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해목표는 작심삼일? Z세대부터 달라졌다 2022-01-28 11:28:08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도 인기다.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는 소설과 인문, 경영경제, 자기계발은 물론 아동 도서 및 영어 원서까지를 자체 스튜디오에서 유명 성우와 전문 낭독자들의 녹음을 통해 제작하고 있다. 특히 책의 긴 내용을 요약본 오디오북 콘텐츠로 대체하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책 전문을...
"3월 문 여는 서강대 메타버스대학원…모든 학생, 코딩 기본" 2022-01-24 15:21:29
스튜디오 이정원 대표가 초빙교수로 합류했다. 기업의 실질적 문제 해결이 수업 목표인 만큼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서강대는 최근 SAMG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캐리소프트 등 여러 기업과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지난 20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현직자...
[숫자로 읽는 세상] 블리자드 687억달러에 품는 MS…게임업계 사상 최대 규모 인수합병 2022-01-24 10:00:37
전 세계에 약 1만 명이 넘는 직원과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다. 거래가 완료되면 MS는 매출 기준으로 텐센트와 소니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회사가 된다. MS는 메타버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주도권을 쥐기 위해 블리자드를 인수한 것이란 분석이다. 사티아 나델라 MS 회장은 “블리자드는 최근 가장...
MS·구글·아마존發 M&A, 10년 만에 최다 2022-01-23 18:02:11
제작사 MGM스튜디오를 인수하는 ‘메가딜’도 완료했다. 알파벳의 인수액 규모(220억달러)는 10년 만의 최대치였다. MS와 아마존의 인수액은 각각 257억달러, 157억달러로 집계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취임과 함께 빅테크와의 전면전에 나섰다. 빅테크가 잠재적인 경쟁사를 인수해 자유로운 시장 경쟁을 저해한다는...
김건희, '프로필용 사진' 촬영 현장 공개돼…등판 임박설 '솔솔' 2022-01-23 17:30:22
회장을 맡은 강신업 변호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건희 대표의 가장 최근 사진이다. 장소는 스튜디오"라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김 씨가 베이지색 정장 차림으로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강 변호사는 "정말 세련되고 멋지지 않으냐"며 "김 대표의 공개 등장이 임박했다"고 주장했다. 김 ...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업체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메타버스 역량 강화 [한경 엣지] 2022-01-19 01:17:12
넘는 직원과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거래가 완료되면 MS는 매출 기준으로 텐센트와 소니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회사가 됩니다. MS는 메타버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주도권을 쥐기 위해 블리자드를 인수한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사티아 나델라 MS 회장은 “블리자드는 최근 가장 역동적이고...
MS, 스타크래프트 만든 블리자드 687억달러에 인수한다 2022-01-19 01:06:25
전 세계에 약 1만 명이 넘는 직원과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다. 거래가 완료되면 MS는 매출 기준으로 텐센트와 소니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게임회사가 된다. MS는 메타버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주도권을 쥐기 위해 블리자드를 인수한 것이란 분석이다. 사티아 나델라 MS 회장은 “블리자드는 최근 가장...
"메타버스에 인공지능 쉽게 입힐 수 있는 비법 다 있죠" 2022-01-06 06:00:20
위지윅스튜디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작년 5월 투자를 발표하면서 “시어스랩은 AR, VR 등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에 반드시 필요한 회사”라고 밝혔다. 시어스랩은 지금까지 다른 기업에 AR 솔루션을 보급하는 데 집중했으나 올해부터는 직접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축·공급하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세계 최고 벤처캐피털(VC) 저격한 일론 머스크와 잭 도시 [실리콘밸리 나우] 2021-12-29 01:38:07
조언합니다. 내년에 상위 5개 게임 스튜디오가 인수합병 또는 Web3 게임을 통해 의미 있는 규모로 가상자산 시장에 참여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P2E 게임업체 엑시인피니티의 예를 들었습니다. 엑시인피니티는 P2E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 확보 비용을 제로에 가깝게 만들었고, 1년도 되지 않아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인하대 2021 초기창업패키지] 창작물 공유하고 굿즈로 제작해 판매할 수 커머스 스타트업 ‘틴스튜디오’ 2021-12-17 23:04:02
틴스튜디오가 담당합니다. 창작자는 편안한 환경에서 자기 창작물을 공유하고 굿즈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틴스튜디오 앱은 오는 2022년 3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현재는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Z세대 창작자들의 게시글을 올려주고 있다. 오픈 첫날만 Z세대 1300명이 가입했다. 유튜브를 통해 영상 콘텐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