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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상 하이브 CEO "올해 창립 20주년, 향후 10년 대도약의 시기" 2025-01-06 11:51:46
CEO는 "현재 하이브IM이 활발히 진행 중인 게임 퍼블리싱 사업의 안정화를 통해 게임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결과적으로는 자체 개발 게임의 성공적인 출시 기반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음악, 기술 영역의 핵심사업 추진과 함께 미래를 위한 성장기반 확보 역시 올해의 중요 어젠다로, 미...
[CES 2025] "올해 美 테크시장 소매매출 791조원 전망…3.2% 증가" 2025-01-06 11:13:59
전쟁이 일어나면 노트북 판매는 3분의 2까지 줄어들고 게임 콘솔 등도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그는 우려했다. 기술 산업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는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을 꼽았다. 코미스키 디렉터는 "미 소비자의 64% 가 온라인 쇼핑에서 AI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며 "AI의 맞춤형 쇼핑 경험을 통한 구매는 ...
미국 주류 산업 전망 [원자재 & ETF 뉴스] 2025-01-06 08:24:51
주류 산업에 대한 강력한 규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어드바이저셰어즈 바이스 ETF’, 티커명 VICE입니다. 티커명부터 범상치 않습니다. ‘Vice’라는 영어 단어 자체가 성과 마약에 관련된 범죄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이걸 그대로 티커명으로 활용했습니다. 어드바이저셰어즈에서 운용하고...
주류 ETF약세·반도체,제약 ETF 강세...유가는 랠리 2025-01-06 06:51:19
산업 규제 전망. - 어드바이저셰어즈 바이스치 ETF VICE, 주류와 게임 업종 추정. - 제약주 ETF, 반ESG ETF로도 불림. 경기 침체기에 방어적 역할 할 수 있음. - 미국 보건 당국의 제안이 언제, 어떻게 채택될지는 아직 불명확.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마켓人] 송인성 디셈버 대표 "서민의 경제 권익에 금융 AI는 필수" 2025-01-05 07:00:18
이후 NC소프트로 옮겨 음악 서비스나 게임 관련 기능 등을 개발했다. 큰 조직에 머무르는 것보다 밖에서 자유롭게 사업을 하고 싶었다. 금융이 너무 오프라인 시장에 머물러 있어 이를 온라인으로 갖고 가면 좋겠다 싶었다. 네이버에서 봤던 온라인 변화를 금융시장에서 구현하려고 창업했다. 사실 그때는 금융이 이렇게...
[게임위드인] '게임체인저' AI 도입 본격화…달라진 게임 개발 환경 2025-01-04 11:00:00
통한 게임 개발 비용 효율화를 강조했다. ◇ "일자리 AI가 빼앗을라" 우려도 확산…아트 직군서 강해 반면 일선의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중장기적으로 현재 게임 개발 인력의 상당수를 AI가 대체할 거란 위기의식도 확산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달 말 업계 종사자 1천500여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해 발표한...
[천자칼럼] 축구 빼고는 다 무서운 중국 2025-01-03 17:54:00
할 연산을 수초 만에 할 수 있을 정도로 미래 산업을 좌우할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이미 양자기술 핵심 인력을 5500명이나 확보한 중국은 60개 대학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향후 5년간 미국의 4배인 150억달러(약 22조원)를 쏟아부을 계획이라고 한다. 중국의 인해전술식 인재 확보와 투자 공세를 보면 공포감이...
게임업계, '크런치 모드' 줄었지만 근로시간 늘어 2025-01-03 17:21:15
중심으로 게임산업 규제와 산업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대만·호주·인도는 게임산업 전담 기관 없이 소비자 분쟁·공정거래 담당 기관이 함께 관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용자 보호를 위한 확률형 아이템 규제의 경우 대만은 2023년부터 법적 규제를 도입했으며 호주는 지난해 9월부터...
"게임업계 '크런치' 경험 비율 줄었지만 근무 시간은 늘어" 2025-01-03 09:06:02
시간은 늘어" 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52시간 근무제 유연화 절반 이상 찬성…게임 노동자 70%는 포괄임금제 적용"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 업계에서 신작 출시나 주요 업데이트 등을 앞두고 야간·주말에 집중적으로 근무하는 관행인 '크런치'를 경험한 비율은...
[새해 첫날 하락...엔비디아2%↑ 테슬라6%↓]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1-03 08:34:03
해당 - 게임주는 산업 특성상 경기 방어주로 구분. 경기 둔화 및 정치적 이슈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내수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장악력을 키우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 국내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보유한 크래프톤의 경우 해외 매출 비중이 90%에 달해. 넷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