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 `한·아세안 K뷰티`서 상생 비전 제시 2019-11-25 15:13:04
제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톤28`과 `디어달리아` 등 잠재력 높은 뷰티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에 기여해 온 동반 성장 노력과 전 세계 여성의 아름다운 삶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도 소개한다.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기업과 사회,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아모레퍼시픽만의 상생...
SNS에 과시하는 '욜로 일상'…하나를 사도 명품을 사는 밀레니얼 2019-11-22 17:17:44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유통 기업도 명품 브랜드를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다. 호텔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등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한 가격 비교가 쉬워지자 이용이 더 늘었다. 디지털 기기를 잘 활용하는 밀레니얼은 온라인에서 특가 행사가 뜨면 곧바로 구매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을 받는다....
91년생 대표와 67년생 '뱀독 박사'는 어떻게 만났을까 2019-11-20 17:18:24
비티에스를 설립했지만 제품화는 쉽지 않았다. 20대 후반인 그의 창업 아이디어는 50대인 최송암 기술이사와 신현국 부사장을 만나면서 꽃을 피웠다. 여성경제인협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여성기업 일자리 허브 플랫폼’을 통해서다. 조 대표는 “두 분 다 10년 이상 뱀독을 연구한 인력이라...
중기업계 "국회 계류 상생협력법 조속히 통과해야" 2019-11-20 16:32:17
조속한 통과를 20일 촉구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9개 협회·단체는 이날 배포한 성명서에서 "개정안이 계류되면서 수많은 중소·벤처기업이 밤새워 만든 기술과 제품을 빼앗길까 불안해하고 있다"면서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상생협력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강력히 촉구한다...
크리에이터와 공존하고 성장하는 서울스토어 ‘마이큐레이션(Mycuration)’ 2019-11-20 10:00:05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큐레이션 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성장을 돕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올바른 소비를 도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한 프로그램이다. 최근 패션 플랫폼 기업들이 직접 MCN 업계로 뛰어들어 직접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거나, 유명 셀러브리티를 통해 브랜디드 된 제품...
日서 인터넷 모발거래 확산…경매서 4개월새 280건 낙찰 2019-11-20 07:00:04
손상된 모발, 남성 모발, 31세 이상 여성의 모발 등은 사지 않는다. 담당자는 "나이가 들면 모발의 수분량이 줄기 때문에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연령제한을 둔다"고 설명했다. 탐탐도 머리 염색약의 효과를 시험해 보거나 인형의 눈썹 제조용으로 관련 기업에 사들인 모발을 판매한 적이 있지만 대부분 가발제조업자에게...
"`그림 인테리어` 뮤럴로 한번에"…넷기어, 3만 명화 담긴 `디지털 캔버스` 론칭 2019-11-19 17:19:35
고객층으로 B2C(기업과 고객 간 거래)와 B2B(기업 간 거래) 2개의 마켓으로 봤다. B2C로는 소득 수준 상위 5%의 3040 여성을 타깃으로 했다. B2B로는 호텔이나 학원, 카페, 레스토랑 등에서 뮤럴이 인테리어 혹은 홍보용 캔버스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넷기어는 학원, 호텔 등 B2B 고객이나 일반 고객을 겨냥한...
스킨스토리, CEO의 형님 리더십이 기업 성장의 비결 2019-11-19 16:24:29
스킨스토리(대표 한정환)는 여성화장품 제조판매 전문회사로서 단기간에 40여개의 제품을 개발하여 내수 및 수출에 박차를 가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 개발과 기업성장의 원천은 사원의 맏형 역할을 하고 있는 CEO의 형님리더십의 결과라 할 수 있겠다. 제품개발 회의나 마케팅 전략 회의...
DHL코리아, '수퍼바이저 아카데미' 통해 인적자원 육성 2019-11-19 15:59:44
있으며, 13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무형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서비스 기업으로서, DHL 서비스의 주체는 직원이다. ‘직원으로부터 선택 받는 기업’이 되어야 고객 투자자로부터 선택받는 기업이 될 수 있다는 철학 아래 직원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DHL코리아는 직원들의 동기부여 및 성과...
TS트릴리온, TS샴푸 중국 탈모샴푸 시장에서 청신호 돛을 올리다 2019-11-13 16:33:47
명이 여성 환자로 두피 및 모발 건강 산업의 주력 고객으로 젊은 층과 여성들이 탈모시장의 주요 타깃이 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탈모샴푸 시장 부동의 1위인 ‘TS샴푸’에게는 중국 탈모샴푸 시장이 블루오션일 수밖에 없다. TS트릴리온은 얼마 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天猫)에 TS브랜드관을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