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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농심,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 앞세워 日 공략 2013-10-11 07:00:20
마케팅, 영업, 물류 담당자로 구성된 현지 온라인사업 전담팀을 신설했으며 상하이, 선양, 칭다오 등 중국 내 농심 생산거점과 영업망을 활용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는 전략이다. 라면 종주국 일본에는 한국의 매운맛을 그대로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농심재팬은 매년 4월10일을 ‘신라면의 날’로 지정했다. 4와...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현대, "새 성장동력 해외서 찾아라" 특명…건설·관광·유통도 확대 2013-10-11 07:00:15
해외 영업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기존 설치·보수 대리점을 영업 법인으로 전환, 시장 대응력을 높이기로 했다. 현대그룹 산하 물류 회사인 현대로지스틱스는 아시아와 북미 등 세계 주요 거점에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해 내륙운송 및 3자물류 기반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국내에선 경기 군포와 대구에 물류...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발전설비·水처리 '우등생' 두산…신흥시장 공략 정조준 2013-10-11 07:00:03
인수로 기술력 강화인프라코어, 인도 등 영업망 확충 건설기계 부품센터 21개로 늘려…세계 24시간 내 배송망 구축 계획 “세계적 저성장 시대에는 그에 맞는 내실 경영의 패러다임을 가져야 한다.”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사진)은 작년 11월 두산인프라코어 영구채 발행식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에너지·유통·건설 경쟁력 강화…GS, 초일류 기업 넘본다 2013-10-11 06:59:04
통한 미래성장 전략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불확실성에 대비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기술과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 가치를 증진시키기로 했다. 에너지, 유통, 건설 등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gs는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gs는 지주회사인...
<금융당국 전방위 압박에 대부업체 '긴장'> 2013-10-10 18:44:36
영업을 할 수 없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동양 사태는 대부업계로선 '엎친 데 덮친 격'이다. 금융당국의 눈을 벗어나 규제 사각지대에 있는 대기업 계열 대부업체에 금융당국이 감독의 고삐를 죄기로 했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동양그룹 계열사인 동양파이낸셜대부에 대한 특별검사에...
"코넥스 상장기업, 코스닥시장 입성 특별 배려해준다" 2013-10-10 15:00:06
200억원 이상, 영업이익 달성 ▲최근 3개월간 하루 평균 거래량 1만주 또는 5천만원 이상 ▲최근 1년간 금융위 또는한국거래소의 제재를 받은 일이 없을 것 등이다. 서태종 금융위 자본시장국장은 "현재 코넥스 상장사의 코스닥 이전 가능성이 불투명한 탓에 투자자들이 코넥스시장 투자를 망설이는 상황이어서 이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대구은행, 새 성장 기반…경남銀 잡아라 2013-10-10 06:59:53
약 70%가 대구은행을 이용할 만큼 탄탄한 영업기반을 마련해놨다. 대구은행은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올초 관리 조직을 최대한 줄이는 대신 영업 조직을 확대했다. 변화혁신부, 감성마케팅부, 프라이빗뱅킹(pb) 강화를 위한 wm사업부 등도 신설했다. 대구은행은 이를 활용해 지속적인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비이자 수익...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은행 적자점포 감축, 펀드·보험 판매 확대…흔들림 없는 성장 주력 2013-10-10 06:59:52
임원들의 보수를 10~30% 깎는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행장 보수를 30% 안팎, 국민은행은 20% 가량 줄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은행들은 자본 확충에도 안간힘을 쓰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증자와 후순위채권 발행 등에 잇따라 나서고 있는 분위기다. 환율 변동에 따른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 하락을 막기...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교보생명, 고객보장 우선…계약 유지율 10%P 향상 2013-10-10 06:59:37
신 회장은 “잘못된 영업 문화와 관행을 버리고 그 자리에 미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원칙과 행동들로 채워가자”고 강조했다. 교보생명의 경영 목표는 뚜렷하다. 존경 받는 보험사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윤리 경영으로 보험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보장을 우선할 뿐 아니라 다양한...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내는 너무 좁다" 돈 되는 곳 찾아 동남아 등 공략 박차 2013-10-10 06:59:36
영업에 안주하는 이유다. 그럼에도 길은 해외에 있다는 게 국내 금융업계의 공통된 전망이다. 최근 들어 주요 금융사들은 절박한 심정으로 해외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이순우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글로컬라이제이션’을,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아문센 방식’을 각각 경영 화두로 내걸고 동남아시아 등의 시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