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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단 마트 3社 온라인몰…매출 1조시대 2013-01-01 16:48:46
신선·가공식품으로 대형마트 매장에 직접 가서 쇼핑할 때와 비슷하다. 온라인몰에서 장을 보는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해서다. 마씨는 “점포 상품만을 설정해 쇼핑하면 매장에 있는 상품과 똑같은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차를 몰고 매장까지 갈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가끔 외식을 하거나 점포 안에...
도깨비 테마 앞세운 현풍시장…먹거리 매출 30% 급증 2013-01-01 16:48:36
여느 전통시장처럼 썰렁하기 그지없었다. 대형마트와 쇼핑센터 등이 대구 근교에 잇달아 문을 열면서 소비자들에게 외면받았던 탓이다. 하지만 지난해 이 시장엔 주말이면 하루평균 3000~4000명의 손님이 찾았다. 이 중 80%가 경남 합천 창녕 진주 창원과 부산 등 ‘외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다. 곽병조 현풍시장...
수출입銀, 2013년 여신 지원 3.5% 늘어난 74조 2013-01-01 16:29:09
대형화·고위험화되고 ‘선금융·후발주’ 방식이 보편화돼 일본 중국 등 경쟁국과 수주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며 “국내 기업의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말했다.수은은 석유·화학 인프라 등 해외플랜트 부문에 21조원을 지원하고 녹색성장산업에 5조5000억원,...
지지부진 1조원대 대형 PF사업장 '구조조정' 2013-01-01 16:27:03
아산 배방 복합단지 '규모 축소' 킨텍스 복합상가 사업포기 요청 아산 배방 복합단지와 일산 킨텍스 복합상업시설Ⅱ 등 2곳의 공모형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이 추진된다.국토해양부는 사업추진이 어려운 공모형 pf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업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아산 배방과 일산 킨텍스 등 2곳이...
12월 건설경기지수 소폭 상승 2013-01-01 16:25:59
100을 넘으면 반대를 의미한다.대형업체들의 경기실사지수는 14.3포인트 오른 92.9로 3개월 만에 90을 넘었다. 작년 5월 이후 70선을 밑돌던 중견업체 지수도 64.0으로 전달보다 8.4포인트 올랐다. 중소업체 지수도 46.3으로 전달보다 7.4포인트 상승했다.지역별로는 서울 건설업체 지수가 79.3으로 9.7포인트 뛰었다. 지방...
이용자 115만 알뜰폰 '몸집' 커진다 2013-01-01 16:10:00
등 대형 케이블 업체들이 사업을 확대 중이고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도 사업을 시작한다.화웨이, zte 등 중국 휴대폰 업체들은 알뜰폰 시장을 발판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알뜰폰 가입자 115만명 국내 알뜰폰 이용자는 지난해 11월 말 기준 115만4000여명이다.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2013 대전망] 삼성, '제2 신경영'…5대 신수종사업 키운다 2013-01-01 15:30:51
고가의 대형 의료장비를 개발해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전기차용 배터리는 삼성sdi가 맡고 있다. bmw가 올해부터 본격적인 전기차 양산 체제에 돌입하면 삼성sdi의 배터리 생산량도 껑충 뛴다. 태양전지는 레드오션(경쟁이 치열한 시장)으로 전락한 결정계 제품을 포기하고 차세대 제품인 박막계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2013 대전망] LS, 초전도·해저 케이블 사업 활성화에 총력 2013-01-01 15:30:44
노력은 해외 대형 프로젝트 수주라는 결실도 맺고 있다. 카타르 석유공사가 발주한 4억3500만달러 규모의 해저 전력 케이블 사업을 수주했다. 해저전력 케이블 수출뿐 아니라 전력 케이블 수출로도 사상 최대 규모다.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국내외 주요 해저 케이블 프로젝트도 잇달아 수주했다. ls전선은 이...
[2013 대전망] 에쓰오일, 정유·윤활유·석유화학 부문 경쟁력 강화 2013-01-01 15:30:43
투자를 감행한 대형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에쓰오일의 석유화학제품 생산능력을 두 배 이상 늘렸다”며 “특히 확장 프로젝트를 통해 단일 공장 세계 최대 규모의 파라자일렌 생산시설을 보유하게 되면서 석유화학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합성섬유의 기초원료인 파라자일렌 생산...
[2013 대전망] LG, 시장 선도상품 앞세워 글로벌 공략 2013-01-01 15:30:41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는 편광필름(fpr) 방식의 3차원(3d) 기술을 적극 활용한 55인치 이상 대형 패널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국책과제로 선정된 60인치 투명 oled 패널을 개발하는 데도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가전 및 에너지 사업과 석유화학 부문에서는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