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볼보차 새로운 엔진명, 무슨 의미있나? 2013-04-21 13:25:57
차급 구분을 없애고 최고출력만을 기준으로 하는 것. 따라서 디젤엔진차 중 136마력 미만에는 d2, 136~150마력에는 d3, 163~177마력에는 d4라는 이름을 쓸 계획이다. 기존 제품은 차급에 따라 p1(작은 차)과 p2(큰 차)로 구분했으나 p1과 p2를 나눈 상태에서 각각 엔진 이름을 붙이다보니 동일한 d4라도...
골프백 4개+보스턴백 4개 트렁크안에 거뜬!…"너의 큰 엉덩이에 반했어" 2013-04-19 16:55:32
제일 클까’. 수입차는 차급 대신 가격을 비교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골프백 많이 넣자고 비싼 차를 사지는 않을 샐러리맨들이니까요. 국산차는 △현대차 제네시스(4338만원) △쏘나타(2210만~2785만원), 수입차는 △아우디 a6(4810만원) △bmw 320d(4338만원)의 트렁크에 직접 골프백·보스턴백을 넣어봤답니다. 가격은...
하이브리드, 확장 걸림돌은 부족한 제품 2013-04-12 08:00:05
원인은 개발비 부담이라는 게 업계 설명이다. 차급에 맞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재정비하려면 관련 기술 개발에 적지 않은 돈이 든다. 그러나 지금까지 판매량을 살펴봤을 때 개발비 회수가 힘들다는 것. 따라서 하이브리드 추가에 회의적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구매자 대부분이 기름 값을 아끼려는...
경기불황에도 미니밴 시장 `훈풍` 2013-04-07 14:22:44
주요 차급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모두 큰 감소폭을 보였지만 미니밴 차급은 작년(1만1천539대)보다 17.3%나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이 7천328대로 5.3% 증가했고,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투리스모는 2천31대 판매돼 신차 효과를 이어갔다. 특히 기아자동차의 신형 올 뉴카렌스가 지난달 말 본격 출시된지...
레저붐으로 미니밴 시장에 봄바람…6년만에 최대실적 2013-04-07 06:01:13
판매 호조 국내 미니밴 시장에 봄바람이 불고 있다. 미니밴 차급이 침체기에 빠진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나홀로 성장'을 이어가고있는 것이다. 7일 국내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니밴 차급 판매는 1만3천532대로 2007년 1분기(1만6천906대) 이후 6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
수입 소형차 바람, 미풍으로 끝나나? 2013-04-05 19:01:10
올해 수입차 시장 키워드로 꼽혔던 소형차급 판매가 좀처럼 늘지 않고 있다. 5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소형차는 지난해 말부터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지만 판매량은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 특히 올해 초 야심차게 출범했던 피아트는 500(500c)의 올해 판매가 2월 현재 77대에 불과하고, suv 프리몬트를...
[시승기] 신형 카렌스, "유모차를 끄는 아빠가 탄다면 OK!" 2013-04-04 09:17:06
넓은 차는 아니다. 세단도 아니고 suv도 아니어서 차급도 애매하다. 세련된 차를 선호하는 20~30대 미혼자들은 구매 목록에서 빼놓을 확률도 높다. 그나마 가장 적합한 고객 층은 유모차를 모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 남성이 아닐까 싶다. 세단보다 전고가 높고 suv보다 시트 포지션이 낮아 뒷좌석에 유모차를 넣고 빼기...
현대·기아차, 1분기 중국서 '씽씽'… 판매 전년비 35%↑ 2013-04-03 16:11:16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급에서 투싼ix(3만5531대)와 스포티지r(2만707대)이 각각 77%, 39% 성장했다. 중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준중형 및 소형차급에선 위에둥(아반떼hd·5만2727대)이 18%, 베르나(엑센트·5만5584대) 15%, k2(3만6273대)가 17% 각각 증가했다.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일본계 메이커가...
쉐보레, 1.4ℓ 가솔린 터보엔진 확대 '통할까?' 2013-04-03 07:50:03
가솔린 터보엔진이 주력"이라며 "국내에서는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기존 엔진과 함께 추가적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4ℓ 터보엔진은 1.6~1.8ℓ 가솔린과 비교해 성능이나 효율 면에서 결코 뒤지지 않는다"며 "차급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 없다"고 전했다.
[특집]쉐보레 트랙스를 소비자가 타다①-디자인 2013-04-01 20:00:20
차급에서 넓은 시야는 분명 매력이다. 복잡한 도심에선 답답함을 배제하되 주말 교외에 나갈 때는 개방감을 줄 것 같다. 시승 내내 여성에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끊이지 않았다. 일반 suv의 크기에 부담을 느낀 여성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 같다. 잘 보이고, 편안하고, 부담없기 때문이다. 트랙스는 전체적으로 발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