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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원 "워터웨이플러스는 水公 퇴직자 재취업 창구" 2013-10-24 18:14:32
뱃길 건설단장으로 수공 퇴직 후 워터웨이플러스의 4대강 본부장을 거쳤다. 현재 대표이사를 제외한 임원은 공석인 상태다. 워터웨이플러스는 4대강 문화관, 경인아라뱃길 시설과 주변경관, 마리나 시설등을 수공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관리하고 있다. 경영상태는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일한...
수공, 4대강·태국물관리 사업 `도마` 2013-10-24 17:21:19
부채와 주요사업인 4대강 사업과 경인아라뱃길 사업, 태국물관리 사업에 대한 추궁이 이뤄졌습니다. 기획재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공공기관 중장기 재무관리 계획에 따르면 수공의 부채는 올해 14조5천억원에서 2017년 19조원으로 크게 불어날 전망입니다. 하지만 수공이 올해부터 돌아오기 시작한 4대강 관련 사채 만기를...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종합) 2013-10-24 09:22:57
아라뱃길 투자비 회수 등 자구노력에도 부채비율이 145.7%까지 불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수공은 다목적댐 치수편익 건설비 국가부담, 수도건설비 국고출자 확대, 아라뱃길 국가귀속 보상비 전액 국가지원등 정책지원을 요청했다. ◇시민단체 "요금인상만으로 안돼" 그러나 공기업의 자구계획과 요금인상안에 대해...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 2013-10-24 06:01:38
아라뱃길 투자비회수 등 자구노력에도 부채비율이 145.7%까지 불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수공은 다목적댐 치수편익 건설비 국가부담, 수도건설비 국고출자 확대, 아라뱃길 국가귀속 보상비 전액 국가지원등 정책지원을 요청했다. ◇시민단체 "요금인상만으로 안돼" 그러나 공기업의 자구계획과 요금인상안에 대해...
공기업들 "도로ㆍ수도ㆍ전기 요금 올리겠다" 2013-10-24 06:01:32
수준으로 올린다. 내년까지 경인아라뱃길 물류단지를 분양해 1조2천억원을 거둬들이고 항만시설관리권을 1조3천억원에 매각한다. 용산역사개발 사업 좌절로 막대한 빚을 진 한국철도공사도 허리띠를 바짝 졸라맨다. 정선·진해선을 시작으로 비(非)수익 열차 운행을 줄이고 민자역사 지분 및 용산병원 매각,...
<북극항로 개척 첫발…'해양 실크로드' 열어> 2013-10-22 17:34:34
광양항까지 1만5천524㎞의 뱃길을 운항한 뒤 이날 아침항구에 접안했다. 지난달 16일 우스트루가항을 출항한 지 35일 만이다. 스테나 폴라리스호는 출항 12일 뒤 북극항로에 진입했고 이후 러시아 국적 쇄빙선이 인도하는 뱃길을 따라 12일을 더 항행해 북극해를 벗어났다. 이어 베링해와 오호츠크해, 동해를...
수도권매립지 주변 환경개선에 1천억원 투입 2013-10-14 10:07:33
2016년까지 경인아라뱃길 부지보상금 1,025억원 전액을 투자해 수도권매립지 주변지역 환경개선에 나섭니다. 기동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과 김교흥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은 14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인천 공동 협력합의문을 서명·발표했습니다. 이들 광역단체는 이번 합의로 취약지역의 악취와 비산먼지, 소음 등...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현대백화점, 판교에 수도권 최대 복합몰…김포 아울렛도 내년 문 열어 2013-10-11 07:01:41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은 내년 하반기 한강 아라뱃길 김포터미널 아울렛 부지 5만2375㎡에 문을 연다. 지난 7월 본격 착공한 이곳은 연면적 16만5000㎡ 규모에 최대 24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까지 갖춘다. 넓이 면에서 국내 최대 고급 아울렛인 롯데 파주점을 능가한다는 설명이다. 또 해외 명품과 고가...
[창간49 100년 주택 시대] 동부건설, 보행구간 경사 최소화…장애물없는 생활환경 2013-10-11 06:59:34
뱃길 자전거도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계양 센트레빌은 현재 전용면적 84~145㎡ 중 회사 보유 일부 물량에 대해 직접 전세를 놓고 있다. 순수한 전세계약으로 계약금과 중도금을 내지 않고 전세보증금만 내면 거주할 수 있다. 전세계약이 끝나면 보증금을 안전하게 돌려받는다. 특히 회사가 직접 전세를...
경인아라뱃길 성적표 '초라'…물류·여객 기대 이하 2013-10-10 10:23:56
경인아라뱃길을 통해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은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애초 예상한 29만4천 TEU(1TEU=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8.9%에 불과한 2만6천300 TEU 였다. 일반화물도 예상치(716만2천t)의 1.6% 수준인 11만9천300t을 처리하는데 그쳤다. 특히 지난 1년간 경인항 김포터미널을 이용해 옮겨진 컨테이너는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