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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 "복권 더 팔겠다"…사감위 "안된다"> 2013-04-15 06:01:07
부의 2013년도 복권 매출계획 규모(3조2천879억원)보다 256억원 많다. 계획된 양만큼 판다면 한도를 초과하지 않는다는 얘기다. 사행산업에 대한 인허가권이나 시정명령을 내릴 권한이 없는 사감위로서는 한도설정이 몇 안 되는 제재 수단이기도 하다. 지난해 복권 매출액은 한도를 3천101억원초과했지만 기재부가...
[기준금리 동결] "비둘기 김중수가 매로 돌변"…한은총재 vs 새 경제팀 '정권 초 갈등' 되풀이 2013-04-11 17:53:50
기재부의 한은담당 라인들도 이날 약속이나 한 듯이 “노 코멘트가 공식 입장”이라고 말했다. 대개는 한은의 결정에 다소 불만이 있더라도 ‘한은의 판단을 존중한다’는 원론적 얘기가 나오는 게 정상이다. 기재부의 한 간부는 “그만큼 금통위 결정에 내부 분위기가 격앙돼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일각에서는 이한구...
美경제학자 49% "韓경제 취약점은 정부 규제" 2013-04-11 11:00:36
경제의 장애물은정부의 기업규제 강화와 경쟁 제한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미국 대학의 경제학 교수 33명을 대상으로 '한국경제 진단·새 정부 경제 정책 방향'을 놓고 이메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설문조사 대상자에는 오하이오주립대 폴...
재벌 총수·CEO 개별 연봉 공개한다(종합2보) 2013-04-09 17:23:11
막아 이사회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임원의 책임을 제고함으로써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용도를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 그러나 한국상장회사협의회 관계자는 "지나친 규제 같아 유감"이라며 "일본도공개 대상이 연봉 1억엔(12억원) 정도인데 5억원은 낮은 만큼 금액 상향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소위는 또...
교육부 재의 요구에도 '경기도 사학조례' 공포 2013-04-07 17:03:13
포함해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교육부가 사학조례에 대해 대법원에 제소할 경우 새 정부 들어 처음으로 시도교육청과 법적 분쟁을 벌이게 된다. 이명박정부에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진보 교육감이 갈등을 빚어 10건이 넘는 행정 및 형사 소송을 진행 중이다. 경기교육청은 2009년 11월 시국선언 참여 교사...
유충길 대표 "헬로히어로, 7살 아이도 좋아해요" 2013-04-07 08:09:00
과정을 볼 수 있다는 것. 두 번째는 돈이든 캐릭터 개수든 '부의 축적'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혼자가 아닌 커뮤니티라는 점이다. '헬로히어로'는 이 세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다. '육성'의 과정에서 가장 독특한 점은 한 명의 유저가 최대 다섯 명의 영웅들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 '육성'과...
[생글기자 코너] '대형마트 판매품목 제한' 찬반 토론 2013-04-05 14:13:16
정부의 개입으로 마련될 수 있고, 재래시장 보호가 전통문화 보호라고 보기 때문이 아닐까. 이들 나라에서도 오랜 기간 현재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논란과 똑같은 논란이 벌어졌을 것이다. 이들의 사례는 대형마트와 재래시장 등 이해당사자들이 도입 초기엔 대립할 수 있으나 실시하다 보면 서로를 이해하고 공존할 수...
<부동산대책> 하우스푸어·렌트푸어 지원책은 2013-04-01 17:02:06
부의 한 관계자는 "하우스푸어가 느끼는 어려움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판단할기준이 없고 가구마다 처한 상황이 달라 지원 대상을 획일적으로 정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대책은 주택담보대출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들이 채무조정을 통해 정상적으로 빚을 갚고 생활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北 강경발언 지속..해외시각은?" 2013-04-01 07:50:16
효과를 오히려 조장하는 분위기다. 부의 효과에 대해 우호적인 정책을 쏟아내고 있기 때문에 버블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지금 버냉키 의장의 독트린 시각에서 부의 효과를 조장하는 정책을 볼 때 일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펀더멘탈 거품을 해소한다, 조정의 빌미를 제공한다는 시각으로 이야기하기에는 상당히 가...
[맞짱 토론] '제2철도공사' 설립 필요한가 2013-03-29 16:39:33
기존 정부의 정책을 답습하게 될 뿐이다. 수서발 ktx 민영화 논란을 계기로 현재 우리나라 철도산업이 처해 있는 상황을 정확히 진단하고 어떻게 구조적인 문제점을 해소할 것인지, 중장기적으로 어떻게 경쟁력을 향상시켜나갈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이 더욱 중요함에도 현재 그러한 과정이 생략돼 있다.국토교통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