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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시장 하락세 이끈 高배달비→'배달 공구' 문화 생겨나 [1분뉴스] 2023-03-18 09:59:17
음식 시장의 하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배달 공구(공동구매)'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7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3대 배달앱 플랫폼(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의 지난 1월 사용자 수는 3021만명으로 전년 동월보다 16.6%(602만명)나 줄었다. 또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한일 정상회담] 윤·기시다 만찬 1차는 긴자 스키야키, 2차는 경양식 2023-03-16 19:43:07
시장인 도쿄식육시장의 중매인이기도 한 요시자와가 일본 3대 쇠고기로 꼽히는 흑우 마쓰자카규(松阪牛)를 비롯해 최고 품질의 쇠고기를 내놓고 있다. 현지 음식점 평가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다베로그를 보면 1인당 식사 비용은 저녁은 2만∼3만 엔(약 20만∼30만 원), 점심은 2천∼3천 엔가량이다. 정상 만찬에 앞서...
하림 "멜팅피스, 올해 50억 브랜드가 목표" 2023-03-16 17:56:41
멜팅피스는 한국인이 즐겨먹는 대표 길거리 음식을 2030세대 입맛과 취향에 맞췄다. 튀김, 핫도그, 함박까스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전문 셰프들이 개발한 레시피로 고급화 시켰다는 설명이다. 하림 관계자는 "하림 식품 철학에 따라 가장 신선하고 좋은 원재료로 제대로 만들었다"며...
경주시, 신라의 빛?맛?멋으로 중심상가 활력 불어 넣는다 2023-03-16 15:05:21
골목야시장 ‘불금예찬’을 올해는 지역에 걸맞은 다채로운 음식 판매를 유도해 경주만의 특화된 야시장으로 안착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금리단 브랜드개발 사업’은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디자인과 스토리를 적용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노필 계획이다. 조직사업은 ‘금리단 역량강화’로...
김재중 "지금 연애하고 있다" 고백, 여자친구는… 2023-03-16 09:50:26
재래시장에 도착한 김재중은 자신이 산 명란젓을 그 자리에서 맛보는가 하면, 익숙하게 장바구니를 꺼내며 털털한 성품을 드러냈다. 장을 본 김재중은 시장 맛집에도 들러 대낮부터 막걸리를 들이켰다. 그러더니 갑자기 박태환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받지 않자, 그의 사진을 휴대폰에 띄워놓고 대화하면서 밥을 먹었다. 이...
파산 SVB에 中 기업들도 예금…"피해 없거나 미미" 진화 나서 2023-03-14 12:19:25
영향이 없거나 미미하다"고 SVB 연루에 따른 시장의 불안감 해소에 나섰다. 중국 소셜미디어에는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SVB에 거액을 예치해 곤경에 빠졌다는 루머가 확산, 당사자들이 이를 부인하며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미국으로 이주한 중국의 부동산 개발업체 소호그룹의 판스위 회장은 SVB 예금 루머에 대해...
82년생 장수음료의 깜짝 변신…한 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2023-03-13 22:00:01
제로 음료 검색 건수는 전년보다 약 5배 이상 뛰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19년 452억원에서 2021년 2189억원으로 뛰었고, 지난해는 3000억원 규모 수준으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건강을 중시하며 나타난 저당 제품의 인기는 장기...
지아이이노베이션, ‘SVB 악재’에도 상장 예정대로…“연내 日 기술수출” 2023-03-13 16:12:38
“시장의 미충족 수요(언맷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치료제”라고 설명했다. GI-301 일본 임상은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직접 진행한다. 유한양행이 진행하고 있는 국내 임상 1상 데이터가 나온 이후, 내년 일본에서 임상 2상에 착수할 계획이다. 그는 “일본은 알레르기 시장이 크기 때문에 우리가 단독으로 판권을 갖고...
"사업장 규모 구분 없이 외국인도 당연 가입"…고용보험 가입자 증가 2023-03-13 12:00:01
13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3년 2월 고용행정 통계로 본 노동시장 동향'을 발표했다. 지난 2월 말 기준으로 고용보험 상시가입자는 1491만 4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만 7000명(+2.5%)을 기록해 증가폭이 확대됐다. 지난 1월 전년 동월대비 31만 7000명 늘어나면서 증가폭이 다소 주춤했지만 다시 반등세를...
고금리·고물가에 안 입고 안 먹는다…가을 이후 소비 5%↓ 2023-03-13 06:07:37
음식·숙박업 서비스업 생산지수도 4% 가까이 하락했다. 단순히 집안에서 음식 조리가 줄어든 것이 아니라 먹는데 쓰는 비용 전체를 줄였다는 해석이 가능한 대목이다. 해당 기간 식료품·비주류음료 물가 상승률은 작년 동월 대비 7.8%까지 치솟았다. 외식 역시 연말 연초에 물가가 많이 오른 대표적인 품목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