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est! 셀러] `아름다운 D라인` 임부복 전문 쇼핑몰 `루키맘` 2012-07-05 09:35:49
판매 하는 걸까. 주종탁 대표.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유명 외국 진 브랜드 회사에서 본부장으로 근무하던 중, 자기 사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작은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한다. 하지만 갈수록 오프라인의 한계를 느끼게 되면서 온라인 시장을 생각하는데... 소셜 커머스 초창기에 최초로 패션전문 소셜 커머스 회사를...
"포트폴리오 주식비중 축소.. 매도 유보" 2012-05-16 15:38:31
아예 이름도 바꿔버리고 다시 시작해야 할 정도로 꼬리표가 따라다닌다. 이 인덱스는 전문가들의 심리상태를 보여주는 지표다. 그런데 보는 방법이 조금 독특하다. 전문가 집단이 흥분해서 매수하자고 외치면 거꾸로 팔아야 하는 것이고 반대로 공포에 질려 매도하자고 하면 매수하자는 것이다. 전문가로서 자존심이...
이건희 회장과 삼성의 ‘오늘’ 2012-03-22 18:29:19
그린피스가 선정한 부도덕한 기업 3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창립을 맞았지만 최근 분위기를 의식한 듯 그룹의 모태인 삼성물산이 개최한 기념식 이외에 특별한 행사는 없었습니다. 대신 삼성 사내방송은 ‘세계 초일류 기업’을 주제로 이건희 회장의 경영 25주년 발자취를 담은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했습니다....
`톡톡` 튀는 이색펀드, 수익률은 `뚝뚝` 2012-03-02 20:21:30
또 정형화된 투자지표나 누적된 과거 데이터가 거의 없다는 점도 이색펀드에 대한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한 이유로 꼽힙니다. <스탠딩> 오상혁 기자 (osh@wowtv.co.kr) “거창하고 특이한 이름으로 관심을 끈 펀드들은 시장에서 점차 외면받고 있습니다. 독특한 이름에 끌려 섣불리 투자하기 보다는 상품을 꼼꼼히...
페이스메이커를 아시나요? 2011-12-20 19:45:38
1등을 위한 조력자들이 있다. 이름하여 페이스메이커. 이들의 목표는 1등이 아닌 자신이 속한 팀의 우승후보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다. 마라톤이나 수영 등에서 전략적으로 투입된 이들의 역할은 상당하다. 하지만 이들의 존재는 우승자에 가려져 있을 뿐이다. 배우 김명민이 이번에는 마라토너로 나섰다. 우승후보를 위한...
황신혜의 관심은 추녀도 변하게 한다 2011-11-22 21:48:47
영상에는 학창시절 이름 대신 처키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괴롭힘을 당한 한 여성이 성형을 통해 완벽한 미인으로 거듭나는 과정이 공개됐다. 제작진은 렛미인이 단순히 성형을 통한 외모 변화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내면적인 고민까지 풀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다. 박현우PD는 "콤플렉스로 주눅들어 있던...
[로드다큐 상인기행] 호남 최대 상업지구 "광주 상무지구" 2011-11-07 13:30:37
교육시설인 상무대가 위치하면서 `상무지구`라는 이름으로 불리기 시작했는데, 1994년 상무대가 떠난 자리에 관공서와 아파트단지가 대거 들어서면서 상업지역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2003년 시청 이전으로 크게 활기를 띠기 시작한 상무지구의 상인들을 만나본다. 독립 브랜드 커피숍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Booth`,...
[문전성시 24시] "맵게 더 맵게" 화끈하게 즐긴다, 화로닭발 2011-10-27 10:59:31
`화로닭발`은 냄비닭발, 통뼈닭발, 무뼈닭발 등등... 이름만 들어도 화끈하게 매운 닭발 메뉴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닭발 요리전문점이다. 닭발 요리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갑술 사장은 2003년 이 가게를 오픈하고 난 후, 지금까지 3000여 명의 손님들을 단골로 만들었다. 한 달 매출액 3,000만 원~ 5,000만...
[주간 문화영화] 완득이, 무공해 웃음을 선사한다 2011-10-21 18:32:11
않습니다. F1 역사상 가장 드라마틱하고 전설적인 이름, 세나. 실화를 통해 세나의 뜨거운 열정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상영시간 내내 언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몰라 불안하게 만드는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 세번째 편으로 관객들을 찾아왔습니다. 캠코더로 평범한 가정의 일상을 촬영한 듯한 영상. 꼬마...
"맨손에서 완구CEO로, 인생역전" 2011-09-29 18:28:39
등의 완구를 히트시켰습니다. 특히 `탑블레이드`로 이름 붙여진 신개념 팽이는 2001년 출시 후 3년 동안 무려 1천700만개나 팔리며 관련 매출만 1천억원에 달했습니다. 최회장은 이와 같은 사업 성공을 하기까지 아이디어는 5%를 차지했지만, 나머지 95%는 집념과 노력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최신규 손오공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