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타, 글로벌 성장 위해 조직개편 단행 2013-03-21 18:19:37
제품기획부터 생산·판매까지 일관 체제로 개편한다. 유닛 센터에서는 경쟁력 있는 유닛의 개발과 신속한 제품화를 위해 해당 사업의 기획·개발부터 생산기술, 기능 집약 등을 일관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유닛 센터 역시 부사장이 센터장을 역임한다. 그룹 전체가 '통합'의 방향성으로 변경된다면 지역본부의...
내일이 `물의 날`인 거 알고 있니? 2013-03-21 16:28:13
또한 제품 5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니 로즈 플로럴 워터와 에코 보틀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정수량이며 타 사은품과 중복 증정되지는 않는다. 멜비타 브랜드 관계자는 “자연을 보호하고, 생태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는 것이 브랜드의 철학이다. 물을 아끼고 보호하는 것은 우리 나라뿐 아니라 지구 전체와 이...
인기 절정 ‘립크레용’ 대박난 이유 2013-03-21 10:14:05
립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평소 입술이 너무 건조해 립밤을 즐겨 쓴다는 27세 대학원생 심혜인. “립스틱의 발색력이 좋긴 하지만 입술이 갈라지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고 보통 립밤을 사용하는 편이다. 최근 d사 립밤을 구매했는데 오히려 입술이 따가워져 화장대 구석에 그대로 놓아두었다....
<유통·식품업계 새정부 눈치보기 어디까지?> 2013-03-21 08:56:23
식품 가격인상이 줄을 잇자 농림수산식품부와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말 주요 식품업체 관계자에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고 물가 안정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식품업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직권조사를 벌이는 점도 업계를긴장케 한다. 납품가 후려치기나 판촉비 전가 등 대형마트를 노린 조...
"개인방송 BJ, 두려움없이 세상과 소통하라" 2013-03-21 08:00:12
방안을 추진 중이다. ppl광고(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로 생각하면 된다'며 '또 아프리카 tv의 라이브 방송을 동영상 콘텐츠로 강화할 계획이다. 라이브를 동영상을 통해 재생산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윈-윈' 전략에 대해 귀띔했다. ■ '혼자 잘...
[현장에서] 광고 품는 '네이버 웹툰', 세련미가 필요해 2013-03-21 00:20:02
등장한다면 펜션 키워드 광고가 함께 노출되는 식이다. 광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웹툰에 녹이는 ppl도 도입한다. 이 과정에서 nhn이 적극적으로 '중간다리' 역할을 하겠다는 것. 광고주와 nhn이 논의해 작가의 의사에 따라 광고 진행을 돕는다. 발생하는 광고 수익은 창작자와 절반씩 나눈다. nhn은...
[스타마케팅] 스타와 마케팅이 만나면, 최고의 스토리 나온다 2013-03-20 15:35:13
이미지를 주어진 제품이나 서비스 상품에 단순히 연결하기보다 상품 기획 단계부터 스타에게 주도적인 역할을 부여하는 협업(컬래버레이션) 전략도 스타 마케팅의 진화된 형태다. 롯데면세점은 장근석 김현중 등 광고모델과 함께 개발한 ‘장근석 와인’ ‘김현중 와인’ 등을 직접 판매할 뿐 아니라 사은품으로 활용하고...
르까프, 가볍고 유연한 워킹화 ‘플렉스 온 2.0’ 출시 2013-03-20 14:51:16
그레이·블루 등이다. 르까프 신발기획팀 이종태 팀장은 “걷기 좋은 봄을 맞아 전국의 올레길이나 산책로, 공원 등지에는 수많은 워킹족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운도녀, 운도남 등의 키워드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워킹화 시장을 선도해온 르까프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최선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아이더, 직장인 괌 출사 원정대 이벤트 진행 2013-03-19 20:26:45
원정대 출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특히 원정대원들이 괌에서 아이더의 의류와 용품을 착용하고 출사 활동을 진행하는 동안 제품의 뛰어난 기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더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선발 인원은 총 10명이며 당첨자는 4월16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창조의 경제가치는 무한…인재양성 힘써야" 2013-03-19 17:19:46
제품으로 만드는 실천력이 중요했습니다. 이젠 창조성이 혁신의 핵심이 되는 ‘창조경제’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이민화 kaist 교수는 19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1회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창조경제포럼’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 교수는 “최근엔 아이디어만 있으면 제조 등은 외부에 맡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