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인, 가입자 일평균 151만명 유입…확신 강해져" 2013-08-22 07:39:36
런칭), 콘텐츠(contents, 라인뮤직, 연내 글로벌 런칭), 커머스(commerce, 라인몰,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셀러나 쇼퍼가 될 수 있는 신개념 커머스, 가을 중 런칭) 등 3cs를 출시할 계획이다. 그는 "라인의 글로벌화 전략 또한 현재진행형인데, 현재 17개 언어로 제공되고 있고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제공하며 현지파트너와...
뭐가 들었는지 몰라도 산다 2013-08-15 17:06:29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scription commerce)도 인기다. ‘패션 멘토’로 유명한 간호섭 홍익대 패션디자인과 교수는 지난 5월 ‘바이박스’라는 사업을 시작했다. 신진 디자이너들이 만든 패션 아이템 중 간 교수가 엄선한 것을 모아 월 1회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4만9500원을 내면 정가로 20만원어치가 넘는 가방, 신발,...
짝퉁 입증은 소비자가…'말뿐인' 소비자 보상제 2013-08-11 17:46:45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지난해 2월 공정거래위원회의 권고로 사용 기한이 지난 미사용 쿠폰의 70%를 환급해주는 제도를 도입했다. 하지만 일부 가입업체들이 쿠폰 사용내역을 조작하는 수법으로 환급을 회피하고,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이를 수수방관하고 있는 상황이다. 쿠팡에서 지난달 마사지숍 5회 쿠폰을 구매한...
맞춤형·'원카드'로 할인받고 포인트 쌓고 2013-08-06 16:47:14
백화점 쇼핑몰, 티몬 쿠팡 등 소셜커머스, 이마트몰·홈플러스몰 등 대형마트몰, 인터넷 면세점과 개인 쇼핑몰 등에서 10%(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이동통신 대중교통 커피 베이커리 등 생활 밀착 업종에서 5000원씩 월 1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경품을 제공하는...
백화점서 농민이 직접 팔고, 전용 브랜드 만들고…유통단계 쏙 뺀 '농산물 직매장' 확산 2013-07-29 17:11:39
수량 100개를 모두 판매했다. 농산물 전문 소셜커머스 ‘헬로네이처’에서는 이번달 ‘흙살림’ 등에서 운영하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판매한 결과 구매자 수가 예상했던 100명을 넘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이마트 '신문고 제도'…협력사 애로 상담실 운영 ▶ 짜파구리의 힘…짜파게티, 라면시장 첫...
글로시박스, `포에버21 한정판` 뷰티 박스 출시 2013-07-25 17:38:45
뜨겁다"고 밝혔습니다. 글로시박스는 유료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월 전문 뷰티 MD가 선정한 5개의 화장품을 박스에 담아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뷰티 박스 서비스인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2011년 한국에 처음 소개했습니다. 현재는 세계 16개국에 지사를 지닌 세계 최대 뷰티 박스 브랜드로서 겟잇박스, 미미박스와...
오픈마켓 "새로운 먹거리 찾는다" 2013-07-24 17:27:51
커머스 열고옥션, 회원제 '비즈클럽' 대용량 식자재 30% 싸게 인터파크는 pb가구 출시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등 인터넷 중개몰(오픈마켓) 4사가 새로운 성장동력 찾기에 나섰다. 대형마트 tv홈쇼핑 등이 인터넷 영역으로 진출, 경쟁이 격화하면서 성장세가 급격히 둔화하고 있어서다. 2010년 매출이 10조원을...
[단독]홈앤쇼핑, 내달 모바일 시장 조기 진출…"NS홈쇼핑 잡겠다" 2013-07-22 10:36:38
위기감이 작용했기 때문이라는 설명.국내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는 올해 3조9700억 원으로 6개 홈쇼핑 업체들 중 홈앤쇼핑을 제외한 나머지 5개 업체들은 이미 이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내년엔 이 시장 규모가 7조6000억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홈앤쇼핑은 주요 타깃층인 40~50대를...
유통·외식 업계, '액티브시니어'를 잡아라 2013-07-15 09:00:00
커머스 시장에서도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구매력이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이상 고객의 매출 비율은 3.83%였다. 하지만 객단가에서 50대 이상은 12만7432원으로 20대(8만3193원), 30대(11만2644원), 40대(12만1043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고령화 사회,...
[Start-Up] 헬로네이처, IT로 유통혁신…신선한 먹거리 값싸게 공급 2013-06-30 17:21:23
5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온라인 직거래 몰’ 분야 우수 사례로 유일하게 선정됐다. 창업 이후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68%에 달하고 있다. ◆전국 각지 발품 팔아 농가 모집 포스텍을 졸업한 박 대표는 컨설팅 회사인 at커니를 다니다가 소셜커머스 벤처회사인 쿠팡을 거쳐 헬로네이처를 창업했다. 지인을 통해 알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