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실적 부진 이어질 것…목표가↓"-NH 2016-10-07 07:41:28
] nh투자증권은 7일 농심의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6만5000원에서 33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이 증권사 한국희 연구원은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2% 늘어난 5523억원, 영업이익은 47.8% 감소한 196억원 수준"이라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부대찌개면·바나나맛…유행의 탄생 '세 박자' 맞았다 2016-10-04 18:32:08
] 부대찌개라면은 5년 전 나왔다. 팔도가 가장 먼저 내놨다. 농심도 뒤이어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소비자 반응은 싸늘했다. 얼마 후 라면회사들은 시장에서 철수했다. 이 실패한 제품을 지난 8월 농심이 다시 들고 나왔다. 이번엔 달랐다. 출시 50일 만에 100억원어치가 팔렸다. 라면시장 1위인 신라면에 이어 판매량...
'서른 살' 신라면…매운맛으로 쓴 한국 라면사 2016-09-26 19:43:06
라면은 나오자마자 반응이 좋았다. 얼큰한 국물 맛이 적중했다는 게 농심의 설명이다. 출시 석 달 만에 30억원어치를 팔았다. 이듬해에는 1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양식품의 ‘삼양라면’과 농심의 간판 제품이던 ‘안성탕면’을 제치고 1991년 국물라면 시장 1위에 올랐다. 이후 25년간 한 번도...
[재테크알아야번다] 농심 / 매수가 309,000원 2016-09-23 13:16:19
Q. 농심 / 매수가 309,000원 3분기 실적은 2분기에 비해 소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현재 라면과 스낵부문의 매출이 정체국면에 있다. 판매 관리비의 증가로 인해 실적이 다소 주춤할 수 있지만 `안성탕면`의 리뉴얼 등으로 인해 4분기 시장점유율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는 흐름이 나올 것이다. 월봉차트 60주선에서...
농심 '부대찌개면' 매출 100억 돌파 2016-09-21 17:42:10
히트상품이라는 평가가 나올 정도다. 라면업계에선 월 매출 20억원 정도면 성공한 제품으로 평가한다.농심은 부대찌개와 가까운 맛을 낸 것을 성공 비결로 꼽는다. 건더기 스프에는 재료를 그대로 건조해 가공한 소시지와 어묵, 김치, 파, 고추 등 부대찌개 재료가 들어 있다. 일반 라면의 건더기 스프와 비교하면 용량이...
유동성 장세 지속 증권·건설 대표주 주목…건자재주 유진기업도 매력적 2016-09-11 14:31:04
조정 시마다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유진기업 농심 주목건설업종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건자재 업종 내 가치주들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유진기업이 대표적 매력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 국내 레미콘 1위 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될 뿐만 아니라 레미콘 생산 이익이 급증하면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
[증시라인11] 늘어나는 1인 가구…관련 산업 수혜주는? - 김학주 한동대학교 교수 2016-09-09 15:25:05
이 기회가 (지배적인 사업자인 농심에게는 섭섭하지만) 누구에게나 열린 것이다. 단, 투자자들이 감안해야 할 것은 이런 신제품 출시로 인한 차별화가 이익의 싸이클을 키웠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농심의 짜왕은 기존 짜파게티 설비를 이용하지만 판매가격이 70%가 높아 공헌이익률이 판매 초기 50%에 육박했던 것으로...
올가을 부대찌개 라면 대전…농심 신제품 10위권 진입 2016-08-29 10:56:03
중화풍 프리미엄 라면에 이어 올 하반기에는 부대찌개 라면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농심은 ‘보글보글 부대찌개면’ 출시 4주 만에 50억원어치가 팔렸다고 29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50억원은 라면 시장 10위권 수준으로 8월이 국물 라면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클릭! 한경] '경력쌓기용 정거장'된 국책연구원…네티즌 "KDI 연구환경 개선해야" 2016-08-26 17:55:46
기사는 4만2700여명의 타임라인에 올랐고, 220여명의 공감을 끌어냈다.25일자 <신(新)라면전쟁… 점유율 하락한 ‘농심’·우뚝 일어선 ‘오뚜기’·펄펄 나는 ‘팔도’>도 sns에서 인기가 높았다. 오뚜기 ‘진짬뽕’과 팔도 ‘비빔면’ 등의 인기로...
신(新)라면전쟁…점유율 하락한 '농심'·우뚝 일어선 '오뚜기'·펄펄 나는 '팔도' 2016-08-24 17:36:09
있다. 농심의 점유율은 50%대 초반까지 떨어졌다. ‘신(辛)라면의 시대’에서 ‘신(新)라면 전쟁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농심, 시장 점유율 50%로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은 지난달 53.8%였다. 작년 말과 비교하면 7.6%포인트 떨어졌다. 1997년 농심이 사업보고서에 점유율 정보를 공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