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노비스 키즈, 시즌 한정 `신나는 새학기 스페셜 세트` 출시 2013-08-13 10:04:35
추출한 프리미엄 피쉬오일만을 사용했으며, 냉장 유통 과정 등 까다로운 제조기준을 거쳐 생산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고기, 거북이, 꽃게, 오징어 등 4가지 귀여운 바다동물 모양의 캡슐로 물 없이 톡! 터트려 씹을 수 있습니다.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과...
유통·급식업체 '폭염 초비상' 2013-08-12 17:10:12
유통 라운지 장마가 물러가고 폭염이 몰려오면서 유통업체와 급식업체들에 비상이 걸렸다. 롯데마트는 내달 30일까지를 ‘하절기 식품 위생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는 상품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회, 김밥, 초밥류 등의 판매 기간은 조리 후 7시간 내에서 5시간 내로 축소했다. 또 해동된 냉동...
20년 `비락식혜` 새옷입는다 2013-08-08 10:01:29
또 콜드체인시스템을 도입해 냉장유통으로 신선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고온 순간 살균처리를 한 후 무균 상태에서 내용물을 담는 아셉시스(Asepsis) 방식으로 생산해 식혜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입니다. 비락식혜는 450억원 규모의 전통음료 시장에서 약 70%의 매출을 점유하고 있는...
여름철 변질되기 쉬운 화장품 보관법 A to Z 2013-07-30 07:40:03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도록 만들어 유통기한 보다 더 빨리 화장품을 변질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보관온도가 일정치 못한 경우에도 치명적이다. 하루에도 온도차가 10도 이상 심하게 오르락내리락 하는 곳에 화장품을 보관하면, 화장품의 성분이 분리되어 침전물이 생기고 계면활성제로 섞여 있던 물과 기름이 분리되어...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 제조일자 표기제 등 신선도 기준 확립 2013-07-17 15:30:26
완비한 서울우유는 유통 전 과정을 냉장상태로 이뤄지도록 했다. 2005년 9월엔 ‘1등급 a’란 고품질 우유를 출시하기도 했다. 2009년 7월에는 우유업계 최초로 제조일자 표기제를 도입하면서 신선도 기준을 확립했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창립 75주년을 기점으로 협동조합의 비전을 담은 통합가치 ‘행복’을 선포했다....
[더위 사냥] 매콤 새콤, 한 입 후루룩…이 맛에 여름나네 2013-07-16 15:30:12
유통 냉면이라는 점을 적극 알린다는 전략이다. 둥지냉면은 고종황제가 나랏일을 걱정하며 잠을 이루지 못할 때 잠시 시름을 잊게 했던 배동치미 냉면을 전문가 자문을 거쳐 재해석한 제품이다. ‘둥지냉면 물냉면’은 배와 무로 담근 동치미 육수에서 우러난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둥지냉면 비빔냉면’은 홍고추를 갈아...
오늘 초복, 삼계탕 먹을 때 유의할 점 “식중독 조심해야” 2013-07-13 15:12:35
최소화하기 위해 5도 이하 냉장고나 흐르는 물에서 4시간 이내에 해동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조리시에는 식중독균이 사멸될 수 있도록 내부까지 푹 익도록 충분히 가열하고, 조리된 음식은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균량이 증식될 수 있는 2시간 이내 가급적 빨리 먹도록 해야 한다. 바로 먹지 못할 경우에는 음식을 식힌...
오늘 산 생막걸리, 3개월 지나도 마신다 2013-07-11 16:57:37
결국 상해버린다. 이 때문에 생막걸리 유통기간은 10~30일에 불과했다. 2011년 한류에 힘입어 막걸리 붐이 일었을 때도 생막걸리는 수출길에 오르기 힘들었다. 식품연구원 관계자는 “부산의 한 막걸리업체는 냉장 유통 방식으로 일본 수출에 나서기도 했지만 번거롭고 비용이 많이 들었다”며 “미국 등 먼 곳에...
수산물 유통 4단계로 줄여 유통비 10% 낮춘다 2013-07-10 16:13:57
유통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어종별 수산물 온도관리 기준을 정하고 냉장·냉동시설과 냉동탑차 등 깨끗한 보관·운송수단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세우기로 했습니다. 재사용이 가능한 어상자도 개발·보급할 방침입니다. 기존 도매시장은 시설 현대화작업에 착수합니다. 노량진수산시장의 경우 이미 예정된...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기본에 가치 더한 상품…소비자 지갑을 열다 2013-07-03 15:35:00
유통업계의 설명이다. 유통업체들이 반값 할인, 한 개를 사면 한 개를 덤으로 주는 ‘1+1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정도로 유통 및 제조업체들에 올 상반기는 어려운 시기였다. 하지만 일부 상품은 이 같은 마케팅 활동의 힘 없이도 소비자들의 수요를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대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