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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달라지는 것들] 해외펀드 3천만원까지 비과세…4대 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 확대 2015-12-28 07:12:10
상담을 세법 분야까지 확대한다. 그동안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한 모바일 상담은 홈택스 분야만 시행했다. ■ 문화·방송·통신유해시설 없는 호텔, 학교 옆 건립 가능◆ 관광호텔 건립 규제 완화 외래관광객 급증에따른 관광 인프라 개선을 위해 내년 3월부터 유해시설이 없는 100실 이상의 관광숙박시설은...
[새해 이렇게 달라집니다] 해외펀드 3000만원까지 비과세…4대 중증질환 건강보험 적용 확대 2015-12-27 19:11:31
세법 상담 서비스=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세무상담을 세법 분야까지 확대한다. 그동안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한 모바일 상담은 홈택스 분야만 시행했다.■ 문화·방송·통신 유해시설 없는 호텔, 학교 옆 건립 가능◆관광호텔 건립 규제 완화=외래관광객 급증에 따른 관광 인프라 개선을 위해...
[커지는 집수리 시장] '나도 몰래' 추가요금…'나 몰라라' 하자보수 2015-12-25 17:48:36
집수리 분쟁·민원도 32% 늘어 집수리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소비자 민원과 분쟁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계약 내용과 다른 자재를 사용하는 사례, 시공업체가 추가 공사비를 요구하는 사례, 하자보수가 이뤄지지 않는 사례 등이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연맹과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주택...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본부, '싱글게이트'로 입주민원 불편 해소 2015-12-04 13:35:29
“입주기업의 소재지에서 가까운 창구로 민원을 접수할 수 있는 싱글게이트의 도입으로 반월·시화단지 내 입주기업체들의 행정편익이 한층 더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생활 편익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정부 3.0의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제도로써 지속...
지역난방공사, 고객에 대한 공공서비스 확대 강화 2015-11-27 18:23:00
상담 서비스도 병행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사용자설비 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9년까지 단계별 로드맵(4단계)에 따라 '열사용시설 에너지진단 시스템'을 개발·추진 중에 있다. 열사용시설 에너지진단 시스템은 '빅데이터 축적' 및 '온라인 원격 에너지진단 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지역난방공사 아파트 난방설비 점검 서비스단 발대식 2015-11-27 18:09:50
지원만 이뤄져민원 발생의 주요 원인이 돼 왔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시행되는 이번 사용자 설비 점검 서비스는 내달부터5개월 동안 지역난방공사 5개 지사(고양, 중앙, 남부, 분당, 용인) 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기계실 2천300여개소와 1만5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난방 설비에 대한 점검을...
경기도, 대도민 안전정책과 민원서비스 '최상위' 2015-11-27 10:29:40
남 지사가 민원인을 직접 만나 상담하는 ‘도지사 좀 만납시다’ 민원상담도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도는 그동안 도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대도민 안전 정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고 도민들이 불편없는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수원=윤상연 기자...
"폭스바겐 사태를 반면교사로…금융사, 소비자보호 더 강화해야" 2015-11-26 19:39:34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금융회사 상담인력의 자질과 처우 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김진석 우리카드 부사장은 “상품 판매 때 정보를 충분히 안내해 소비자가 궁금한 점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상담원의 처우를 개선해 이직률을 낮추고, 장기근속 비율을 높여야 한다”고...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아파트부문1위 2015-11-19 14:32:25
2007년 건설업계 최초로 ‘고객센터 대표전화 상담시스템’을 도입, 고객의 다양한 문의(분양?계약?공사 진행?하자보수?민원 등)에 대한 전문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고 수준의 고객 응대 서비스를 위해 본사 cs센터와 전국 5개의 지역센터에 약 130여명의 직원을 배치하고 있다.전문 상담직원 역량...
금감원 "3개월 걸리던 민원처리 7일로 단축" 2015-11-16 18:09:35
개혁 방안을 발표했다. 민원 접수가 해마다 늘면서 간단히 끝낼 수 있는 일인데도 처리 기간이 2~3개월 걸리는 불편을 줄이겠다는 게 골자다. 다만 금감원에 접수된 모든 민원은 해당 금융사와 민원인이 먼저 자율조정 절차를 거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금감원에 따르면 지난해 발생한 금융민원·분쟁 및 상담건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