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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송금 서비스 이용, 하루 평균 3천억원 넘어 2020-09-14 12:00:00
온라인 쇼핑이 늘면서 전자지급결제 대행 서비스 이용실적도 덩달아 급증했다. 올해 상반기 중 전자금융업자와 금융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서비스 가운데 전자지급결제대행(PG) 및 선불전자지급서비스 이용실적(일평균, 금액기준)은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각각 15.3%, 26.9% 늘었다. 한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디지털키 대리운전 판도 바꿀까…알아서 내 차 가져온다 2020-09-14 11:19:11
결제 시 전 고객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디지털키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향후에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 디지털키 기반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차는 커넥티드...
현금결제 비중 5년 만에 절반 '뚝' 2020-09-13 17:26:57
단말기에 대면 카드에 연결된 계좌로 거스름돈이 입금된다. 이마트24도 연내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현금 사용이 완전히 사라지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편의점은 전통시장 못지않게 현금 사용이 많은 유통 채널 중 하나로 꼽힌다. 취급하는 상품이 대부분 소액인 데다 고령층, 외국인 등도 자주 찾기 때문이다....
외부활동 줄어 게임 이용시간↑…조이시티·네오위즈·미스터블루 관심 2020-09-13 15:39:06
바로 비대면이다. 비대면 산업에는 온라인게임, 온라인쇼핑, 온라인결제, 간편식업체, 택배업체, 재택근무, 원격진료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온라인게임 섹터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볼 필요가 있다. 지난 3월 코로나19 발생 후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 기반한 게임 서비스는 오히려 트래픽이 늘어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여성벤처기업 도레미파 `오더비`, 소상공인 돕는 비대면 주문서비스 2020-09-11 16:51:44
대면 주문서비스 모델 `오더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소상공인들의 주된 코로나19 대비책은 배달과 키오스크 주문결제 시스템이다. 하지만 배달은 배달비가 가격에 포함돼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낄 수 있고, 키오스크는 직접터치 방식이라 실시간 소독이 어렵다는 게 단점으로 지목된다. 이 같은 추세에서 올 7월...
CU, 편의점 첫 '드라이브 스루' 도입 2020-09-10 17:36:40
점포에서 주문과 결제를 하고 일정 시간을 기다려 상품을 받는 방식이었다. 소비자들은 상품이 준비되는 동안 차 안에서 기다려야 했다. 새로 개발되는 서비스는 앱을 통해 주문과 결제를 미리 하는 만큼 대기 시간을 확 줄일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소비자와 직원의...
"꾸준히만 와주세요"…뚜레쥬르 커피 단돈 700원인 이유 2020-09-10 15:03:52
세트 2000이란 정가를 고려하면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85% 저렴하다. 이마트가 3~4월 커피구독권 구매고객 방문을 분석한 결과, 한 달 중 평균 12일을 트레이더스에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2.5일에 한번씩 트레이더스에서 쇼핑을 한 셈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할인점 업태 특성상 고객이 1회...
편의점도 비대면으로…드라이브 스루 도입하는 CU 2020-09-10 09:01:31
전달해주는 방식이다. 고객과 근무자와의 대면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오윈은 운전자를 위한 차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주유 결제, 주차권 예약, 식음료 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CU와의 제휴를 통해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CU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결제단말기(POS)와...
CU, 편의점 상품 미리 주문후 차에서 수령하는 서비스 개발 2020-09-10 08:43:28
구매(드라이브 스루) 방식은 오프라인에서 주문하고 결제하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발생하지만, 차량 픽업 서비스는 점포 도착 전에 미리 앱으로 주문과 결제를 마치기 때문에 대면 접촉과 구매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CU는 설명했다. CU는 결제 단말기(POS)와 고객 간 실시간 위치 공유 시스템을 개발해 주문 고객의 ...
한국철도 추석 열차 좌석 23.5% 예매…작년 절반 2020-09-09 20:50:13
예매한 승차권은 13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지난 1일 전화로 승차권을 접수한 고객(경로·장애인)은 13일까지 반드시 신분증(주민증,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하고 역 창구에서 현장 결제한 뒤 실물 승차권을 수령해야 한다. 예매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