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자신감 얻었어요" 2014-08-12 21:13:37
“나무토막에 생명을 불어넣은 느낌”이라며 “섬세하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게 마리오네트 인형의 최대 강점”이라고 말했다.인천시 만석동 쪽방촌인 괭이부리마을에서 마을공동체 활동을 해온 길동무꿈 팀은 한국장학재단이 주최하는 대학생 해외체험행사인 ‘지구별꿈도전단’에 선발돼...
"잊지 않겠다"…세월호 아픔 위로 잇달아 2014-08-10 10:27:32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프로젝트갤러리의 '생명수업: 세상에게'전은 재난의 시대에 대한 탐색과 위로를 담은 전시다. 작가 이혜인은 어둠 속에서 손으로 더듬어가며 20분 동안 세월호 희생자의 얼굴을 화폭에 담은 작품을 선보였고, 차승언은 전시장 내와 미술관 3층 복도에 1㎝ 간격으로 실을 설치해 '...
대전서 26일부터 '예술+과학' 융합 축제 2014-08-10 08:05:08
홍성욱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 이명현 세티코리아 사무국장 등이 주제발표를 한다. 또 26일부터 28일까지 UST 사이언스홀에서 아티언스 아카데미가 열려 '미디어아트 - 증강현실과 복잡계', '복잡계 이론과 예술', '나노세계와 예술' 등을 주제로시민워크숍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KAIST...
국립과천과학관, SF2014 9월26일 개최 2014-08-08 12:36:40
2010년 과천국제sf영상축제로 출발한 행사는 올해 다섯 돌을 맞아 축제 명칭을 'sf2014'로 변경, 과학을 기반으로 한 sf축제로서의 인문과학적 색깔을 분명히 했다는 게 과학관 설명이다. 주제는 '우주 저 너머'로, 외계생명체와의 만남을 테마로 한 ‘sf영화제’, 과학자와 영화평론가가 함께 진행하는...
[마이스광장] 미래성장 동력 MICE, 인재양성으로 더 큰 미래를 2014-08-01 15:32:25
있습니다. 컨벤션 뿐만 아니라 전시, 축제, 이벤트, 관광분야 전반에 걸쳐 경영학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구와 교육과 강의와 학습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김대관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최고의 학과를 유지하려면 구성원들이 다양하고 뛰어나야 될 것 같은데요. 경희대 호텔관광대에는 50여명의 교수가 있는...
첫날부터 '록페'…8월 달구는 음악축제 뭐가 있나 2014-07-31 14:41:43
팀이 인천 송도 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을 뒤흔들 예정이다. 각 개최일 헤드라이너는 이승환, 카사비안, 트래비스다. 이와 함께 첫째날 리지보든, 수어사이덜 텐던시즈, 크로스페이스가 무대를 누빈다. 둘째날에는 장미여관, 보이스 라이크 걸스, 카사비안이 나서고 마지막날의 경우 스타세일러, 어반자카파, 불독맨션,...
[생글기자 코너] 유전자는 녹색황금이다 등 2014-07-11 17:33:48
황금’이라 언급하며 생명공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의 생명체를 구성하는 유전자공학도 발전했다. 우리는 여러 생물의 유전자 지도를 그릴 수 있으며 각 유전자들의 특징을 추출하여 항생제를 만드는 등 여러 방면으로 사용하고 있다.유전자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유전자변형에 있어...
한화생명,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2014-06-25 14:26:49
한화생명이 20대 대학생들의 젊은 시각과 목소리를 듣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Tomorrow Dreamers`를 이달 말까지 모집합니다. 대학생 서포터즈가 되면 올해 말까지 활동하면서 보험 전문가와의 만남, 사회공헌활동 참여, 63빌딩 VIP석에서 즐기는 세계불꽃축제 취재 등 다양한 기업문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오송바이오엑스포 D-100 … 25일 광화문서 '성공 다짐대회' 2014-06-25 09:06:43
예매할 수 있다.오송바이오엑스포는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을 주제로 오는 9월26일부터 10월12일까지 오송생명과학단지 내에서 개최된다. △환영의 장 △주제·체험의 장 △바이오산업의 장 △축제의 장 등 4개 테마존으로 운영된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월드컵 마케팅] 카드·보험사 "대한민국~ 4강 가면 카드 사용액 현금으로 돌려드려요" 2014-06-12 07:00:53
전략을 내세워 월드컵 축제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다. 규제를 교묘히 피해 홍보 효과를 노리는 이른바 ‘앰부시 마케팅’이다.카드업계 한 관계자는 “카드 고객정보 유출 사태와 세월호 참사 여파 등으로 최근 마케팅에 힘을 쏟지 못했다”며 “4년 만에 찾아온 월드컵 마케팅 특수를 놓치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