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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사람들이여 신문고를 울려라 2015-09-16 15:49:00
계획이다. 권익위는 상담민원 중 바로 해결 가능하거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해소하고,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정밀조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한다. 또한 이동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건의사항은 정부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불합리한 법령이나 제도가 있으면...
내년 7월부터 20개 신고전화 112·119·110으로 통합 2015-09-15 13:37:52
112번, 재난신고 119번, 비긴급 신고 및 상담 110번`으로 통합하는 한국형 긴급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사업 세부추진방안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국민이 어느 번호로 신고해도 긴급 신고기관 사이에 실시간으로 신고내용, 위치정보, 신고자 상황 등을 담은 접수화면과 음성파일이 실시간으로...
[2015 공직 채용 공고]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377명 채용 2015-09-10 10:31:33
채용분야는 예산·회계·경리, 민원상담, 관용차량 운전 등 행정실무에서 특허심사, 동·식물검역, 전기·도시가스 안전관리, 통·번역 등 전문적 업무까지 다양하다. 시간선택제 경력경쟁채용시험은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나누기를 통한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지난해 도입돼...
시간선택제 공무원 채용 16일∼24일 원서접수··42개부처 377명 2015-09-08 14:02:02
22명 등이다. 채용분야는 예산·회계·경리, 민원상담, 관용차량 운전 등 행정 실무에서 특허심사, 동·식물검역, 전기·도시가스 안전관리, 통·번역 등 전문적 업무까지 다양하다. 응시자격으로는 사회 각 분야에서 일정한 현장 근무 경력이나 관련 분야의 자격증, 그리고 학위 등이 있어야 한다. 원서접수는 16일부...
<2016 예산> 알아두면 좋은 생활밀착형 사업-2 2015-09-08 06:20:55
긴급신고 시스템을 연계해 20여개 신고 전화를 재난(119), 범죄(112), 민원·상담(110)으로 단순화한다. ▲ 싱크홀 대비 노후 하수관 교체·보수 확대 = 20년 이상된 노후 하수관 91건,1천778㎞를 교체·보수하고 20년 이상된 노후 하수관 4만4천28㎞에 대해서는 정밀조사를 한다. (환경부 생활하수과 ☎044-201-714...
정부, 중국 광저우·칭다오에 비자신청센터 운영 2015-09-06 19:01:23
비자의 접수·교부를 맡고 비자와 관련된 민원상담도 받는다. 발급 심사는 지금까지 대로 공관 영사가 한다.정부가 이런 방안을 추진한 이유는 중국인이나 중국 내 외국인이 편리하게 한국 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
금감원 ‘금융소비자의 소리’ 발간 2015-08-21 16:14:18
소리’는 금융민원, 분쟁 및 상담사례와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개선 사항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금감원은 분기별로 ‘금융소비자의 소리’를 발간할 계획이다. ‘금융소비자의 소리’는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consumer.fss.or.kr)에서 볼 수 있다. 금감원...
금감원 '금융소비자의 소리' 발간 2015-08-21 06:00:21
나오는 이 책자는 민원·분쟁 및 상담 사례와 제도개선 사항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금감원은 이 책자가 금융 상품과 회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책자는 PDF 파일 형태로 금융소비자보호처 홈페이지(http://consumer.fss.or.kr)에도 게시된다....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고객'에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06:07:17
민원인이 젊은 여성 상담원을 함부로 대하는 스타일이라면 연배가 있는 남성 상담 전문인력을 배정하는 방식을 적용할예정이다. 악성 민원인이 욕설이나 성희롱 등 불법적인 행동을 하면 '모욕적인 표현을 사용했으므로 전화를 끊는다'는 녹음 메시지 버튼을 누르고 전화를 끊기로 했다. 욕설과 성희롱...
`저금리 영향` 상반기 금융 민원 15% 감소 2015-08-04 10:25:25
변화로 은행과 금융투자 권역의 소비자 민원이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일 금융감독원은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 및 상담건수는 총 36만9,06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금융민원은 3만6,133건으로 전년동기 대비 15.2% 감소했습니다. 권역별 비중은 보험이 63.4%(22,892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