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감귤값 상승세, 설까지 이어지나 2022-12-30 17:05:40
한 대형마트 과일담당 바이어는 “수확을 끝내면 주로 배로 감귤을 운송하는데, 최근 결항이 많아 도매시장에 원활하게 공급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감귤 가격은 설 연휴까지 더 오를 전망이다. 귤은 연말연시에 수요가 급증하고 설 직전 한 차례 더 수요가 몰리는 경향이 있다. 농가나 유통업체에서는 수확기에...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고객 니즈가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백화점 바이어가 큐레이션한 상품을 정기적으로 고객 집으로 전달하는 방식을 시도하기로 결정했다. 고객들이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과일’을 첫 카테고리로 선정, 서울 강남점 근거리배송 지역(강남, 서초, 용산, 동작)에 거주하는 VIP고객을 대상으로 2020년 5월 서비스를 시작했...
한파에 '겨울과일' 감귤 수확 제동…설까지 가격 오르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2-30 10:35:09
한 대형마트 과일 담당 바이어는 “수확을 끝내면 주로 배를 활용해 내륙에 감귤을 운송하는데 최근 해운 결항이 많아 도매시장에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3주가량 설이 빨리 찾아온 것도 감귤 시세에 영향을 줄 전망이다. 귤은 연말연시에 수요가 급증하고 설에 한 차례 더 수요가...
백화점업계, 계묘년 맞이 쇼핑 페스티벌…인기 브랜드 할인(종합) 2022-12-29 10:17:23
2∼8일에는 바이어가 엄선한 프리미엄 식재료 상품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푸드 행사를 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불고기, 동물복지 인증 유정란, 크루드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등이 있다. 또 내달 12일까지 강남점에서 국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인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파프) 팝업스토어도 연다....
백화점업계, 계묘년 맞이 쇼핑 페스티벌 연다 2022-12-29 06:00:01
2∼8일에는 바이어가 엄선한 프리미엄 식재료 상품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푸드 행사를 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불고기, 동물복지 인증 유정란, 크루드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등이 있다. 또 내달 12일까지 강남점에서 국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인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파프) 팝업스토어도 연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 "새해 급변 환경에 적극 대응" 2022-12-28 15:02:41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은 마스턴투자운용은 올해 12월 기준 누적운용자산(AUM) 약 34조 6천억 원 가량을 운용 중에 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2년 상반기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투자 규모 탑 바이어(Top Buyer)`에서 국내 1위, 세계 6위를 기록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사장 "새해 급변하는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 2022-12-28 10:12:24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12주년인 마스턴투자운용은 올해 12월 기준 누적운용자산(AUM) 약 34조6000억원 가량을 운용하고 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2년 상반기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투자 규모 탑 바이어(Top Buyer)'에서 국내 1위, 세계 6위를 기록했다. 민지혜 기자...
“AI 융합인재가 사람의 역할을 크게 만든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025년까지 전문인력 1180명 양성 2022-12-27 15:12:22
것이 있다면 “본사 역시 바이어를 설득해야 하는 영업부에서 파워 BI의 활용 가치가 높다. 특히 염색부의 경우 염색관리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꼭 파워 BI를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제직파트에서는 파워 BI를 사용하게 되면 직기 100대를 주간 8시간, 야간 8시간에 100% 가동했을 때의 바이어별 수요를 예측할...
몸과 머리가 기억하는 향, 코스메틱 브랜드 ‘렘버’ 2022-12-27 13:57:01
뷰티월드 미들이스테에 참여하면서 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도 확장하면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찾을 계획이에요. 최근 스타트업의 기업 문화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센트프로만의 기업문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번에 채용을 진행하면서 팀원들에게 들은 얘긴데요. 저희 회사가 ...
일본시장 진출, 이제는 직접 만나러 가야 할 때 2022-12-26 16:54:46
전시회나 상담회에 참가하는 바이어의 숫자를 통해 그동안 얼마나 오프라인 행사에 목말라했는지를 알 수 있었다. 기계 분야 전시회인 엠텍(M-Tech)은 전시장 방문자가 작년 1만6000여 명에서 코로나 입국 제한이 완화된 올해 2만7000여 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방일 무역사절단 중에서 인기 있는 기업들은 상담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