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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유전자 바뀌어야 할 때”…모바일 혁명, 광고 생존 전략은? 2013-05-27 11:13:25
‘인터넷·모바일 혁명’은 광고시장의 위기일까, 기회일까. 급변하는 사회문화적인 환경 속에서 한국과 일본, 중국 광고시장의 대응법이 논의됐다. ‘모바일로의 중심축 이동‘이라는 공통 과제를 껴안았기 때문이다. 한국광고홍보학회는 지난 24~25일 경주현대호텔에서 개최한 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한중일...
[월요인터뷰] 유시찬 "요즘 유행하는 '힐링'은 임시방편, 근본적인 치유는 깨달음이죠" 2013-05-26 17:17:25
시대입니다. “살기 어려우니까 행복에 대한 열망을 더 키운 것 같아요. 하지만 뭐가 정말 행복인가 고민해봐야 합니다. 돈, 명예, 권력이 있으면 행복인가. 좋은 직장에 몸매를 잘 가꾸는 것이 행복의 길인가. 과연 그럴까요.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외적 조건이 아니라 인간의 깊은 내면, 영혼이 충족돼야...
[책꽂이] 너무 예쁜 소녀 등 2013-05-23 17:16:02
일자리 혁명밖에 없다며 일자리 600만개 창출 방안을 제안한다. ◇공부가 즐겁다 아빠가 좋다(이민구 이재원 지음, 다음생각, 334쪽, 1만5000원)=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대치동 아빠’와 한의사를 꿈꾸는 딸의 특별한 소통 이야기. 눈앞의 성과보다 평생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강조한다. ◇설득의...
[고전번역원과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항민, 원민 그리고 호민 2013-05-23 16:53:51
배어 있다. 그런 허균의 글 가운데는 혁명을 이야기하면서도 혁명을 부정하는 ‘호민론’이 있다. “천하에 두려워할 만한 것은 오직 백성뿐이다. 성공을 함께 즐기며 일상에 얽매여서 순순히 법을 받들고 윗사람에게 부림을 받는 자는 항민(恒民)이다. 항민은 두려워할 것조차 없다. 가렴주구에 가죽이 벗겨지고 뼛골이...
[S&F 경영학] 과거 성공방정식 버리고 리더십 '리셋'하라 2013-05-21 17:52:26
혁명에 버금가는 변화의 시대에 기업들이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를 정리한 것이다. 조직 체질 개선 등은 어떻게 보면 새로운 조언은 아니다. 그러나 새로운 경영 전략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 그 시대와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bcg는 강조한다. 5대 실천 과제는...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08> 신석기혁명이 인류의 소득수준을 낮추었다? 2013-05-21 10:49:11
수 없다고 주장했다. 낮아진 신석기 시대 생활수준 특히 맬서스는 식량에 관심을 뒀다. 식량공급은 작은 폭으로 증가하는 데 반해 이를 소비하는 인구는 큰 폭으로 증가해 결과적으로 인류는 궁핍 상태에서 영원히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를 피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산아제한을 제안했다. 출생률을 낮추고,...
[인터뷰]서양화가 조범제 "겸재의 진경산수, 기필코 서양화체로 완성할 터" 2013-05-20 09:39:16
놓습니다. 중국에는 공산당혁명기념관을, 러시아는 레닌그라드전승기념관을 세워서 뼈아픈 역사를 잘 기록, 정리해 놓았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최소한의 기록화는 물론 전시회조차 잘 열리지 않습니다” “만주에 가서 김좌진 장군의 생가에 가도, 헤이그의 이준열사기념관에 가도, 상해의 윤봉길기념관엘 가도 제대로 된...
구글글라스의 마법…입는 PC시대 성큼 2013-05-17 16:56:26
컴퓨터 시대를 여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는 주머니에서 꺼내야 하고 분실 위험이 크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대안으로 안경 손목시계 팔찌 등을 닮은 착용 컴퓨터 개발이 한창이다. 래리 페이지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기조연설에서 “아직 1%도 보여주지 못했다”는...
[독점 인터뷰] 영화 ‘위대한 개츠비’ 속 메이크업 담당자 이야기 2013-05-16 09:44:02
메이크업은 시대를 초월하는 룩을 선보여 왔다. 이번 작품에서는 이런 시대 초월적 느낌 뿐 아니라 바즈 루어만 감독만의 뚜렷한 감각과 창의성, 작품에 대한 그의 독창적인 현대적 재해석을 메이크업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q. 개츠비 스토리는 1920년대의 이야기다. 당시 메이크업 룩이 지금도 계속 인기가 있다고...
[새로운 성공 조건, 필요·속도·탐욕] 4편. 생존을 위한 기업의 변신 2013-05-15 09:30:01
높였다는 사실이다.빌 게이츠는 인터넷 혁명이 가져온 기술적 진보의 물결이 최고 한계점에 도달했느냐는 질문에, 절대 그렇지 않다고 강조했다. 정확한 측정치를 제시하기는 어렵지만 오늘날 기술 변화의 속도는 발명의 황금기였던 빅토리아 시대를 제외하면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다. 게다가 기술 발전의 정체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