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동규 대학홍보協 회장 "대학마다 차별화된 브랜드 필요" 2014-07-29 16:03:41
단정 짓긴 어렵다. 오랜 시간 사회적 신뢰를 쌓아나가는 대학의 본질적 특성상 그렇다.”- 말씀대로 대학이 어려운 때다. 홍보 파트 역할이 녹록치 않겠다.“홍보 파트에 대한 선입견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게 우선이다. 광고 제작, 보도자료 작성 등 단순히 대외 이미지를 관리하는 수준에 머무르면 안...
[인터뷰] 강동원, 신비로움 버리고 리얼리티 입다 2014-07-21 17:32:08
아름다운 수식어지만 어딘가 모르게 관념적이고 추상적이다. 배우 강동원(34)의 이러한 이미지는 막강한 강점이자 취약한 단점으로 작용했다. 그러나 4년 만에 영화계에 정식 복귀한 강동원은 조금 다른 모양새다. 머리를 풀어 헤치고 서슬 퍼런 칼날을 휘두르는 조윤의 모습에는 분명 강동원만의 신비로움이 어려 있으나,...
고준석 박사의 자산관리 멘토스쿨 "역세권 묻지마식 투자 주의해야" 2014-07-14 07:01:38
시간(머무는 시간)이 짧아 상권확대가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간 주목을 받았던 스트리트형 상권은 지고 대형 복합시설이 뜰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놨다. 잠실 제2롯데월드(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고 코엑스몰이 단장을 마치면 젊은이들이 다시 몰려들 수 있어서다. 때문에 석촌호수나 삼성동 주변에 투자는 신중해야...
토크·다큐 버무린 '쇼퍼테인먼트'…"2017년엔 세계 1위 홈쇼핑" 2014-07-11 07:10:00
2시간 동안 주문 수량은 1만세트로 목표치보다 50% 많았다.국내 홈쇼핑 1위 cj오쇼핑이 홈쇼핑의 고정관념을 깨며 진화하고 있다. 야외 생방송과 토크쇼, 리얼다큐 등 지상파 못지않은 다양한 형식으로 소비자들을 tv 화면 앞에 불러모으고 있다. 10년 전 시작한 해외 사업은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1위를 넘보는 수준까지...
(주)놀부, 특별 창업강의 실시…김형민 소장, 강의 참가 2014-07-08 14:13:50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창업에 대한 고정관념은 깨뜨리고, 몰랐던 정보는 최대한 얻고, 궁금한 점은 모두 해소하는 좋은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강의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그만큼 창업과 관련된 정보가 총망라 되었다. 1부는 2014년 하반기 창업 및 외식동향, 업종별 1등 브랜드...
"골드만삭스는 남성클럽"…前 여직원들, 집단 소송 2014-07-02 20:34:52
명은 1일(현지시간) 뉴욕 연방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골드만삭스는 남성 우월적인 ‘보이스 클럽(boys club)’ 문화를 장려하는 분위기”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골드만의 성차별은 성에 대한 고정관념과 여성에 대한 적대심 등 공통된 문화로부터 형성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4년 전...
바지핏 개론 제0장. 다양한 바지 스타일 변천사 2014-06-27 14:05:01
치마를 입어야만 했다. 하지만 사회적 관념에 반기를 들고 발상의 전환을 꾀했던 코코샤넬에게 여성이 바지를 입는 일은 파격이 아닌 일상처럼 여겨졌다. 시대의 흐름을 선도했던 그는 패션계를 넘어 사회문화계의 전설이 됐다. 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바지를 일상적으로 즐겨 입지만 불과 한 세기 전 코코샤넬의 바지에...
파티를 위한 '시크릿 스타일링' 비법 공개! 2014-06-26 03:35:41
항상 소화하기 힘듦이라는 고정관념을 갖게 만드는 컬러다. 그린도 마찬가지여서 그린컬러 의상을 선호하는 사람은 흔치 않다. 또한 젊음의 컬러, 자연의 컬러이며 뭔가 지적이어서 파티 의상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여러 가지 디테일에 마술을 부리면 새마을 운동(?)을 연상 시켰던 과거와는 안녕할...
10만원vs80만원, 보급화vs고급화...`청소기 배틀` 승자는? 2014-06-25 17:37:48
충전 시간은 길면서 사용 시간은 짧다. 배터리 교체 가격 또한 부담스럽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러나 거추장스러운 전선이 없어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워낙 커, 워킹맘이나 싱글족 등 특히 간편 청소를 필요로 하는 소비층을 중심으로 니즈가 커지고 있다. 100년 역사를 가진 미국 로열 어플라이언스(Royal...
[2014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SK텔레콤, '잘 생겼다'가 뭐지?…복잡한 LTE-A를 알리는 마법 '뜨는 CF' 2014-06-25 07:00:30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설명 시간이 30초 내외인 방송cf라면 아무리 머리를 쥐어짜도 별다른 묘수가 나올 리 없다. 그럼 이런 때 cf를 제작하는 측에선 어떤 식으로 대응해야 할까.이에 대해 상당히 흥미로운 결과물을 도출해낸 게 바로 올해부터 방송되기 시작한 sk텔레콤 lte-a ‘잘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