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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과 경제] 데이터 분석가 2015-12-04 19:57:21
빅데이터의 대표적인 예로는 소비자의 위치 정보 등을 들 수 있다. 과거에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에 가서 어떤 물건을 구매하는지를 쉽게 취합할 수 없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위치기반 기술의 발달로 소비자의 생활 패턴과 구매 방식, 이동 동선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화해 의미있는 내용을 도출할 수 있게 됐다.또...
넷마블, 'QA 프리크루' 인턴 내달 6일까지 공개 모집 2015-11-25 10:47:00
예정"이라고 말했다.'qa 프리크루' 채용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홈페이지(https://www.netmar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에 국내 게임업체 최대 규모인 300명 수준의 경력 공채를 진행했으며, 지난 9월에는 250명을 선발하는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개채용을 한 바 있다. 또,...
내달 첫선 '은행 무인 점포' 이용 어떻게…ATM 같은 특수기기로 모든 금융거래 2015-11-23 18:38:25
정보를 통한 본인 확인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은 무인 점포 기기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탑재해 고객에게 상담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예를 들어 기존 고객의 펀드투자 내역, 위험회피 성향 등을 무인 점포 내 기기가 자동 분석해 가입할 만한 펀드를 추천하는 식이다.이태명/박한신 기자...
넷마블,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분야 전문가 특별 채용 2015-11-23 10:40:01
상황에서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이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알아내고, 맞춤형 서비스를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가령, 특정 스테이지에서 반복적으로 실패했을 때 결제를 하는 성향의 이용자라면 결제 상 걋?추천하고, 반복 플레이를 통해 극복하는...
이상철 부회장 "IoT가 공유경제 혁신 이끌 것" 2015-11-22 19:35:57
통해 이같이 전망했다. 정보 간 네트워크였던 iot가 진화를 거듭해 감정 교류까지 가능한 ‘두뇌 간 네트워크(iob)’로 발전하면 공유경제가 활성화하고, 사람들의 삶의 질이 혁신적으로 개선될 것이란 설명이다.이 부회장은 “별장 비서 운전기사 주치의 등 과거 백만장자만이 이용하던 고급 서비스를...
인공 지능형 스포츠 전용 스마트 밴드 인기 `소모 칼로리 자동 계산까지` 2015-11-20 09:04:26
웹서비스를 통하여 당일 사용한 칼로리와 인지 내역, 심박수 데이터, 수면 데이터 등의 데이터를 자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그린콤(GreenComm) 신기철 대표는 "`아이바디 24 플래너 플러스(iBODY24 Planner+)`는 기존의 웨어러블 스마트 밴드 와는 달리 인공 지능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당일 운동으로 소모해야 할...
번역 SW업체 세계 1위 시스트란 최창남 대표 "통·번역 플랫폼으로 구글과 맞짱" 2015-11-19 19:02:59
및 인공지능 기술과 접목해 정확도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전통적인 통·번역 시장뿐만 아니라 다국어 빅데이터 분석, 위치기반 서비스, 디지털 사이니지, 클라우드 플랫폼 등으로 기계번역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구글 등과 어떤 차별화를 꾀할 계획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5-11-17 18:14:31
유저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최적화되는 인공 지능 엔진을 사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칼로리 계산 및 행동 인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걷기, 달리기는 물론, 등산, 골프, 자전거 실 내외 운동 등 많은 동작을 자동을 인지,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수면, 안정, 일상 활동 등도 구분하여 하루 동안 사용자가 어떤...
씨티은행의 새 도전…"글로벌 핀테크 주도할 것" 2015-11-15 19:45:18
] 금융과 정보기술(it)이 합쳐진 핀테크 흐름을 선점하려는 글로벌 금융회사들의 경쟁이 뜨겁다. 홍콩 사이언스파크에서 지난 12일 열린 씨티은행 모바일 챌린지(cmc) 아시아태평양지역대회는 핀테크에서 앞서 가려는 미국 씨티은행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였다.cmc는 씨티은행이 세계의 금융 관련 스타트업(신생...
비씨카드, SNS분석 맞춤형 마케팅 도입 2015-11-11 18:00:11
] 비씨카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분석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마케팅 프로파일링 시스템(aips·아입스)’을 도입한다고 11일 발표했다.아입스는 카드 거래 데이터와 사회현상 전반의 데이터를 함께 분석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예측해 제공한다.예를 들어 sns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