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000만 스마트폰 시대, 앱쇼 코리아서 트렌드 느껴봐! 2014-12-12 19:27:59
소개하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와 구글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세미나', 엔젤투자협회의 '창조경제와 창업', 케이큐브벤처스의 '스타트업, 무엇을 보고 투자하는가' 등의 특별 세미나도 준비되어있다. 전시 분야 역시 행정편의, 게임, 금융, 미디어 쇼핑, 소셜, 건강 등 다양하다. 특히 사용자들의 큰...
[2014앱쇼코리아] 앱분야 최고 전문가 강연 한자리에 2014-12-10 13:18:04
이어진다.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이자 스타트업 미디어인 플래텀의 조상래 대표는 알리바바와 텐페이 등으로 대변되는 중국 결제 플랫폼의 진화를 소개하고 중국 시장의 IT트렌드를 알린다. 뿐만아니라 소셜컴퓨팅연구소의 한상기 소장 역시 사물인터넷 등 모바일 IT트렌드를 제시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Gar...
아비스타 "알리바바 통해 카이아크만·탱커스 중국 역직구사업 진출" 2014-12-09 10:43:43
소셜마케팅 및 커머셜을 이용한 추가 채널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한편, 아비스타는 중국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채택했다. 앞서 bnx, eryn, b 등 자체브랜드를 중국에 직접 진출시킨 상태이고, g.revive의 경우 중국 디샹그룹과의 합작진출전략을 선택했다. k2코리아와도 내년 하반기 공동사업 시작을 목표로...
블루코트, '2015 보안 시장' 악성코드 관리 어려움 증가할듯 2014-12-08 13:16:59
관리에 어려움이 커지고, n사용자 정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잠재적 유해 소프트웨어(pus)'의 증가 n데이터를 볼모로 몸값을 요구하는 랜섬웨어(ransom ware)의 증가 n소셜 네트워크의 정보를 활용해 사용자를 공격하는 해커들의 증가 n'빅브라더'를 위한 감시 소프트웨어의 증가 n하트블리드, 쉘쇼크, 푸들...
수퍼모델 칼리나 카운, 엘리자베스아덴 브랜드 홍보대사 발탁 2014-12-05 17:32:02
캠페인, 마케팅 프로그램, 홍보 이벤트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칼리나는 엘리자베스아덴의 디지털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직접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엘리자베스아덴의 ceo 스콧비티 회장은 “엘리자베스아덴이 바라본 현대의 여성들은 여러 문화에 대한 경험이 많고 열정적이며 프로패셔널한 라이프...
제 2회 소셜 트래블 컨퍼런스, 내년 4월 함부르크에서 열려 2014-12-03 13:47:27
전문가들이 여행 업계에 온라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최근 트렌드에 관해 논의했으며, 전문가의 기조 연설, 패널 토론 및 워크샵도 진행됐다. 우리의 2015년 프로그램 역시 온라인 여행 출판 및 마케팅의 미래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제 2회 소셜 트래블 컨퍼런스 등록은...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中 샤오미 성공 비결은 틈새 공략·혁신적 경영구조" 2014-11-28 21:29:23
소셜미디어 대화 분석 한류 확산의 구조 연구 [ 정지은 기자 ] 대한경영학회의 추계학술대회에서는 8편의 강소기업 성공비결 분석보고서 외에 경영학 전 분야에서 총 50여편의 학술 논문이 소개됐다. 특히 기업인에게 시의적절한 통찰력을 줄 수 있는 논문들에 관심이 쏠렸다.이두희 고려대 교수와 이현정 연세대 연구교수...
넥센타이어, '소셜 미디어 대상' 부품 분야 수상 2014-11-28 11:50:28
26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에 대해 4단계 평가과정(소비자 및 전문가 평가, 운영성, 심의위원회 검증 등)을 거쳐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 7회를 맞이했으며 한국인터넷소통협회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
한국지엠,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2개 부문 수상 2014-11-28 11:49:36
소셜 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해왔다. 2009년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blog.gm-korea.co.kr)', 2011년 페이스북을 개설했으며 트위터, 유튜브 등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한국지엠은 2012년 홍보, 마케팅, 소비자센터를 비롯해 사내 주요 부문이 참여하는 소셜 미디어 통합 운영체인 '소셜...
"홍보의 생생한 민낯"… '홍보의 신' 출간 2014-11-27 15:47:19
대기업을 중심으로 최근 홍보 분야를 마케팅 부서에 편입하는 추세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 대응, 대외 협력, 사회 공헌, 사보 제작 등으로 홍보의 영역이 확장되면서 조직을 개편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홍보팀을 마케팅본부의 하부 조직으로 재배치하거나 아예 팀 자체를 해체해 타 부서에 흡수시켜 버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