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돗물 살균' 전해수기, 안전성 논란에 판매 중단 속출 2021-01-06 17:21:20
기기’ 논란이 시작됐다. 한 생활가전업계 관계자는 “실제 위험성 여부와 무관하게 시장 반응이 빠르게 식어 판매를 주저하는 기업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전해수기 판매 기업으로는 바우젠, 리큅 등이 있다. 렌털기업 중에서는 쿠쿠가 판매하고 있으며, 생활가전기업인 루헨스 역시 이 제품을 선보였다. 최근...
SK매직 200만 계정 달성…뜨거워진 '렌털 2위 전쟁' 2021-01-05 17:01:30
전문 렌털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11월 전체 펫 제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20% 불어났다. 청호나이스는 기존에 강점을 갖고 있는 정수기 위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전체 정수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5% 뛰었다. 지난해 3월 새롭게 출시한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누적판매 1만 대를 넘어서는 등 순항...
SK네트웍스 '독한 변신'…골프장·주유소 팔아 렌털사업 '올인' 2020-12-29 17:11:19
육성해야 할 사업은 명확히 했다. 렌터카 등 ‘모빌리티’, 생활가전 렌털(대여) 등 ‘공유경제’ 등이다. 지난해 AJ렌터카를 약 3000억원에 인수, SK렌터카와 합쳤다. 외형을 확 키울 목적이었다. SK렌터카가 운영하는 렌터카 수는 지난 8월 말 기준 20만8000여 대로 늘었다. 업계 1위 롯데렌터카(약 23만 대)에 근접했다....
렌털업 뛰어드는 中企…커지는 '구독경제 시장' 2020-12-23 17:55:56
가전기업 루컴즈전자는 최근 임직원 대상으로 렌털 전문사이트를 열었다. 기존의 단순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24개월 또는 36개월 단위로 렌털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사이트다. 루컴즈전자 관계자는 “사내 직원을 통해 각종 테스트를 거친 뒤 다음달 4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렌털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내년 '3대 먹거리'에 힘 쏟는다 2020-12-21 17:23:01
2016년 출시 후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가전 렌털 사업은 개인별·상황별 맞춤 서비스로 탈바꿈시킨다. 클라우드 사업의 기반인 ‘클라우드PC’도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사업에서도 케이블TV 영업망이 깔린 아파트·공공주택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등 본격적인 시동을 걸 방침이다. 홍윤정...
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빅데이터로 '맞춤 렌털' 2020-12-16 15:15:00
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 왔다. 2019년 기준 매출 3조189억원을 기록했고, 2020년 상반기 국내외 고객 총계정 수 801만 계정으로 본격 800만 계정 시대를 펼치며 독보적인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웨이의 지속적인 성장 비결로는 신규 렌털 제품군 도입에 따른 성공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초겨울에도 판매대박…'사계절 가전' 된 정수기 2020-12-13 17:37:50
‘여름 가전’으로 인식돼온 정수기가 올해는 초겨울부터 이례적인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홈카페 열풍으로 집에서 음료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늘어났고 온수 기능을 강화한 제품 등 제품군도 다양해진 데 따른 현상으로 업계는 해석하고 있다. 13일 렌털업계에...
'여름 가전'?…정수기 '홈콕'에 계절 안가리고 잘 나간다 2020-12-13 14:10:25
‘여름 가전’으로 인식돼온 정수기가 올해는 초겨울부터 이례적인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홈카페 열풍으로 집에서 음료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늘어났고 온수 기능을 강화한 제품 등 제품군도 다양해진 데 따른 현상으로 업계는 해석하고 있다. 13일...
코웨이 정수기 "1등이 만들면 다르죠"…혁신 기술력·케어서비스 차별화 부각 2020-12-09 15:20:19
생활가전·렌털기업 코웨이의 ‘1등 정수기’ 인쇄광고가 한경광고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라이프케어 기업으로서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은 광고다. 깨끗하고 시원한 물은 무더운 여름철의 필수품이다. 매년 여름 때면 다양한...
대우 샐러리맨들이 만든 루컴즈전자, 전략은 '가성비' 2020-12-01 17:15:21
렌털사업 진출을 선포했다. 신한카드의 렌털대행 플랫폼 ‘마이렌탈샵’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내년 1월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김 대표는 “전통적인 판매업만으로는 매출을 올리는 데 한계를 느껴 40조원 규모의 렌털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루컴즈렌탈’이라는 이름의 전문 렌털쇼핑몰도 구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