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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타이탄폴 한국인 개발자 김원재 "FPS 목마름 끝났다" 2014-03-12 06:36:00
게임산업은 불황이라서 입사를 한 것도 기뻤지만 이제 '게임업계 첫 직장의 첫 게임이 나와 너무 홀가분하고 설렌다'며 '저와 게임업계는 궁합이 맞다. 일보다 나의 작업을 즐기는 점이 재미있다'며 웃었다. 리스폰은 콘솔 게임업계에서 글로벌 시장을 '들었다 놨다'하는 쟁쟁한 실력자들이 모인 회사다....
[한경에세이] e스포츠 한류스타 2014-03-10 21:32:37
e스포츠 팬이 있다. 2013년 기준 국내 게임산업 매출은 국내 콘텐츠 수출액의 60%인 30억달러를 돌파했다. 전 세계 사람들이 한국 영화와 드라마, 음악에 열광하는 뉴스를 자주 봤다. 마찬가지로 대한민국 e스포츠 선수들은 이미 한류스타이고, 우리 게임은 최고의 콘텐츠다. 게임과 e스포츠가 보여주듯 기존의 편견을...
[게임톡 창간 2주년]스티븐 정 앱리프트 아시아 대표 2014-03-04 07:37:59
한국 게임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톡은 게임 전문 미디어로서 깊이 있는 인터뷰와 현장성이 있는 취재와 게임 산업의 논평 등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각종 컨퍼런스에서 더욱 심층적인 취재와 분석으로 발빠른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톡 창간 2주년]최종신 전 바른손크리에이티브 대표 2014-03-03 02:17:57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게임 산업에 종사하는 거의 모든 사람이 어릴 적 게임으로부터 받았던 크고 작은 추억과 동경을 바탕으로 이 일을 하고 있듯이, 게임톡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에 대한 뒤어난 식견과 공감 그리고 동경을 불러 일으켜 주시길 부탁드리며 축하의 인사를 갈음할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신...
[게임톡 창간 2주년 판교] 이거 알아? 당신만 잘 모르는 판교 2014-03-03 01:19:57
유명 게임사들이 이미 입주를 끝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마감해도 결국은 판교에서 할 수밖에 없다. 교통과 주택 문제만 보면 과연 판교테크노밸리가 과연 '삶의 질'과 '자족기능'의 목적에 부합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제조업과는 다르게 게임제작자-it종사자들은 고급인력들이다. 밸리...
손오공 최신규 회장, 28년 한우물 판 장난감 대통령…"모든 제품은 내 손 거쳐 탄생" 2014-02-21 06:57:15
달했다. 하지만 최근 경기가 침체되고 모바일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국내 완구 산업이 위축되고 있는 실정이다. 손오공 역시 지난해 2분기부터 적자를 냈다. 작년 3분기에도 매출 124억원에 7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최 회장은 이 같은 시대 변화에 콘텐츠 융합으로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완구, 애니메이션, 게임...
한콘진, 지역 콘텐츠산업 활성화 속도 낸다 2014-02-19 13:43:08
지역 콘텐츠지원팀을 비롯해 지역가점 및 할당을 위한 규정 개정, 정보 공유체계 마련 등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방안을 보고했다. 홍상표 원장은 '지금은 지역경제력이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라며 '지역 콘텐츠 산업의 '창조성'을 살리기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지역 특화...
언리얼엔진, '리얼' 군사 모의훈련 프로그램에 적용 2014-02-17 14:10:12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중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알비전 이영민 대표는 '방위산업 분야 첫 가상현실 콘텐츠 기반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어 그 어느 분야보다 보람차다'면서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언리얼 엔진의 뛰어난 렌더...
아프리카TV-우송대, '우아한 도전' 공모 시상식 개최 2014-02-14 14:57:59
산합협력과 공모전을 통해 창조산업의 핵심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창조 우송대학교 디지털미디어대학장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공모전이었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창조산업을 선도할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KeSPA, 문체부 지정 'e스포츠 공인기관' 거듭났다! 2014-02-13 17:07:12
종목선정 기관'과 '이스포츠 산업 지원 센터' 선정은 협회가 이스포츠 진흥법상의 법적 공인기관으로 그 위상을 높인 것이며, 앞으로 공적 기관으로 더 많은 역할을 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협회는 국가적 지원을 바탕으로 이스포츠 산업적 발전이 앞장서는 것과 더불어 공익성을 대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