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말 카브아웃 큰장 선다…대형 PEF들 '실탄 장전' 대기중 2024-09-06 10:25:26
2공장 매각을, LG생활건강은 원료사업부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위아 공작기계 사업부 매각을 진행 중이다. '선제적 구조조정' 알짜 매물 기대대형 PEF들은 시장에 나오는 카브아웃 매물 인수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대기업 계열사나 사업부는 어느 정도 사업 기반이 잡혀 있고, 구성원들의...
통신 3사, 건물 옥상 기지국에 안전 시설물 공동 구축 2024-09-05 15:44:02
협약은 중소 협력사 소속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노력”이라고 말했다. 강종렬 SK텔레콤 안전보건최고경영책임자(CSPO)는 “작업자들의 안전과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전 시설물 공동 구축 뿐만 아니라 작업장 유해 위험요인...
미증시 고용시장 냉각 속 혼조..테슬라 +4%-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9-05 08:27:47
주요 6개 통화에 대한 달러 가치를 반영하는 달러인덱스는 전장대비 0.45% 내린 101.30을 기록 3. Today 관심 레포트 - LG에너지솔루션: 팩트는 건강해지고 있다는 거임 (신한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48만원) - 동사는 2Q24 실적 발표 이후 악재 선반영과 수요 바닥론을 명분으로 저점 대비 +28% 상승 기록. 동사의 주요...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제공’, ‘기업가치 제고’, ‘자연자본’ 등과 관련 있는 문항을 수정하거나 신설했다. 복합기업 LG : 소비자도 알아본 정도경영 가치 올해 복합기업 업종 1위는 ㈜LG다. ㈜LG뿐 아니라 LG전자, LG생활건강,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등 주요 계열사가 전년 대비 점수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무엇보다 ㈜LG는 지배구조...
유한킴벌리, 생분해성 물티슈로 친환경 경쟁력 키운다 2024-09-05 06:01:06
자란 건강한 닭이 낳은 동물복지 인증 달걀을 사용하면서 반숙란에 어울리는 떡볶이 소스를 동봉했다. 노른자의 촉촉한 식감과 흰자의 부드러움을 살렸으며, 반숙란에 곁들이기 좋은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와 함께 반숙란을 즐길 수 있다. 윤승연 풀무원식품 PM은 “1인가구가 증가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반숙란, 구운란 등...
[2024 ESG 브랜드] LG, 지배구조 4년 연속 1위…삼성·LG 계열사 상위권 포진' 2024-09-05 06:00:47
계열사가 포진해 있다. 지난해에 이어 ㈜LG와 LG전자, LG생활건강이 지배구조 부문 상위에 올랐고, 삼성그룹은 삼성전자와 삼성SDS, 삼성전기 외에 10위권에 신규 편입한 삼성E&A가 포진해 있다. ㈜LG는 6개 항목 중 ‘법과 원칙을 준수한다’(7%), ‘경영진이 높은 윤리의식을 갖고 있다’(8.3%), ‘이사회가 제 역할을 다...
4대 생명보험사 CEO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말말말 2024-09-05 06:00:44
함께하는 생명보험회사로서 고객의 소중한 건강과 삶을 지키는 생명보험 본업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삼성생명은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합니다. 이에 삼성생명은 ESG 주요 현안에 대해 ESG 협의체, ESG 위원회 및 이사회로 이어지는 의사결정 체계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ESG 공시기준에...
스포츠산업도 '지속가능성 전략' 시급하다 2024-09-05 06:00:29
사회 분야에서는 지역사회 참여, 인권 보호, 건강 및 복지, 고용 등 사회적 이니셔티브와 성과를 다룬다. 스포츠 조직은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한 활동을 명시하며, 이를 통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속가능성 전략은 조직의 역할과 책임을 바탕으로 한다. IOC는 인프라 및 자연환경, 조달 및 자원 관리,...
고객과 적극 소통·가치 경영…브랜드의 품격을 높였다 2024-09-04 16:36:00
브랜드의 가치 상승 및 매출 증가로 국내 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고자 제정됐다. 올해 18회째인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는 고객의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와 더불어 브랜드 가치경영에 성공한 기업의 브랜드 및 기관을 선정했다. 올해는 모두 22개 브랜드가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동원F&B, 40년간 명절 선물 트렌드 선도한 동원참치 2024-09-04 16:18:49
동원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담았다. 1만~4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올해 추석에는 고급 암염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구성한 ‘동원 프리미엄 T호’ ‘동원 프리미엄 Y호’도 첫선을 보였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