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기공룡 둘리,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 2013-08-06 10:30:08
게임이다. 경쟁에 대한 부담 없이 마치 요리를 하듯 레시피를 조합하여 다양한 드래곤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의 조합 횟수에 따라 희귀한 드래곤을 얻을 수 있는 시크릿 모드가 제공되며 이 모드 동안 모든 드래곤들의 부화 시간을 단축할 수도 있다. 또한 요일 별로 제공되는 재료를 이용해 드래곤의...
<삼성·LG디스플레이 수익성 격차 왜?> 2013-07-30 06:03:17
수익성 격차가 좀처럼 줄지 않고 있다. 매출액 등 외형은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아도 영업이익은 삼성디스플레이가 LG디스플레이의 3배 이상이다. 30일 금융감독원 공시 자료 등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2분기 매출액 8조1천800억원에 1조1천2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영업이익률은 13.7%로...
[종목포커스]'깜짝실적' 기아차…"3분기에 더 좋다" 2013-07-29 08:30:52
등 신차 판매가 미국과 중국에서 본격화되며 외형 및 수익성 개선을 모두 이끌었다. 주말 특근 재개로 국내공장의 가동률이 올라가고 원·달러 환율이 상승한 점도 실적 개선의 배경이 됐다.판관비의 적절한 통제도 수익성 개선의 요인으로 꼽힌다. 강상민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29일 "신차 출시 및 경쟁 심화로 마케팅...
<건설사, 2분기도 울상…줄줄이 실적 부진> 2013-07-26 09:40:28
수주 경쟁이 심화한 중동 화공플랜트시장에서 벗어나 비교적 수익성이 양호한 동남아 발전플랜트에 역량을 집중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챙겼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해외 공사 저가 수주 여파로 GS건설과 삼성엔지니어링은 1분기에 이어 2분기까지 연속 적자를 냈다. GS건설은 2분기에 1천503억원의 영업손실과...
< LG전자 2분기 성적양호…스마트폰 1천만대 판매행진> 2013-07-24 17:00:27
줄었으며, 마케팅 비용 증가와 경쟁심화에 따른 판매가격 하락,한국시장 수요감소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분기(1천328억원)의 절반 이하로 감소했다. 하지만 마케팅 비용 증가는 스마트폰 외형 확대를 위해서는 불가피해 스마트폰사업의 경쟁력에 더 비중을 둬야 한다는 시각도 있다. LG전자는 2009년 하반기부터...
"성장의 보고 브랜드숍, 규제의 타깃이 되다"-우리 2013-07-24 07:42:31
운영 업체들의 외형 성장률과 수익성 하락 요인이 될 것이라는 것.한 애널리스트는 브랜드숍 산업 확대의 수혜가 컸던 화장품 oem/odm 기업들의 장기 성장 잠재력도 한단계 낮아질 전망이라며 브랜드숍 간 경쟁 심화기에는 일시적으로 후방 산업 업체들의 선별적 수혜 가능하지만 지금과 같은 전방 산업 전반의 규제 위험...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달성했다. 2005년 코스닥 상장 때는 70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주목 받기도 했다. 미샤의 앞길에는 비단길만이 펼쳐져 있는 듯 했다. 위기와 혁신, 그리고 3300억의 부활 2011년 미샤는 브랜드숍 업계 정상의 자리를 탈환했다. 더페이스샵에게 1위를 빼앗긴지 7년 만이었다. 2000년대 초반 미샤의 성공을 본...
<'저가 수주의 덫' 일부 건설사 2분기도 '휘청'> 2013-07-16 06:17:05
건설사가 외형 확대를 위해 중동 등 해외시장에 앞다퉈 진출하면서 규모가 커졌다. 그러나 수주 경쟁을 뚫고 매출을 늘리려 저가 입찰에 참여해 공사를 따낸 것이 부메랑이 돼 건설사의 발목을 잡고 있다. 현대건설·삼성물산·대우건설·GS건설·대림산업·삼성엔지니어링 등 국내 6대대형 건설사가 2009∼2011년...
"LG생활건강, 해외 화장품이 '믿을맨'"-하나대투 2013-07-15 07:50:07
더페이스샵이 국내외에서 선전하며 외형성장을 이끈 것"으로 예측했다. 화장품 부분의 해외 사업이 주요 실적 모멘텀(상승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중국 지역이 더페이스샵의 유통망 구조조정 완료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 해외화장품 매출비중은 전체 매출의 15%까지 상승할 것으로...
기아차, "신형 K5, 쏘나타보다 경쟁사 공략에 치중" 2013-07-14 16:51:03
생각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이번 부분변경도 외형에 큰 변화를 주기보다 내면의 깊이를 더하고자 했다. 외부에 포인트를 주면서 실내에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완벽한 중형차로 탄생했다고 자부한다" -앞서 출시한 르노삼성차 sm5 tce를 평가하자면 "(정선교 부장)터보 차종을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