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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잊었나…금융권 '주민번호 수집' 강행> 2014-01-27 06:01:40
부재는 국민카드가 국민은행으로부터 분사할 당시 고객 정보를 가지고 나와 보유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기도 했다.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본인 동의와 무관하게 보관했을 뿐 아니라 심지어 사망자정보도 다수 보유한 사실도 드러났다. 조남희 대표는 "주민번호 정보체계가 문제가 많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KB국민·NH농협·롯데카드 등 정보유출 3사…탈퇴 회원 포인트, 현금으로 보상 2014-01-26 21:33:34
기자 ] kb국민 nh농협 롯데카드 등 정보유출 카드 3사는 탈회 회원들의 잔여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주거나 상품권으로 바꿔주기로 했다. 26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카드 3사는 이날부터 탈회 회원의 포인트를 보상해 주기로 했다. 탈회는 카드사와의 거래를 끊는 것이며, 쌓아둔 포인트는 자체 기준에 따라 지급하거나...
카드 3사 탈회 65만명…해지·재발급 473만건(종합) 2014-01-26 21:24:02
정도로 줄어들어 상담 연결이원활한 상황을 보였다. KB국민카드는 상담 인력을 보강해 전화 성공률이 98.48%로 전일(29.75%)보다 크게 향상됐다. NH농협은 상담 연결이 잘 이뤄졌고, 롯데카드는 재발급 전용 ARS 개설로 대기없이 자동 재발급이 가능했다. 영업점 방문 고객 수도 평일이나 전날보다 줄어들어...
카드 3사 탈회 63만명…해지·재발급 461만건 2014-01-26 16:28:47
정도로 줄어들어 상담 연결이원활한 상황을 보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상담 인력을 보강해 전화 성공률이 98.48%로 전일(29.75%)보다 크게 향상됐다. NH농협은 상담 연결이 잘 이뤄지고 있고, 롯데카드는 재발급 전용 ARS개설로 대기없이 자동 재발급이 가능한 상태다. 영업점 방문 고객 수도 평일이나 전날보...
연초 전세가 상승률 상위권 서울 싹쓸이.."급등 우려" 2014-01-26 09:55:55
전혀 없었던 작년과 뚜렷이 대비된다. 박원갑 국민은행 부동산전문위원은 "작년에는 용인 수지, 성남 분당, 수원 영통 등 경기 남부의 전세가가 집중적으로 올랐지만 올해는 연초부터 서울의 전셋값 상승이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전세 물량 부족에 따른 서울의 전셋값 급등 가능성에 대한 경고도 나온다. 박 위원은 "올...
금융사 '전화 권유' 대출·영업 전면 금지…국민불안 해소되나 2014-01-26 08:48:57
◆ 국민불안 해소되나...업계는 볼멘소리금융당국이 전화를 통한 대출 모집과 영업 행위를 전면 금지하기로 한 것은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국민 불안감 해소 차원의 연장 선상이다.당장 영업 활동에 직격탄을 맞게 된 은행, 보험, 카드, 저축은행, 대부업체 등 금융사들은 '너무한 처사'라며 불만을 토로하고...
<금융사 '전화영업' 전면금지…국민 불안감 해소되나> 2014-01-26 06:01:15
전면 금지하기로 한 것은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국민 불안감 해소차원의 연장 선상이다. 당장 영업 활동에 직격탄을 맞게 된 은행, 보험, 카드, 저축은행, 대부업체 등금융사들은 '너무한 처사'라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1억여건의 카드사 정보 유출로 금융권에 대한 비난 여론이 심해서...
KB국민은행, 주말에도 카드 재발급 2014-01-24 19:04:22
KB국민은행이 주말인 25일과 26일 카드 재발급 서비스를 가동합니다. 국민은행은 24일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모든 영업점에서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카드관련 업무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주말 영업점 운영은 카드 관련 업무만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은 모든 본점직원이 영업점에...
국민은행, 주말에도 모든 영업점에서 카드업무 2014-01-24 18:51:05
KB국민은행은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와 관련해고객 불편을 줄이고자 주말인 25일과 26일 이틀간 전국 영업점에서 카드업무를 처리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은행을 방문하면 카드 관련 업무를 처리해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주말에도 전 직원이 출근하고 모든 본점 직원이...
한달 전 카드 정보 유출 감 잡고도…금감원 '늑장 대응'이 禍 키웠다 2014-01-23 22:23:38
[ 류시훈 기자 ] 금융감독원이 kb국민, nh농협, 롯데 등 카드 3사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검찰 발표가 있기 약 한 달 전에 대규모 정보 유출 사실을 어느 정도 파악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그러나 통상적인 정보 유출 사건으로 판단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23일 검찰 및 금융당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