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공격적인 외형 경쟁을 벌인 탓에 전화마케팅(tm)이나 인터넷판매 등 비대면 채널로 상품을 팔 때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민원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보험사기를 막기 위해 보험회사의 사고조사와 지급심사를 강화한 데 따른 불만도 많았다. 은행·비은행 부문은 불법·부당 채권...
화장발 안 먹히는 화장품주…브랜드숍 출혈경쟁에 '내리막' 2013-06-04 14:55:40
"경쟁과열로 영업이익 증가율이 매출 성장률에 미치지 못하는 상태"라며 "신제품 부재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매출 성장마저 둔화된다면 영업이익 증가율은 마이너스로 돌아설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하경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지하철 매장 철수와 프랜차이즈 규제 조치에 주목했다. 이 연구원은 "에이블씨엔씨의 경우...
산업기술유출사범 7명 등 입건 2013-06-03 16:10:39
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j사 전 개발이사 나모(43)씨 등 6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또 이들로부터 제안을 받아 동종업체를 만드는데 돈을 투자한 뒤 블랙박스를 납품받은 혐의로 일본회사 n사 대표 s(65·일본 국적)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나씨는 2011년 6월 블랙박스 제조업체인 j사 개발이사로...
하림홀딩스,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현대 2013-05-31 07:47:03
전 연구원은 "미국 농축산물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농축산업의 대형화와 기업화가 하나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하림그룹은 사료원료-사료-축산물-가공-판매의 모든 밸류체인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하림홀딩스의 자회사 중 에코캐피탈은 농축산업의 대형화와 기업화 추세에 맞춰 향후 고성장을 할...
신영증권 "오뚜기, 목표주가 상향 조정" 2013-05-31 07:38:50
하반기부터 경기하강을 경험한 종합식품업계가 외형 성장보다는 수익성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식품업계가 점유율 경쟁을 지양하고 주력 제품에 집중한다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오뚜기가 수혜를 볼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또한 김 연구원은 "국제 곡물가격이 하락하고...
[증시 2000시대 이끈다 1] LIG투자 김경규 대표 "증시 르네상스 기대… 내실 다질 시기" 2013-05-29 16:14:34
그는 "당시와 비교해 현재 금융투자업계 경쟁은 치열해졌지만 얻을 것은 적어졌다" 며 "지난해 취임한 이후 지속적인 저금리 정책과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으로 국내 증권사들은 직격탄을 맞아 실적이 대부분 반토막이 났다"고 소개했다.김 대표는 이어 "시장과 정책이 새로운 상황에 맞게 변화하고 있어 머지않아 다...
4세대 RAV4 선보인 나카바야시 한국도요타 사장 "CRV·티구안 넘어 싼타페와 경쟁" 2013-05-27 15:30:12
없앴다”며 “콤팩트한 외형 사이즈에 넓은 실내공간, 고효율 연비 등을 모두 갖춘 차”라고 설명했다. 나카바야시 사장은 “한국 내 suv 시장이 2011년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수입차 중에서는 혼다 crv, 폭스바겐 티구안이 rav4의 경쟁상대”라고 말했다. “더 나아가 현대차 싼타페 고객도 rav4로 끌어올...
[27일 증권사 추천종목]KT·삼성전기 등 2013-05-27 08:05:03
상품 비중 확대에 의한 지속적인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 송출수수료 부담 완화에 의한 마진 개선, 중장기 해외 모멘텀 등으로 올해 양호한 실적모멘텀 지속 전망. 모바일 채널은 별도의 수수료가 존재하지 않으며 인터넷pc 채널에 비해 고마진 상품 비중이 높아 이익에 긍정적. 1분기 모바일 채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도요타 엔지니어 "신형 라브4는 바르셀로나 '메시' 같은 차" 2013-05-14 06:44:25
물어봤다"면서 "외형 존재감 부족이나 인테리어 질감 불만 등 기존 고객들의 지적사항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이어 "라브4의 타깃 층은 활동적인 젊은 커플"이라며 "강력해진 외관 디자인과 작지만 넓은 실내공간, 매력적인 연비 등이 구매 포인트"라고 강조했다.라브4는 세계 150개국에서 연간 41만대 팔리는 소형...
"새로운 10년, MICE 의미 되짚고 성장가치 공유할 것" 2013-05-11 13:57:20
발전하려면 어떤 경쟁력을 가져야 될 것으로 봅니까. 신명호 유니네오 본부장> 최근 상당히 많은 신생PCO들을 보게 되는데 너무 과열경쟁에 치이다 보니 정작 PCO로서 고민해야 하는 국제회의의 본연 기능이나 역할보다는 외형을 포장하는 데 많은 신경을 쓰는 부정적인 면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 PCO가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