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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3분기 금융민원 줄었다…보험권은 나홀로 3%대 증가 2015-11-12 06:00:35
민원은 소폭 줄었다. 한편 3분기 금융상담 건수는 14만779건(일평균 1천53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2천676건) 감소했다. '금융소비자의 소리'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발간됐다. 민원·분쟁·상담 사례, 소비자보호 제도 개선, 소비자 이슈 등을...
한콘진, '지스타 2015' 강소게임기업 공동관 운영 2015-11-11 10:37:21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상담서비스'가 열린다.이 밖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서는 게임콘텐츠 관련 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공략법(공정한 약관 확인하는 법)' 캠페인을 펼친다. 결제취소, 계정정지, 아이템거래 이용피해, 콘텐츠 및 서비스 하자 등 게임콘텐츠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KT '위장 정리해고 논란' 책임 없다" 2015-11-08 18:09:11
민원상담처리 업무를 외주화하면서 시작됐다. 20년 이상 일한 직원 550여명에게 명예퇴직 신청을 받고 콜센터 업무를 위탁한 법인 세 곳에 입사시켰다. 3년간 고용을 보장하고 kt 급여의 70%를 주는 조건이었다. kt는 콜법인들을 계열사 케이티스(ktis)와 케이티씨에스(ktcs)에 흡수합병했다. 2011년 위탁계약이 끝나자...
금감원 "노후준비·부채관리 무료로 상담해 드립니다" 2015-11-03 06:00:57
상담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상환계획을 포함한 체계적인 부채관리, 연령별 재무관리 및 은퇴·노후 준비 등과 관련해 재무설계 전문가로부터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면상담은 금감원 여의도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전화상담은 금감원 콜센터(☎ 1332)로 문의하면 된다....
"태아보험은 웰컴 선물이예요!"…'MOST'스러운 비교사이트 선택 노하우는? 2015-11-02 00:00:22
사라지는 곳들이 있어 계약자들의 민원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며, 개인 설계사의 경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한다면 계약 관리를 받을 수 없게 되지만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일정 규모이상의 법인 대리점에서는 총무부서 또는 담당부서를 통해 계약의 변경, 주소 변경, 보험료 납부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댓글多뉴스]`도 넘은` 황당 112신고...네티즌 "벌금이 답" 2015-11-01 13:36:17
상담·민원성` 신고였다. 6월 한 달간 112에 100차례 이상 전화한 사람은 모두 173명이었고, 심지어 1천 차례 이상 신고한 이도 5명이나 있었다. 내용이 없는 반복 전화나 욕설·폭언을 일삼는 악성 신고도 끊이지 않고 있다. 경찰은 올바른 112 신고문화 정착을 위해 이달부터 대형 현수막이나 포스터 등을 전국에 부착,...
내년부터 모든 금융회사 연금상품 한눈에 비교한다 2015-10-28 13:04:58
금감원은 금융권과 공동으로 재무설계 등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금 금융 박람회’도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박람회는 연 1~2회,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열립니다. 온라인 전용 연금 상품 출시도 활성화됩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은 판매보수와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상품이 많지 않아 금융소비자의 선택권...
'60세 정년' 눈앞…직무·성과 중심 임금체계 개편을 2015-10-23 07:00:09
창업 지원이나 교육과정 운영 등의 퇴직지원프로그램 운영, 상담·자문·컨설팅·교육·홍보·계약·조사·민원처리 등 장년 친화적 직무개발 등이 요구된다.마지막으로 장년층 고용전략과 관련해 전직준비형 겸업(투잡)도 고려할 만하다. 최근 조사자료에 의하면 직장인의 10%...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업무 방향과 민원 현황을 점검하고 예방 대책을 세우기 위해서다. 이런 노력 덕분에 기업은행은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2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강연회] 가치투자...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보호를 중시하는 교보생명의 노력은 민원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4년 민원발생평가’에서 교보생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