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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총판업자에 '참고서 끼워팔기' 강요한 EBS 제재 2015-12-15 12:00:18
물론궁극적으로 소비자의 후생을 감소시킨 불공정행위"라고 설명했다. EBS는 총판들의 거래 지역을 엄격히 제한해 경쟁을 차단하기도 했다. 다른 지역에 교재를 공급하는 총판에는 경고하거나 경위서를 제출하도록 했다. 총판들 사이 경쟁이 없어지면 서점도 교재 가격을 할인하거나 서비스 품질을높이는...
공정위, 골프존의 판매법인과 가격담합 의혹 `무혐의` 결정 2015-12-02 08:44:16
방식입니다. 하지만 판매법인은 제품 판매가를 높여 이윤을 끌어올리기를 원하기 때문에 실제 판매가격은 업체별로 모두 달랐다는 게 공정위 설명입니다. 장춘재 공정위 소비자거래심판담당관실 과장은 "판매법인들의 영업지역이 서로 구분돼 고객을 뺏는 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이들의 행위가 경쟁을 제한했다고...
공정위, 골프존 `가격담합` 의혹 무혐의 처분 2015-12-02 06:16:16
공동행위를 할 유인이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가격을 낮춰 제품을 더 많이 판매하려 했던 골프존은 권장가보다 낮은 가격에 제품을 팔아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판매법인은 제품 판매가를 높여 이윤을 끌어올리기를 바랐기 때문에 실제 판매가격이 업체별로 모두 달랐다는 것이다. 장춘재 공정위 소비자거래심판담당관실...
5대 금융악 첫 메스 `보이스피싱`‥대포통장 차단·지연인출 확대 2015-04-12 12:00:00
사용치 않은 통장의 비대면 거래 제한의 경우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본인 확인후 관련 안내를 한 뒤 해제를 요청할 경우 제한을 해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금감원은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추가 방안으로 현재 대포통장에 대한 신고포상금을 건당 10~50만원으로 하는 관련 제도 도입에도 불구하고 예산부족으...
법원, 공정위 LG전자·LG유플러스 제재 `정당` 2014-11-21 17:34:29
가격을 부풀린 뒤 싸게 파는 것처럼 고객을 유인한 LG전자와 LG유플러스를 제재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처분이 정당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은 LG전자와 LG유플러스가 보조금을 포함시키는 방법으로 단말기의 가격을 부풀린 뒤 싸게 파는 것처럼 광고한 행위가 `위계에 의한...
법원 "휴대폰 값 부풀린 LG전자-LG유플러스, 처분 정당" 2014-11-21 12:42:39
오늘(21일) LG전자와 LG유플러스의 부당한 고객유인 행위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내린 시정명령과 과징금 부과 처분은 정당하다고 판결했습니다. 지난 2012년 공정위는 국내 휴대폰 제조사 3곳(삼성전자, LG전자, 팬택)과 통신사 3곳(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이 서로 짜고 단말기 출고가를 부풀려 판매하면서...
<장년층 고용안정 및 자영업 대책 관계부처 일문일답> 2014-09-24 06:01:03
수도 있는데 ▲(법무부) 위장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계약 갱신 거절 조건으로 1년 이상 영업행위를 재개하지 않는 것을 포함했다. 자가로 1년 이상 쓰면 된다는 것이다. 1년이라는 기간이 적당한지 아닌지는 좀 더 논의할 수 있을 것 같다. --건물이 재건축 등으로 멸실돼도 기존 임차인이 권리금을 보장받을 수...
[경찰팀 리포트] 중국인 필수 관광코스 이화여대…안과 밖의 엇갈린 표정 2014-08-02 09:00:00
일탈 행위가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홍보관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연택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전 한국관광연구원장)는 “하버드대 같은 해외 대학의 경우 대부분 관광객이 알아서 홍보센터를 먼저 방문하고 이곳을 통해 학교를 탐방하고 있다”며 “이 같은 관광객 유도...
금융권 ‘복합점포’ 확대 승부수 2014-07-30 17:15:50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을 적극 유인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현재 청담 엘루이 호텔 등이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정민 하나금융 전략기획팀장 “강남 쪽에 랜드마크로 할 만한 곳을 물색 중입니다. 거기에 우리 계열사가 들어가서 영업할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금융서비스 뿐만아니라 문화공간을...
미샤, SK-Ⅱ와 비교광고 소송 최종 승소 2014-04-06 22:16:49
`값비싼 수입화장품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고 광고하고 SK-II의 빈병을 가져오면 미샤의 신제품으로 바꿔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에 SK-II는 미샤가 자사 제품의 가치를 훼손하고 고객을 부당하게 유인했다며 소송을 냈습니다. 재판부는 "업계에서 다양한 증정행사가 관행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미샤의 이벤트가...