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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넥슨 빅딜, 게임주 테마주 부상" 2012-06-12 11:43:35
모바일게임의 강세는 상대적으로 스마트폰 보급률이 빠르게 올라왔고 그러면서 기존에 게임을 하지 않았던 여성층이나 30대 이후 연령층이 주 매출층으로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올해 상대적으로 모바일게임주의 주가가 많이 올라 온라인게임주에 비해 밸류에이션이 높은 편이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게임...
케이블업계, 스마트 케이블로 `진화` 2012-05-31 16:55:24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케이블, 리얼 디지털을 선언했습니다. <인터뷰> 양휘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리얼 디지털이라는 얘기는 고화질 다채널 양방향 서비스 말하자면 스마트 서비스를 근간으로 하는 디지털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2015년까지 도시지역 케이블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을 100%...
통신사 스마트폰 콘텐츠 `한판승부` 2012-05-20 15:27:08
미디어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동통신사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소설책은 물론 잡지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2007년 소설 `악처`로 데뷔한 황라현 작가는 얼마 전 스마트폰 마켓에 전자책을 출간했습니다....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모바일 시대로 변화되고 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스마트 기기가 확산되고 있고 LTE를 비롯한 통신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모바일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최근 애플이나 아마존과 같은 에코 시스템을 잘 구축한 업체들은 주가가 굉장히 좋은 상황이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테라데이타나 EMC 같은 서버 관련,...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한 홈모바일 제품 생산으로 전체 매출의 15% 이상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홈모바일 플랫폼이 아직 경쟁제품이 없는데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향후 성장동력으로 꼽습니다. <인터뷰> 변봉덕...
진화하는 영화관‥서비스는 `뒷걸음질` 2012-03-20 19:00:27
곳 뿐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늘고 온라인 예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영화관들은 매표창구를 점차 줄여가는 추세입니다. 창구를 줄이는 대신 이렇게 고객이 직접 발권을 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를 더 많이 들여놓았지만 여기에선 할인혜택을 받는 데 제한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비롯한 각종 할인권으로...
아산나눔재단, 1천억원 규모 `정주영 엔젤펀드` 출범 2012-02-28 17:13:50
개념으로 IT융복합, 스마트제조업, 첨단농업, 문화컨텐츠 분야의 창업 지원과 유망 벤처기업에 투자됩니다. 운영 방식은 개별 펀드에 투자하는 모태펀드 형태로 벤처캐피탈과 매칭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조만간 구체적인 투자 업체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한정화...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인터넷 환경이 확대되는 점을 고려해 스마트폰에서 구동할 수 있는 대형 다중접속온라인게임을 위한 기술개발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낼 수 있도록)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해 사회적으로 좋은 효과를...
유동성 확대, 지수 2천선 안착 전망 2012-02-10 17:58:48
동행하지 못했던 관련된 스마트기기라든지 2차전지 기타 신재생에너지 관련이라든지 소프트웨어까지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중소형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오재열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현대차의 부진이 상당히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두...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에어컨 마케팅 상무 “2012년 신모델의 스마트 기능은 설치서부터 최적환경까지 자동으로 설정해주고 운전해주고 밖에서도 원격조정이 가능한 작년 대비 훨씬 더 한차례 진화한 스마트 기능이 되겠습니다.” LG전자가 입체적인 냉방을 강조했다면 삼성전자는 13m까지 뻗어가는 강력한 바람을 앞세웠습니다. 전력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