80% 넘어 2013-03-11 12:00:28
매장 설비비용 미보상 9건, 상품수령 거부 및 부당반품 4건 등도 있었다.분쟁조정 상담·콜센터 운영실적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조정원은 지난해 전년 대비 52% 증가한 4362건을 상담했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