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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업, 불황에 버티고 AI로 뜬다 [2025 산업전망③] 2024-12-02 18:15:51
AI'로 불리는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부문에서의 매출 성장세를 2분기와 3분기 실적을 통해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은 KT의 경우 내년 2600억원, 내후년에는 6100억원의 AI 클라우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LGU+는 AI 비서 서비스 에이닷과 익시오를 앞세워...
민생토론회 소상공인 지원방안은…'수수료·4대피해 방지대책' 2024-12-02 16:56:52
현장 애로 접수센터'를 운영하고 소상공인 권리장전을 협회나 단체와 함께 공동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테이크아웃 주문을 한 고객이 변심해 매장 내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는 경우 소상공인이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도록 환경부의 업무처리 지침을 개정한다. 현재 자원재활용법에 따르면 사업자가 매장 내...
배재민 대표 "디지털·AI 전환 컨설팅 호조…내년 40% 성장 목표" 2024-12-02 16:16:53
전환 컨설팅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게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년까지 매출 40% 성장이 목표입니다.” 서울 여의도동 서울국제금융센터에서 만난 배재민 딜로이트컨설팅코리아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올해를 확장 원년으로 삼기 위해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2024년...
롯데건설, 4회 연속 국토교통부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취득 2024-12-02 15:38:36
위치한 롯데건설 엘리스 센터에서는 주기적으로 청년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탄소 중립 소등행사’, ‘전문 트레이너 초빙 PT특강’, ‘빼빼로 데이 3행시 이벤트’ 등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행사로 입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엘리스를 통해 국내 최고의...
"이제 통신만 갖고는 안돼"…이통3사, AI 앞세워 싹 바꾼다 2024-12-02 15:22:14
수 있지만, 고객을 바라보면 1등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인사를 전했다. 수장 교체뿐 아니라 조직 개편을 통해 AX 사업화와 통신의 디지털화를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작업에도 돌입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일 AX 기업의 핵심인 AI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주도하는 'AI...
MS, 국내 공공 클라우드 시장 뚫었다…해외 빅테크 첫 인증 획득 2024-12-02 10:42:31
결과'에 따르면 국내 민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약 60%, MS가 24%로 나타났다. MS는 CSAP 하 등급 인증 획득과 함께 국정원의 신보안적합성검증 체계 중 '다' 그룹에 속하는 공공기관 클라우드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다 그룹은 기초자치단체 및 산하기관, 초·중·고교 등이...
"디지털 전환에 기여"…오케스트로, '2024 NIPA 나이스파트너' 우수기업 선정 2024-12-02 09:52:08
업그레이드, 백업, 로드밸런싱 등의 서비스 안정성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기록하며 실환경에서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오케스트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 주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제1금융권 및 대기업 그룹사 등 민간 시장에서도 고객 기반을 넓히고 있다. 현재 소규모 시스템부터 ...
G마켓, 스타배송 신규 판매자에 물류 보관비 3개월 무료 2024-12-02 09:50:20
스타배송은 도착보장 서비스로, 약속한 날짜보다 배송이 늦어지면 G마켓이 배송 지연 1건당 1천원을 보상한다. 배송은 CJ대한통운이 맡는다. G마켓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스타배송 동탄물류센터에 상품을 신규 입고 및 서비스 등록하는 경우 최대 3개월 동안 보관비를 받지 않는다. 스타배송 소문내기용 '친구 추천...
페르소나AI, AI 에이전트 기반 'GEN AICC'로 사업 확장 가속화 2024-12-02 09:00:03
인공지능(AI) 기업 페르소나에이아이(대표 유승재)가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에 AI 에이전트를 더한 'GEN AICC(생성형 AICC)'를 통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GEN AICC는 기존 AICC 솔루션에 AI 에이전트 기능을 적용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AI...
페르소나AI, AI에이전트 활용 전화응대 서비스 'GEN AICC' 개시 2024-12-02 09:00:01
에이전트를 적용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AI 에이전트가 고객의 성향과 상담 내역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응대를 진행함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단순 반복 업무를 정확하게 처리하며 24시간 운영 가능하다. 기존 상담센터는 상담사가 하루 동안 처리한 전화(콜) 수로 평가받거나 정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