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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총 상위 기업, 매출 증가에도 기부금 크게 줄여 2013-03-20 09:50:06
늘었지만 기부금 지출은 크게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재벌, CEO(최고경영자), 기업경영평가사이트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는 작년시가총액 상위 20위 기업(공기업·금융지주 제외) 가운데 기부금 내역을 공개한 17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매출액 대비 총 기부금 비중은 0.13%로 전년의 0.18%보다 낮아졌다고...
은행예금 `1천조원' 문턱서 주춤…3개월 만에 감소 2013-03-20 06:01:15
947조8천10억원, 2012년12월 990조2천730억원을 기록하며 증가세를 보였다. 이 때문에 2013년 들어 예금은행 예금 `1천조원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1월엔 감소로 반전했다. 2월에도 설 연휴 등으로 지출이 많아 예금은행 예금 1천조원을 돌파할 가능성은크지 않아 보인다. 추가 금리 인하...
소득·소비 양극화 심화 2013-03-19 17:38:54
감소하거나 조금 증가하는 수준에 그칩니다. 고소득층의 경우는 경기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경기가 안 좋을수록 소비 양극화는 더 심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소득 하위 10%의 소비품목을 보면 식료품(23.6%)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주거.수도(18.2%), 보건 부분(10.9%) 순입니다. 의식주와 질병 치료 등...
[상장예정기업]세호로보트 "FPCB 자동화 설비 시장은 블루오션" 2013-03-19 15:00:05
"지출비용도 약 30%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자신했다. 특히 세호로보트가 주력하고 있는 fpcb, tsp 등은 스마트기기의 주요 부품이라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세호로보트의 매출은 스마트기기의 확산과 더불어 2009년 65억원에서 2010년 131억원, 2011년 194억원, 지난해 247억원으로 최근 3년간 약 세배가...
경조사 봉투도 '홀쭉' 2013-03-18 17:15:02
지출은 가계지출 가운데 다른 가구로 옮겨진 금액을 말한다. 축의금과 조의금 등 경조비, 친척 용돈이나 세뱃돈 등 교제비로 주로 이뤄진다.가구 간 이전지출이 줄어든 것은 전국 단위 가계동향 조사가 이뤄진 2003년(14만2369원) 이후 처음이다. 경조비가 월평균 5만2832원(2011년)에서 5만957원(2012년)으로 1875원(3.5%)...
"가계 잉여자금규모 역대 최대" 2013-03-18 12:04:03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가계와 비영리단체의 잉여자금규모는 86조5천억원으로 2011년에 비해 31조6천억원이나 급증했습니다. 자금순환표를 집계한 2003년 이래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지난해 가계소득은 늘었지만 부동산 경기 하락 등으로 소비가 줄었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의 자금부족 규모도 59조9천억원으로 전년보다...
[시론] 경기 활성화가 먼저다 2013-03-17 16:59:03
단 재정 지출은 1회성으로 소모되는 시혜적 분야보다는 일자리와 국가 전반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부문에 집중해 재정 효율성을 최대한 높여야 할 것이다. 이의 대표적 예로는 산업화의 주역이었지만 최근 각종 사고가 빈발하고 있는 전국 산업공단의 낙후된 시설과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일을 들 수 있다. 국민...
'서민연료' 연탄 소비 4년 만에 증가 2013-03-17 05:59:05
만에 증가했다. 이번 겨울에 45년 만의 강추위가 찾아온데다 난방유 부담으로 서민의 연탄 소비가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저소득층은 연료비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17일 금융투자업계와 통계청,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작년 연탄용 석탄 소비량은183만3천t으로 전년보다 0.6% 늘었다. 연탄 소비가...
한화에너지, 신용등급 전망 '긍정적' 상향 2013-03-15 15:51:01
부채 이관으로 차입금이 증가해 지난해 말 총 차입금이 3834억원에 달했으나 향후 중장기적으로 안정된 영업현금 창출력을 바탕으로 차입부담은 축소될 것"이라며 "투자계획에 기초한 자본적 지출을 내부자금으로 충당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내다봤다.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광고주 56%, 올해 광고비 예산 축소 2013-03-15 11:53:52
광고비 지출을 줄이면서 눈에 띄게 위축될 전망이다. 15일 한국광고협회가 국내 주요 광고주 26개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작성한 광고주 현황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광고비 예산을 지난해보다줄이겠다는 응답이 56%에 달했다. '대폭 감소'할 것이란 응답이 12%였으며, 44%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