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키움증권 "LG생건 실적 회복세 지속…투자의견·목표가↑" 2024-04-26 08:26:54
중국 소비 채널에서 이제는 주류채널로 거듭난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실적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 수요가 우호적인 상황은 아니어서 4∼6월 중국 소비지표와 온라인 판매지표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기업과 지자체 공공배달앱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할인 쿠폰 및 광고를 지원하고 배달의민족도 내달 7일까지 전국 가게배달 입점 점포 이용 시 할인...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라이브커머스 등에서는 최대 50% 할인 쿠폰 발행 행사와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이 진행된다. 요기요와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개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기업과 지자체 공공배달앱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할인 쿠폰 및 광고를 지원하고 배달의민족도 내달 7일까지 전국 가게배달 입점 점포 이용 시 할인...
서울 중구에 '전통시장 상권발전소' 생긴다 [메트로] 2024-04-25 12:20:22
“라이브커머스 도입 등을 시도했지만 긴 호흡으로 시장 상권을 지원하기엔 한계가 있었다”며 “새로 출범한 상권발전소로 시장 상권에는 전문성을, 행정에는 연속성을 보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중구는 내달 31일까지 중구 내 40개 상인회 회원 1만4600명을 대상으로 ‘상인 경영 실태 조사’도 실시할...
대학생 아이디어 '톡톡'…부산 골목상권 뜬다 2024-04-24 17:40:49
통해 골목 상점을 홍보하고,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을 하는 활동으로, 상점들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부산시는 대학생 마케터즈를 활용한 추가 사업 구상에 나섰다. 24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대학생 골목상권 마케터즈가 활동한 ‘골목상점’ 가운데 25곳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을 공개한 27곳...
"롯데타워에 빨간불 켜지면 쿠폰 쏜다"…롯데온, 역대급 할인 2024-04-22 14:11:29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롯데월드타워 현장 라이브와 함께 롯데온에 접속하는 모든 방문자들에게 쿠폰이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환금성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롯데온은 이번 할인전을 계기로 롯데의 전국 온·오프라인 상품과 서비스를 롯데온에 연동시킨다는 계획을 세웠다. 앞서 지난 1~3월 롯데온 앱...
경남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2024-04-22 13:45:28
지원하기 위해 중기부 공모사업인 디지털 커머스 전용공간 소담스퀘어 설치를 추진한다. 소담스퀘어는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담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마케팅 컨설팅·교육, 상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5년간 총 3300개의 도내 소상공인이 지원...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2024-04-22 09:39:39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는 평일 오후 6시 특집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 날짜별로 계절가전, 뷰티, 건강식품, 장신구·잡화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다음 달 7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 상품을 모은 '카네이션&선물 세일' 기획전을 마련했다. 꽃다발, 용돈박스, 성묘...
이기영 비스테이지 대표 "팬덤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대한 해결책 제시" 2024-04-19 16:12:25
“비스테이지에서 글로벌 팬덤을 결집시키고, 멤버십, 커머스, 라이브 등을 결합해 체계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팬덤 성장에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도구 ‘데이터랩스(datalabs)’를 통해, 고객사가 사용자 유입, 리텐션, 매출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가 패션플랫폼 퀸잇과 손잡는다. 각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상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형태다. 주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