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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조용히 잠입해 확실하게 처리…닌자는 경영의 '멘토' 2013-08-08 16:55:51
“혁신기업에는 새로운 제품, 서비스를 발표하는 순간까지 몇 달, 몇 년을 견뎌내는 잠행 정신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최종석 기자 ellisica@hankyung.com ▶ [책마을] 지중해 보며 꿈꾼 그리스인들▶ [책마을] 사소한 물품들의 대단한 탄생▶ [책마을] 환갑 넘은 헌법의 '리얼 다큐멘터리'▶ [책마을] 백만장자 짐...
LG 야심작 'G2' 드디어 나왔다 … 삼성·애플 양강 구도 깰까 2013-08-07 23:58:57
진행한 공개행사에서 "소비자가 공감하는 혁신이 진정한 혁신" 이라며 "인간을 이해하고 배우고 닮으려는 연구를 통해 탄생한 것이 g2"라고 말했다. 우선 기존 스마트폰의 앞면과 옆면에 있던 전원버튼과 불륨버튼은 g2에서 모두 뒷면으로 옮겨갔다. 사용자의 행동을 관찰한 결과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쥐고 있으려면 두...
[비즈&라이프] '메이드 바이 삼성'이 '메이드 인 재팬' 넘어섰 듯…신뢰 쌓인 브랜드는 강력한 이미지를 창출한다 2013-08-06 17:14:32
새로운 마케팅 슬로건에 걸맞은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슬로건이 말이 아닌 현실에서 실현될 때 소비자의 머릿속에 기업이 바라는 하나의 이미지가 그려질 것이다.둘째, 경쟁사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알지 못하면 구매로 연결되지 않는다....
[빌딩매입 ABC] 절세 목적의 빌딩 증여시 10년간 계획 세우고 추진해야 2013-08-04 13:23:46
사람이 고가의 부동산을 취득할 경우 국세청은 그 자금은 누군가로부터 증여받은 것으로 추정하고 자금출처를 조사한다. 증여추정을 면하기 위해서는 증여 재산가액의 80% 이상을 입증해야 하기 때문에 근로소득원천징수 등의 증빙서류를 준비해둬야 한다. 임대수익을 높일 계획 못지않게 절세방안도 빌딩투자의 키워드인...
"공기로 튀기는 튀김기 불티…건강엔 아낌없이 쓰더라" 2013-08-01 17:24:51
가족과 건강을 위해서라면 고가의 제품이라도 기꺼이 지갑을 여는 특성이 있다”며 “에어프라이어가 가족의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는 “한국인들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혁신 기술을 이해하는 속도가 빠르다”며 “한국인 중 신제품을 가장...
[Biz 스토리 ⑤]세계 완성차가 탐낸다…이미지넥스트, 360° 카메라 '옴니뷰' 개발 스토리 2013-07-31 08:28:29
불황의 터널에서도 남다른 노력과 혁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우뚝 선 성공기업들의 숨은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발굴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위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블랙박스 지고 360° 카메라 '옴니뷰'...
[Biz 스토리④]"별이 다섯 개!" 촌스럽다고? 20년째 돌침대 업계 1위 '장수돌침대'의 비밀은? 2013-07-28 09:16:38
불황의 터널에서도 남다른 노력과 혁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우뚝 선 성공기업들의 숨은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발굴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위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 과학이다'라는...
[위클리트렌드세터]습기와의 전쟁, 수분흡착기능성필름 선보여 2013-07-19 11:25:05
쉬운 환경을 만들기 때문이다. 고가의 해외 배송품의 경우는 어떨까. 보통 장거리 해외 배송은 최소 5시간에서 72시간까지 소요된다. 때문에 온전한 제품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방습과 제습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능성 포장재 전문기업 보스팩(대표 이승곤)이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분흡착기능성필름...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대표상품으로 만들어 주었다. 또한 미샤는 고가의 수입 브랜드와 경쟁하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뇌리에 인식 되며 두 마리의 토끼를 다 거머쥐었다. 혁신적 마케팅 vs 대놓고 미투? ‘제품 콘셉트와 용기 디자인이 유사하다’는 일부 지적에도 불구, 미샤는 유사 전략을 2011년부터 꾸준히 전개해왔다. 2012년 10월...
[책마을] 궂은 날씨에도 자라는 새싹처럼…위기에도 기업은 성장한다 2013-07-11 17:09:04
그런 사례다. 따라서 고가 사치품을 파는 기업이라면 이들 국가의 최상층 부자들을 겨냥해야 한다는 이야기다. 세계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현지 국가의 기업 풍토를 존중하는 글로컬라이제이션, 지속적인 도시화와 사회기반시설 확충, 녹색경제의 가속화, 소비자 역량 강화, 급변하는 사회적 가치와 새로운 집단의 대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